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록과 분홍 복사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 / 경산 반곡지, 사진찍기 좋은곳 온 산과 들에 예쁜 꽃들과 연초록의 새순으로 마음도 즐거워 진답니다. 여기 경북 경산 반곡지에도 복사꽃이 한창 예쁘게 피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옵니다. 지금 왕버들의 새싹이 파릇 파릇 보는이들에게 생동..
의령 명물 기도 3대 바위를 아시나요? / 의령 여행 경남 의령! 대한민국 최고의 부자가 난 경남의령, 나라의 인물이 많이난 경남의령 정곡면에서 태어나 세계 갑부의 서열에서도 손꼽히는 삼성그룹 회장 호암 이병철 임진왜란 때 제일먼저 의병을 일으킨 홍의장군 곽재우 백산 안희제 선..
몽골 아라야발 사원 야생화 / 몽골 여행 아라야발(Aryapala) 사원은 부처님이 타고 다니셨다고 하는 코끼리를 형상화 한 사원이라고 합니다. 이 사원을 가는곳에 이름모를 야생화들이 곱게 피어 가는 내내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었답니다. 몽골 아라야발 사원 가는길에 곱게 핀 야생화에 ~ ..
국내에서 가장 먼저 피는 벚꽃이 유혹을 하고 있는 부산 배화학교 보통 3월 중순이 지나고 나며 벚꽃이 피기 시작해 남쪼에서 부터 위로 꽃이 피기 시작하는데 이곳 부산 배화학교 정문에는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잔털벚꽃이랍니다. 지금 만개를 해서 참 예쁘게 피어 있답니다. 부산 배..
봄을 재촉하는 복수초가 곱게 피었네요 / 야생화 노란 복수초 복수초는 복을 받으며 장수하라는 뜻이 담겨져 있다고 하네요. 복수초(福壽) 복과 장수, 영원한 행복의 꽃말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제 피기 시작하는 노루귀 노루귀 천남성 먹으면 구토, 허탈 증세, 심장마비등이 일어나는 독..
중세와 현대를 통틀어 가장 큰 영토를 가졌던 몽골 제국의 최고의 칸 칭기즈칸 몽골을 통일한 칭기즈 칸 대몽골제국 800주년 기념으로 만든 세계 최대의 말 동상 관람 높이가 무려 40m 정말 대단합니다. 저 멀리서 보더라도 칭기즈 칸이 말 타고 있는 동상이 보인답니다. 36명의 왕을 상징하..
게르의 일몰과 캠프파이어 / 몽골 여행 사막 모래에서 썰매 타기와 낙타 투어를 마치고 게르에 도착해서 저녁을 먹고 캠프파이어가 있었답니다. 불타는 서쪽 하늘 이국에서 보는 게르를 배경으로 멋진 일몰에 연신 셔터 누리기 바빴답니다. 하늘이 그렇게 곱지는 않았는데 이렇게 멋진 ..
아침 일출이 아름다운 곳 / 부산 가덕 눌차 오메가 일출, 오여사 영접 새벽녘에 잠시 나타나는 동쪽하늘의 그믐달과 금성 이런 여명이 너무 좋답니다.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하늘과 바다 그 모습을 바라보는 그 시간은 행복이고 즐거움입니다. 아침빛과 바다와 바람이 만든 그림 잠시 여유..
낙타 타고 엘승 타사르하이 사막 투어 / 몽골 여행 몽골여행 중에서 꼭 해봐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사막투어 그리고 별관찰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사실 몽골 가면 말을 많이 타는데 저는 다시는 말을 타지 않습니다. 두 번을 탔는데 두번 다 일행이 다쳐서 ~ 그다음부터는 절대로 타질 ..
엘승 타사르하이 사막에서 즐거운 시간을 / 몽골 여행 울란바토르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 있는 사막인 엘승 타사르하이 사막 게르에 짐을 풀고 ~ 사막으로 고고 엘승 타사르하이 사막의 모래 정말 부드러운 입자였답니다. 마치 여자들의 분 같은 느낌이랄까? 1박을 할 게르가 있는 모습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