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블로그,일상을 담다

Daum블로그 서비스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알리미 사용하기

댓글 0

블로그 이용 안내/Tip&Tech

2009.03.11

다음 블로그를 이용해 다른 블로그나 게시판의 글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알리미는 다른 블로그나 게시판을 직접 돌아다니지 않고도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글들을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알리미를 사용하기 위해 블로그 우측 상단의 알리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화면의 왼쪽은 구독중인 블로그와 게시판 목록이고, 오른쪽은 최근에 올라온 글들을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데로 구독 목록을 추가하면 이 화면에서 글들을 받아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왼쪽 블로그 이름 옆에 보이는 숫자들은 그 블로그에 올라온 글 중 여러분이 읽지 않은 글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위 Daum 블로거뉴스는 2071개의 글을 읽지 않았네요.)


처음 들어오면 다음 블로그의 공식 블로그인 '아!아! 블로그'와 다음 블로거뉴스의 RSS가 기본적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내용은 모두 나오는게 아니라 일부만 나옵니다. 본문을 클릭하면 원 글이 있는 출처 블로그로 넘어가 모든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보던 글 중 나중에 다시 보기 원하는 글은 제목 앞의 별표를 클릭해서 따로 표시해둘 수 있습니다.

왼쪽 목록 상단의 [별 표시만 보기]를 클릭하면 나중에 다시 찾아볼 수 있지요.




일단 처음 상태는 아무것도 선택되어있지 않은 상태라 올라온지 얼마 안된 글 순서로 섞여서 표시됩니다.

하지만 왼쪽에서 원하는 블로그를 선택하면 그 블로그의 글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제목만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목만 보입니다. 다시 내용도 보고싶으면 오른쪽 위의 [펼쳐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새로 블로그를 추가하고싶으시면 왼쪽 위의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RSS주소가 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겁니다.

RSS를 지원하는 블로그나 게시판에 가면 RSS주소를 구할 수 있는데요,

그 주소를 가져와 저기 추가하면 알리미에서 그 블로그나 게시판에 새로 올라오는 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글이 새로 올라왔나 안올라왔나 매번 들어가서 확인하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지요.


그럼 RSS주소는 어떻게 복사할까요?




블로그나 게시판 곳곳을 잘 살펴보면 RSS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주소를 복사하면 RSS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소 입력란에 복사한 RSS주소를 붙여넣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바뀝니다.

위 이름을 확인하고, 원하는 그룹을 정한 다음 공개설정을 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구독 목록이 추가됩니다.




이렇게 왼쪽 목록에 방금 추가한 블로그 구독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