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9일 금요일저녁 8시에 예술의 전당에서 안네 소피 무터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전곡 베토벤으로 연주해 주었습니다. 무척 연주를 잘하셨습니다. 참 연주를 잘 하셨습니다. 오랜만에 연주를 틀린곳없이 두시간 동안 잘 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음악을 들었습니다. 연주후에 싸인회..
소장하고 있는 DST 카트리지 3개 중에 소리 늬앙스가 다소 맘에 안들었던 하나를 독일의 김동범 테너에게 오버홀 받기 위해 보냈다. 성악가 김동범님은 노이만 DST를 복각하는 귀한 재주를 가진 분이다. 지난 여름에 복각한 DST를 직접 들어 보았기 때문에, 흔쾌히 믿고 DST 카트리지를 독일..
2학년 딸아이가 미술시간에 그린 그림을 카톡으로 보내주었다. 가을 붉은 단풍 색감이 너무 좋아서 카톡 프사로 등록을하고 틈틈이 꺼내어 보고 있다. 무언가를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것 같다. 특히, 이런 그림을 쉽게쉽게 빠르게 그린다는데 신기할 따름이다... 나중에 화가가 되었으면..
아리인 전국학생뮤지컬 경연대회가 8월 10일 예선전을 거쳐서 9월 7일 본선대회가 있었다. 수상팀은 등위 발표없이 10월 5일 시상식에 참석통보가 왔다. 몇등인지 알수가 없기 때문에 꽃다발을 마련해서 시상식에 갔다. 하지만, 주최측으로부터 시상식에서 앵콜공연을 준비해 오라는 연락..
작년 12월인가 예매해 두었던 서크 드 라 심포니 공연을 보러 토요일 저녁에 롯데홀에 가족들과 갔다. 롯데리아에서 햄버그와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먹고 공연장에 올라갔다. 그냥 서커스와 좋은 연주곡들 버무림 정도로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입장하여 관람하였다. 7명의 연기자분들..
조커를 보고 나와서 한동안 아무생각도 없고 몽롱한 상태에서 충격을 받고 걸었다... 영화의 장면들이 계속 맴돌며 머리에 떠오른다. 예산삭감으로 정신질환을 앓던 조커가 약처방을 받지못해 증상이 악화되던차에 예의가 없고 자신을 때리고 무시한다는 이유로 사람들을 살해하면서 생..
경제사를 연구하다보니 연보를 정리해둘 필요가 있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본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세상을 만드시다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쫒겨나다 카인이 동생 아벨을 죽이다 "제가 동생을 지키는 자이니까?" 노아의방주 : 대홍수에 대비하여 아르메니아 고산지역에서 배를 만들..
8월달에 있었던 아리인뮤지컬경연대회 예선에서 딸아이가 참여했던 쁘띠하모니 팀이 높은 예선점수로 본선에 진출하였다. 3~4주간 본선준비 기간이 있어서 새로운 곡목과 안무를 준비해서 매일 저녁 열심히 연습했다. 그 사이에 오이도박물관 개관식 축하공연 섭외를 받아서 노래 연습..
다섯살에 어머니가 미국에 가면 디즈니랜드에 갈수있다고 해서 따라나섰고, 쿠바의 하바나에서 플로리다로 건너가 이민자의 생활을 시작했다. 공산주의 라는것이 아직도 곳곳에 남아 있기는 하지만, 다들 탈출하려는 이념이건만, 역행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는듯해서 안타깝다. 하여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