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관별 족보 검색 ♣ ♣ 본관별 족보 검색 ♣ 本貫과 貫鄕, 故鄕... ▶ 본관(本貫)은 시조 할아버지가 성씨(姓氏)를 가지고 자손을 퍼뜨리게한 이를테면 창업지(創業地)를 말한다. "김해김씨"이면 김해가 그들의 본관이다. ▶ 관향(貫鄕)은 윗대 조상들이 한 곳에서 여러대에 걸쳐 살아 내려온 동네..
지난 주말 산행기를 통해 [대물이라고 불러도 될까요?]라고 하는 글에서 소개해드린 것은 사실은 ㅎㅎㅎ 야생 이엽우피소랍니다. 씨방과 싹대줄기만으로는 식별이 불가능할 정도로 백수오와 너무나 흡사해서 저도 언땅을 꾸역 꾸역 파내려가며 지하경이 다치지않게 한참동안 추적하다 상처난 덩이..
01. 자물쇠를 잘 열리게 하려면? 빡빡한 자물쇠에 기름을 부으면 잠깐 동안은 잘 열리지만 얼마 못 가서 아주 못 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연필심을 갈아서 그 가루를 자물쇠통 안에다 조금 집어넣고 몇 번 잠갔다 열었다 하면 아주 부드럽게 된다. 02. 비누가 피부에 맞지 않을 때 비누를 아무..
마음이란 <존재(Being)>자체이자 그것을 스스로 <인식하는 힘(Seeing, Feeling)>이며, 거기서 더 나아가 그능력을 이용하여 스스로 무엇이든 <창조하는 것(Creating)>이다. 위의 세가지 능력을 하나씩 생각으로 나누어 보아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체(體; 존재그자체) 이자 상(相;존재가 인식하는 것)..
물 위에 떠있는 배 배는 물 위에 떠 있지만 물과 분리되어 있지. 만일 배가 물로 가득 찬다면 결국 밑바닥으로 가라앉고 말거야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도 이와 마찬가지 세상의 일들이 마음을 온통 채운다면 그는 물이 가득 찬 배처럼 침몰하겠지 진리를 추구하는 자는 세상의 물 위에 떠다니되 세상에 ..
~마음의 평화를 얻는 방법~ 투명한 원통이 있고 속에는 물이 가득 담겨 있다. 그리고 물 속에는 흙이 들어 있다면 우리는 늘 이 통을 흔들어대며 살아간다. 통이 흔들리면 흔들릴수록 통에 든 물의 흙은 어지러이 흩어지며 흙탕물을 이룬다. 그럼으로써 물 속은 점점 더 혼탁해져 제대로 속을 들여다 ..
사이비란 가짜이지만 진짜는 아니다라는 것입니다. 종교나 수련 그리고 과학도 믿음에 의하여 생겨난 필요에 의한 부산물일 뿐입니다. 여러종교나 수련단체에서 나름대로 깨달음에 대한 방식을 제시하지만 그것은 자물쇠를 여는 열쇠가 아닙니다. 그 열쇠는 자신만이 지니고 있습니다. 예수는 그 나..
1.스스로에게 솔직해져야 합니다. (현상태를 인정하고 수용해야 합니다) 2.주위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그 마음을 버려야 합니다. 3.무엇이든지 집착하지 마십시오. 4.창조주가 이 우주를 만든 이유를 기억하십시오. 5.우주의 3대 법칙 상념의 법칙 상대방의 자유의지를 존중(상호 불간섭의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