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도별 산행기록/2020년 산행기

오 토 맨 2020. 3. 15. 16:08

산행일시 ; 2020년 3월 14일 (토) 11 : 36 ~ 16 : 22   * 산행시간(4시간48분) 휴식및 포토타임(1시간4분)

산행거리 ; 12.0 Km

기상조건 ; 맑음, 영상 8도씨, 서풍 5m/sec, 습도 33%, 조망 가시거리는 대체로 좋았음.

산행지도

●가민 몬타나 650 GPS

●구글어스

산행 고도표

산행의 흔적들...

사기막 버스정류장 건너편 고동산쉼터 주차장에 주차 후 산행시작은 오전 11시36분 삼회2리 마을로 들어선다.

마을어귀에 세워진 등산 안내도

마을로 진입하는 어귀

첫번째 2-1 이정표

2-2 이정표 들머리로부터 17분 진행함

계곡 직전의 화야산 종합안내도가 세워진 주차장,

산행은 계곡으로 들어서기 시작되는 계단부터였다.

계곡 진입을 통제하는 철망옆을 따라 계속 오른다.

12시 정각을 알리는 시각 계곡을 건너는 첫번째의 장사바위교이다.

식수원의계곡으로 계곡 양 옆으로 휀스는 완벽하게 설치 되어져 있었다.

봄기운으로 계곡의 물줄기는 시원하게 바위와 돌을 돌면서 흘러 내리는 소리가 아름답고 듣기 좋았다.

두번째 만난 데크다리는 장사바위교로부터 10여분 거리였다.

데크교위에서 바라다 본 계곡의 소폭

계곡을 건너 산모퉁이에 쌓아진 돌탑들

상류로 오르면서부터 휀스가 아닌 출입금지 팻말과 로프가 이어져있었다.

고동산으로 오르는 갈림길에 도착한 시각은 12시24분,우측 계곡 건너 진행한다.

산으로 진행하려니, 수십년된 잣솔밭이 울창하였다.

오르는 동안 젊은 붑가 하산하여 만났으며, 흐미해진 등로에서 휴식을 하고 있는 중년부부도 만났다.

여기서 부터 고동산을 오르는 등로가 흐미하여서 GPS를 확인하고 능선을 따라 진행하니, 고동산에서 화양산으로 진행하는 591봉인근의 능선안부에 힘겹게 이르게 되다.

등로 안부에 세워진 이정표

673봉

673봉에서 내려서는 등로옆에서 화야산 정상을 바라다 보며

암릉이 산제되어있는 능선 등로를 따라 오른다.

화야산 정상에 도착한 시간은 2시 10분이다. 2등삼각점(양수/22)

정상석은 2개가 세워져 있고, 헬기장 이다.

가평 설악면 일대

정상에는 부부 3팀,여자친구2분들이 있었으며, 젊은 부부에게 인증을 부탁하여 담앗다.

용문산일대의 풍광

백봉산과 천마산의 풍광

가평군 설악면일대의 풍광

30여분의 휴식을 마치고 삼회2리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함. 곧바로 급경사 내리막으로 로프가 길레 설치되어져 있었다.

사기막 골의 험한 너덜지대로 계속 내려서야 했으며, 노부부와  얼마후 또다시 만나 젊은 남자 2분이 거친 숨소리와 함께 정상으로 오른다.

로프구간도 다시 만나게 되었다.

뒤집어 놓은 A자 모양의 잣나무 가 이해하기 어렵게 자라고 있엇다.

고동산 갈림길의 이정표가 세워진 곳에 도착한 하산 시간은 오후3시50분, 차가 주차된 삼회리 고동산 쉼터까지 대략 3키로미터를 가야 한다.

마을을 지나오면서 화창한 날씨에 뚜렷하게 조망된 고동산을 담아 보았다.

4시간40여분의 산행을 마치고 들날머리인 사기막 버스정류장(고동산쉼터 주차장)에 4시20분쯤 도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