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년 전 삽목한 '백화등' 덩굴식물인 이 백화등을 꽃도 포기한 채 가지를 쳐내기를 삼년 이젠 스스로 서 있을 만큼 밑동이 제법 단단해졌으니 올해는 꽃을 보아야 겠는데... 쟈스민 향기가 나는 백화등의 꽃을 볼 생각에 벌써부터 맘이 설렌다. 『백화등꽃 보러 가기』 재작년 씨를 뿌려 ..
안압지(雁鴨池)의 안압은 기러기(雁)와 오리(鴨)를 뜻하는데 신라 멸망 후 폐허가 된 이곳에 기러기와 오리들이 몰려드는 것을 보고 조선의 묵객들이 안압지라 부른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안압지(雁鴨池)라고 배웠던 이곳이 지금은 월지(月池)라는 이름으로 불리운다고 합..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팔도에서 내놓은 매운맛 ‘비빔면’... '괄도 네넴띤' 카톡에 올라온 이 사진들에...이게 뭐지? 처음엔 가짜인 줄 알았습니다. '멍멍이'는 '댕댕이' '팔도 비빔면'은 '괄도 네넴띤' 마치 연필로 글자를 쓰고 군데군데 지우개로 지운 듯 비슷한 모양의 다른 글..
1월의 마지막 날인 지난 31일 부산에 불일이 있어 갔다가 만난 아름다운 설경 내가 본 올해의 첫눈이자 이번 겨울의 첫눈이였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니 세상은 온통 은빛 속에 있습니다. 깃털로 내려앉은 하얀 세상 먼 하늘 전설을 물고 하염없이 눈이 내립니다. 오늘 같은 날에는 같은 기..
2019년 1월 12일 저녁 부산 남포동 광복로에서 들려오는 노래소리에 ' 와~노래 잘하는데.... ' 다가가서 보니 글쎄 젊은이가 아님에 또 놀라고... 버스킹은 젊은이들이 하는 것(?)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는 시간 알고 보니 이분 sbs 스브스뉴스에도 나왔던 나름 유명인사라네요. ^^
대서양에 면한 항구 도시인 '리스본'(영어: Lisbon, 포르투갈어: Lisboa)은 포르투갈의 수도이며 포르투갈 서부의 테주 강의 삼각 하구에 위치한다. 포르투갈 최대도시이자 항구도시로 인구는 약 55만명 내외. 유럽에서도 오래 된 도시 중 하나로, 처음 보면 바다처럼 보일 정도로 드넓은 테주..
무어(Mouros)성 신트라의 무어성(Castoro dos Mouros Sintra)은 10세기에 이곳을 지배하던 무어인들에 의해 언덕 꼭대기에 지어진 성이다. 근처의 도시들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리스본 (Lisbon) 지구의 최고 여행 명소 중 하나로 매년 전 세계에서 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곳이라 한다. 무어인은..
십년만에 핀 난꽃 관음소심 2015년 한줄기만 남고 다 죽어가던 난초를 삼년을 공들여 네줄기를 가진 모습으로 만들어 놓고 얼마나 기뻤는지..... 그러나 그 후 한줄기가 나면 한줄기가 죽고 다음해도 한줄기가 나고 다른 한줄기가 죽어 2년동안 네줄기를 유지하더니만 올해는 두줄기가 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