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시밀러 챔피언①] 셀트리온, 2020년 두 번째 도약 준비 완료자가면역치료제 램시마IV부터 램시마SC까지 개발 역량 주목 셀트리온이 개발한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램시마' 제품 모습. 출처=셀트리온 셀트리온이 ‘최초’라는 수식어를 이끌고 다니며 바이오의약품 복..
트럼프, 나토 회원국 중 8개국에만 밥 산 까닭은? ‘GDP 대비 2% 방위비 지출’ 이행한영국·불가리아 등 8개국 대표와 오찬2% 약속 안 지키면 무역과 연계 시사다른 회원국 방위비 분담금 증액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 앞에서 셋째)이 4일 영국 런던 북서쪽 하트퍼드셔주 왓퍼..
셀트리온헬스케어,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 최초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램시마SC 등 수출 확대 지속…20억불 수출탑 목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한국 의약품 수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5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억불 수출의 탑’..
나토 방위비 증액 추세…"트럼프 압박 아닌 러시아 위협 때문" 일부 동맹국, 트럼프 취임 전 2015년부터 방위비 늘려금전지급 아닌 국방예산 확대…"트럼프 압박 저의는 무기장사" 관측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의 방위비 지출 인상이 자신 덕이..
S&P, 불가리아 신용등급 'BBB'로 한 단계 상향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불가리아의 국가 신용등급을 한 단계 상향했다.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S&P는 30일(현지시간) 불가리아의 국가 신용등급을 기존 'BBB-'에서 'BBB'로 상향 조정했다.S&P의 'BBB'는 'AAA'에서 'BBB-'까지 10단계로..
유로 2020, 본선 진출 20개팀 확정... 독일·프랑스·포르투갈 '죽음의 조' 탄생유로2020 개막전, 내년 6월13일 개최 결승전, 7월12일 영국 런던서 열려유로 2020 본선에 출전할 24개팀 중 20개팀이 결정됐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일(한국시간) 루마니아 부카레스트에서 유로2020 조추첨을 실시했..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한주간도 보살핌으로 동행하시고 이렇게 만군의 주님께 예배할 수 있는 특별한 은혜를 허락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안 보이는 주님을 믿는다는 것이 얼마나 특별한 은혜인지요? 비록 눈에는 안보이고 안 만져지는 주님 이지만, 온 우주 만물의 창조주시고 ..
터키, 올해 에게해서 불법 이주민 5만5천명 체포 에게해에서 발견된 난민 보트(이스탄불=연합뉴스) 김승욱 특파원 = 터키와 그리스 사이 바다인 에게해(海)에서 올해 5만5천명이 넘는 불법 이주민이 터키 당국에 체포된 것으로 집계됐다. 터키 해안경비대는 올해 들어 보트 등 소형 선박으..
[Academy Leader] 실무형 인재 양성의 요람, 정화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현장에 바로 투입해도 손색없는 인재를 배출하고 채용하는 것, 바로 모든 상아탑과 산업체의 바람이다. 그래서 주목받는 곳, 바로 정화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다. 현장과 똑같은 기자재로 1인 1실습이 가능한 규모의 ..
현대일렉트릭, 불가리아 법인 매각…유럽업체에 289억원에 현대일렉트릭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불가리아 법인을 매각한다.현대일렉트릭은 29일 이사회를 하고 불가리아 법인 지분 99.1%를 전량 매각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유럽 전력기기업체와 2천450만달러(약 289억원)에 협의 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