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봄날에 차를 타고 한강변을 지날때 산 하나에 온통 노란 개나리꽃이 만발한걸 보고 저곳이 어딜까 궁금했는데 응봉산이라 한다. 약 40년전 고교동창 친구네집에 갔을때 건너편에 산이 있길레 물어봤더니 응봉산 이라고 했던게 기억이 나서 꽃구경도 할겸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기회..
어제 메주고리예에서 2시간을 달려" 네움" 이라는 곳에서 일박을 하고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있는 크로아티아의 두브로브니크를 향해 1시간을 달려갔다, 두브로니크는 아드리아해의 진주라고 불린단다. 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티비에서 보았던 그대로 붉은 지붕과 푸른 비다가..
동유럽여행. 난 친정 4남매중 둘째이다. 위로 오라버님이 한분 계시고 아래로는 남동생이 두명이 있다. 딸은 나혼자. 18년전 오라버님 회갑기념으로 어머니를 모시고 필리핀 여행을 시작해서 형제들 회갑이나 칠순기념으로 여행을 다녔다, 예전에 갈때에는 막내동생이 현직에 있어 참석..
오늘은 대 고려전 마지막 사진을 올린다. 관람을 제대로 할수가 없으니 사진으로 담아와 집에서 정리하면서 차근차근 보니 사진이 200장 가량이 된다, 그래도 담아오지 못한 사진도 많고 찍어도 촛점도 맞지않고 설명도 흐리고... 아쉬운 점이 많다. 그당시 직물을 금사와 은사로 짰다니 ..
지하철 합정역을 지나오는데 봄 색갈의 티 셔츠가 눈길을 끈다. 그래서 거금 이만원을 주고 데리고 왔다. 색갈도 마음에 들고 목 선도 마음에 들고.. 근데 이것만 입기엔 앞쪽이 허전하다. 목걸이를 하면 좀 나을것 같기는 한데... 옛날에 사두었던 두줄짜리 악세사리 목걸이를 걸쳐보니 ..
대 고려전을 하루에 다 관람은 하였는데 사진이 워낙 많아 한번에 다 올리지 못하고 3번에 나누어 올린다. 이번은 그 2번째... 고려의 나전은 화려하지는 않고 수수하면서도 단아 하다, 거울들... 다양한 목걸이들이 그당시 여인들의 화려함은 지금과 겨누어도 떨어지지 않는다, 고려 팔만..
김포에 사시는 사촌 시숙님 팔순이 내일인데 오늘 식사를 하시자고 조카에게서 연락이 왔다, 장소는 청담동 "칠량 한정식" 들어가는 입구에 놓인 항아리가 정답다. 이름표가 붙어 있는데 가까이 가지를 않아 뭔지 모르겠다. 토요일 점심 시간인데 손님이 없고 한적하다, 아주버님 생신 축..
* 2월 27일, 수요일 * 대 고려전을 관람하러 다시 중앙 국립박물관으로 갔다, 이날은 하늘이 맑아보였지만 먼 곳은 뿌였게 보이는걸 보니 미세먼지가 좀 있는것 같다. 바람이 좀 불어 태극기가 나부끼고 있다, 쫙 펴질때 까지 한참을 기다리다 찍었더니 제대로 찍혔다. 아직은 날씨가 추워..
* 2월 21일* 국립중앙 박물관에 대 고려전을 관람하기위해 지하철을 타고 갔다, 이촌역에 내려 가다보니 고려전은 3월 3일 까지인데 카자흐스탄 전은 2월 24일 까지이다. 앞으로 3일 남았길레 대 고려전은 다음에 보기로 하고 카자흐스탄 전 부터 먼저 보기로 했다. 이촌역 2번 출구 천정에 ..
요며칠동안 미세 먼지도 많고 몸도 찌부뚱 하여 외출하기가 싫다, 그러다 보니 심심하다. 심심하여 컴퓨터를 보다가 옛날 사이월드 홈피에 들어가보니 전에 시간날때마다 손놀림 한게 올려져있다, 옛날에는 블로그를 하지않고 미니 홈피를 몇년 했는데 나름 부지런을 떤 자욱이 남아있..
KS D 3568:2018 1 종류의 기호 관은 5종류로 하고 그 기호는 표 1과 같다. 1)일반 구조용 각형 강관은 용접하여 사용되는 구조용으로의 사용은 제한된다. 표 1 - 종류의 기호 종류의 기호 비고 SRT275 두께 30mm 이하의 각형 강관 SRT355 SRT410 SRT450 SRT55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