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출하 할 사과가 물량이 부족해 주문을 다 받지 못했네요. 사과는 없고 주문은 들어오고~~ 그야말로 행복한 고민이었어요.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추석 전에 출하하는 사과는 주로 홍로나 자홍으로 8월 말에서 9월 초에 수확하는 사과입니다. 올 추석은 빠른 관계로 착색이 더뎌 애로..
여름사과, 풋사과,선물용사과,맛있는사과,친환경사과,사과, 아~ 정말 덥다. 대체 이 더위가 언제까지 지속되려는지... 사람도 지치고 나무도 지치고~~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니 엷은 홍조를 띠며 미소로 답하고 있는 있는 사과는 푹푹 찌는 날씨에 얼마나 힘이들까? 사과가 익어가는 것..
===적자생존의 법칙=== 적자생존 적자생존 요즘 사과 열매솎기가 한창이다. 수정된 열매를 모두 놔두면 이도 저도 안되니 적자만 남겨놓고 다 솎아내야 한다. 보통 꽃 하나에 4~5개가 수정되어 열매를 맺는데 그 중 젤 잘난 녀석 한 개만 남겨놓고 잘라내야 한다. 열매를 솎을 때 가끔 헷갈릴..
#사과# #사과 크기 비교 # #부사# #미얀마# #미시마# #미야비# 사과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같은 나무에 똑같이 꽃피고 똑같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자라지만 크기와 품질은 다 달라요. 그야말로 천차만별입니다. 제일 큰 사과에 속합니다. 무게가 대략 800g~1kg 정도 됩니다. 주로 이바지나 ..
사과나무 가지치기 ,가지치기,전정, 오늘은 정말로 날씨가 굿~~ 어제 내려준 봄비 덕분인 거 같아요. 햇볓이 어찌나 좋은지 양지바른 곳에 앉아 있기만 해도 비타민 D가 막 생성 될 거 같은 느낌. 오늘은 딱 그런 날씨였어요. 이름을 알 수는 없지만 일찌감치 꽃을 피웠습니다. 물 오른 ..
겨울 과수원은 새들의 만찬장이 된다. 텅 빈 듯 쓸쓸함이 머무는 겨울 과원엔 앙상한 가지 떨궈내지 못한 잎새 찬 공기를 가르고 몇 개씩 남겨 놓은 열매는 새들을 불러 모은다 가을 내 곱지 않은 농부의 눈길이 얼마나 힘들었을까 이젠 아무도 시비 없는 만찬장 재잘재잘 새들의 노랫소리..
##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에## 지금 과수원에선 부사 수확이 한창인데요. 때 아닌 비가 며칠째 내려 잠시 일손을 멈추고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봄부터 여름까지 긴 가뭄으로 저수지는 바닥을 들어내고 근처 보령댐 수위가 20프로 아래로 떨어져 결국 백제보에서 보령댐까지 물 ..
농장으로 가는 길이 환상적인, 자리한 공간 역시 조경이 잘된 솔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사과밭 월명산 농원 여러분 사과 좋아 하시죠? 사과가 80년대까지 주산지였던 대구를 떠나 점점 북상하더니 어느 덧 중부 이북까지 그 산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런 사과를 아름답고 멋진 길을 지나..
#홍옥## 홍옥사과 맛있어요.새콤달콤 맛있는 #홍옥사과# 백설공주도 울고 갈 맛있는 홍옥사과 백설공주 사과 홍옥 유난히 색상이 빨갛고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홍옥입니다. 생산성이 많지않고 저장성이 짧아 수입 측면에서도 맞지 않기 때문에 시장에서 사라진지 오래된 사과죠.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