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는 길목에서..!! 살다 보니 돈 보다, 잘난 거 보다,많이 배운 거 보다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살아가다 보니 돈이 많은 사람보다 잘난 사람보다많이 배운 사람보다 마음이 편한 사람이 좋다. 내가 살려 하니 돈이 다가 아니고 잘난게 다가 아니고많이 배운게 다가 아닌 마음이 편한 게 ..
세월은 쉬어가지 않는다 다가가지 않아도 스쳐 지나가고 등을 떠밀지 않아도 성큼성큼 지나는 세월 소박한 쉼터에 앉아 한 잔 술을 권하면 주름살 하나 남겨주고 나더러 취하라고 한다 오늘도 망설이지 않고 세월의 허리를 붙드는 것은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서가 아니라 보다 아름다운 ..
출처-http://cafe.daum.net/pok0025/Sziw/4802?q=%EC%A2%8B%EC%9D%80%20%EA%B8%80%20%ED%96%A5%EA%B8%B0 글쓴이 ㅣ 푸 르 미 한생애 살아가는 동안에 우리는 수 없이 많은 선택의 갈림길에서 갈등을 겪습니다 이 길을 선택하면 과연 옳을지, 아니면 저 길을 선택해야 현명할지, 명확하게 판단하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
아름다운 사람으로 사는 일 / 나명옥 세상의 아름다움을 다 가질 수는 없다. 아름다운 사람으로 사는 일은 가질 수 있는 일을 가지며, 자신이 선택한 그 길 에서 성실하게 온 힘을 다하며, 살아가는 참 삶을 사는 일 이다. 모두에게 넉넉한 가슴일 수는 없으나, 소중함을 살뜰하게 가꿀 줄 ..
또 한해를 보내며... 고마운 사람들! 아름다운 만남! 행복했던 순간들! 가슴아픈 사연들! 내게 닥쳤던 모든 것들이 과거로 묻혀지려 한다. 한 발 한 발 조심스럽게 옮기며 좋았던 일들만 기억하자고 스스로에게 다짐 주어도 한 해의 끝에 서면 늘 회한이 먼저 가슴을 메운다. 좀 더 노력할 ..
좋은 아침 입니다 아름다운 꽃도 추운 겨울의 고초를 격고 나서야 그윽한 향기를 풍기듯~ 기온이 뚝떨어저 추위속에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어제의 피곤함은 훌훌 털어 버리시고 아름 답고 산뜻한 기분 으로 오늘을 맞이 해여.... 어제의 큰생각 보다는 오늘의 작은 생각을 더 중요하게 생..
출처 http://cafe.daum.net/e.y.pingpong/JViC/5527?q=%EC%95%84%EB%A6%84%EB%8B%A4%EC%9A%B4%20%EC%A2%8B%EC%9D%80%20%EA%B8%80%20%ED%96%A5%EA%B8%B0 난 가슴에 무엇을 품었을까(12월14일) 난 가슴에 무엇을 품었을까 사람은 누구나 자기 중심에 소중한 무엇인가를 품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이는 슬픈 기억을 품고 살아갑..
마음에 바르는 약 남에게 상처 줄 수 있는 말은 되도록 하지 마세요. 아무렇지 않은 척해도 속으로 울고 있을지도 몰라요. 내가 원래 이런 사람이니까 무조건 이해해주길 바라는 마음도 버리세요. 그건 이해가 아니라 강요랍니다. 힘들 때 누군가 위로해 줄 것을 바라지만 말고 혼자서 이..
* 내 향기로운 삶을 위하여* 커피처럼 들꽃처럼 향기로운 이야기를 아름답게 쓸 수 있다면 참으로 행복할 것 같다. 때 묻지 않는 순수함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혹은 남들이 바보 같다고 놀려도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듯 미소 지으며 삶에 여유를 가지고 살고싶다. 살아가면서 하루 하루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