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6,질환별 자가진단법 질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몸의 상태와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우선. 빠른 질병 발견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환 별 자가진단법을 확인해보자. ◇척추측만증 자가진단법 - 양쪽 어깨선의 높이가 다르다. - ..
565,입냄새로 몸속 질병을 추측할 수 있다 '하수구 냄새'는 편도 결석 의심 입 냄새는 구강질환이 아닌 다른 질환이 원인일 수도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입 냄새는 대부분 입속에 있는 세균이나 구강질환이 원인이다. 입속 세균이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휘발성 황화합물을 만들어내는..
564,노인냄새 발생과정과 냄새 줄이는 생활습관 6가지 나이가 들면 젊을 때는 나지 않던 냄새가 난다.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는 냄새가 더 심해진다. 오래된 책 냄새, 양초 냄새, 치즈 냄새가 난다고 표현하는데, 나이가 들면 왜 이런 '노인 냄새'가 날까? ◇노인 냄새 정체, 피지 산화..
563,암이 보내는 신호,암예방생활수칙 10가지 무시하기 쉬운 증상들 '암'도 신호를 보낼까요? 암으로 인해 나타나는 징후와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봐요! 암으로 인해 나타나는 징후와 증상은 암의 종류, 크기와 위치에 따라 다양하며 다른 부위로 전이가 된다면 매우 다양하..
562,뇌졸증의 종류와 전조증상,대응방법...1분1초가 급하다 뇌는 무게가 1.2kg 정도로 작지만 활동량이 많아 전체 혈액 1/3이 필요한 기관이다. 뇌에 필수적인 혈액을 전달하는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뇌졸중 같은 중증질환으로 이어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빠지기 때문에 뇌졸중은 골든타임..
561,두통의 원인별증상과 대응 클립아트코리아 두통과 어지럼증은 우리에게 매우 익숙하다. 하루 이틀정도만 참으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사라지다보니, 무심코 넘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우리 신체기관 중 가장 중요하다고 손꼽히는 ‘뇌’의 질환을 알리는 전조증상일 수도 있기..
560,여름에 요관,신장결석환자 급증 허리 끊어질 듯한 통증 땐 의심 물 2.5L 이상 충분히 마셔 예방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결석을 주의해야 한다. 대표적인 것이 '요관 결석'과 '신장 결석'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 요관 결석과 신장 결석 환자 수는 총 28만277..
559,치매유전자 억제하는 습관...치매위험 30%줄인다 '치매 유전자 억제하는 건강습관'… 英대학, 19만명 8년 추적 조사 가족 중 치매에 걸린 사람이 있어도 "나도 치매에 걸리겠구나"라고 비관할 필요가 없다. 치매 유전자를 가진 사람도 운동을 열심히 하고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으..
558,꾸준한 등산으로 척추건강 유지할 수 있다 술 자주 먹는 사람, 골다공증에 의한 골절 위험 높아 이미지 크게보기골다공증에 의한 척추 뼈 골절 이미지. 척추 뼈가 원인이 되는 요통은 골절, 전방전위증, 감염 및 염증성 척추질환, 악성종양의 전이 등이 있다. 골절은 주로 외상에 의해 ..
557,난치성대장질환치료,대변이식해 치료한다 유익균 옮겨와 장내 유해균 퇴치… 위막성 대장염 완치율 85~95% 항생제 안 듣는 환자 치료법 주목 '건강의 바로미터'인 장내 세균의 균형이 깨지면 대장염, 과민성장증후군, 비만, 알레르기 등 여러 질병이 발생한다. 이 때 장에 좋은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