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척 아름답고 걷기 좋은 공원이지만 안 들어갈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이색적인 공원이 있습니다. 해학과 웃음이 넘치는 듯 하지만 민망스럽고 아직은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기에 다소 불편한 '성'을 테마로 한 공원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남근숭배민속을 배경으로 탄생 한 삼척 신남마..
민족의 영웅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위업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곳이 있지요 바로 현충사입니다 현충사는 참배객들이 주로 많이 찾는데 봄이 되면 겨울을 이겨낸 매화가 봄 향기를 전해주기에 많은 사진작가들과 여행객들이 찾게 되지요 이번에는 현충사의 홍매화를 소개하겠습니..
봄의 전령사란 말 많이 들어보셨죠? 전령사란 어떤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아 전해 주는 것이라고 하는데 휘파람새는 새 중에 봄의 전령사로 불리고 봄 미각의 전령사로는 청도의 한재 미나리, 서양에는 수선화와 함께 튤립이 대표적인 봄의 전령사이며 야생화에는 복수초, 변산바람꽃, ..
올 겨울에 눈이 내린 날은 지난 30년 동안의 1년 평균일 보다 5일 가까이 적었던 것으로 조사됐다고 하지요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제대로 된 눈산행을 해보지 못하고 봄을 맞이하였을 거라 봅니다 저는 그래도 몇 년 전 3월에 눈이 아주 많이 왔던 적이 있었으니까 하고 희망을 버리지 않..
매년 흰 눈이 내리는 겨울만 되면 가고 싶었던 곳이 있지요 안개가 살포시 끼고 애처로움이 전해오는 곳... 바로 대관령 황태덕장입니다 잘 찍은 사진을 보면 황태덕장이 참 멋진 곳이라 동경하였는데 막상 제가 담으려고 하니 조금 막막한 느낌이 들었지만 사진보다 여행기로 소개합니..
강원도 평창 하면 눈도 많이 내리지만 여행명소도 많은 지역이지요 오대산, 태기산, 청옥산 등 등산할 곳도 있고 선자령, 선재길처럼 트레킹 할 수 있는 둘레길도 있으며 천년고찰 월정사, 상원사 등과 전국적인 관광명소 월정사 전나무숲길 , 황태덕장, 대관령삼양목장, 하늘목장 등 관..
우리나라에는 아름다운 숲이 참 많지요. 원대리 자작나무숲, 성주군 성밖숲, 장성 축령산 편백나무숲 등이 바로 떠오르는데 2018년 산림청에서 주최한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경남 양산시 통도사 무풍한송길이 대상인 ‘생명상’을 수상했답니다. 통..
남한산성 많이 아시지요? 경기도 광주·성남·하남에 걸쳐 있는 둘레 8km의 석축으로 쌓은 조선 시대의 산성이며 201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답니다. 또한 경기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고 치욕적인 역사의 현장으로 영화나 소설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이런 남한산성..
올해는 눈 구경하기가 쉽지 않았지요 한 달에 한 두번 내린 것 같지만 그마저도 살짝 내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처럼 눈 없는 겨울로 말미암아 국립공원에도 산행인들이 예년보다 적었다고 하는데 이제 겨울을 벗어나 봄기운이 와닿는 계절이 왔기에 많은 사람들이 산행을 준비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