축령산(886.2m)과 서리산(832m)은 남양주시와 가평군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축령산휴양림을 에워싸고 있다. 또 축령산과 서리산은 약 50분거리로 능선을 같이하고 있으며 휴양림에서 서리산과 축령산을 함께 돌아보는 일주산행로가 이어져 있다. 서리산은 육산으로 정상부 서쪽편에 철쭉동산이 펼쳐져 있고 축령산은 독수리바위,남이바위,수리바위 등 암봉이 많다.

0

▣ 탐방코스

휴양림매표소 - 제2주차장 - 서리산 - 절고개 - 축령산 - 남이바위 - 제1주차장 - 매표소(4시간)

휴양림매표소 - 제1주차장 - 축령산정상(1시간20분)

0

▣ 탐방길

산행기점은 축령산휴량림주차장이며, 입장료와주차료가 있고, 축령산과 서리산을 함께 돌아보는 산행을 한다. 서리산과 축령산을 모두 돌아보는 코스가 3시간10분정도 거리, 점심과 약간의 휴식을 포함하여 4시간정도면 충분하므로 매표소를 지나 좌측의 주차장에서 서리산으로 올라 능선을 타고 가서 축령산에 올랐다가 1주차장으로 하산하는 루트가 좋다. 매표소에서 1시간10분정도면 서리산정상에 올라서고, 능선을 따라 20분정도 가면 절고개에 닿는다. 절고개에서 25분정도 오르면 축령산정상이다.

축령산 정상에서 하산길은 안내표지판을 잘보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서쪽능선으로 가야하지만, 정상의 서쪽면이 암벽이므로 길은 동쪽의 길로 내려서 돌아 서쪽방향의 능선으로 이어진다. 곳곳에 이정표설치가 잘되어 있어 계속 좋은 길을 따라 산행을 하면 된다. 능선에 나무가 없고, 서리산도 오르는 길에 전망바위와 철쭉동산의 조망데크, 정상부의 헬기장 등 조망권은 좋다. 축령산은 암봉이 여러 곳 있어 사방의 조망권이 매우 좋다. 서리산 철쭉동산과 정상으로 올라 축령산을 거쳐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산행거리는 점심을 포함해도 4시간정도면 충분하다. 험준한 곳이 없고 축령산의 암봉도 안전시설,등산로정비 등이 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