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 속보

행복하기 2010. 3. 2. 09:05


유엔이 가축세를 제안했습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보고서에서 이산화탄소 환산량이 연간 7조 톤에 달하는 축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방안으로 가축에 세금을 부과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게다가 축산은 인간의 건강 뿐 아니라 생태계, 생물다양성, 토지와삼림 및 수질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식량농업백서는 생산자들에게 이 비용을 부담시켜 환경적 손실을 최소화 하도록 세금과 보조금 삭감같은 시장중심적 정책을 촉구합니다.

FAO의 자크 디우프 사무총장은 축산업의 급속한 성장은 불행하게도 지금까지 거의 감시를 받지 않았는데 변화가 없다면 축우는 금세기 중반까지70% 증가해 26억 마리에 달하게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친환경 정책을 제안한 유엔식량농업기구와 디우프 사무총장께 박수를 보냅니다. 전 세계 정부가 지구의 모든 거주민의 유익을 위해 이 같은 정책을 실시하기 바랍니다. 2009년 8월 태국 화상회의에서 칭하이 무상사는 이 문제를 언급하고 세계 지도자들에게 지구를 구하는 방안으로 축산업을 금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 정부가 나서서 법으로 동물도살을 금지하고 축산업을 못하도록 금지하기 바랍니다.
그들이 진정한 지도자이며 국민을 지키기로 맹세하고 조국을 다방면으로 발전시키기로 했다면 이것이 해야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 육류산업을 금지하세요. 어업도 금지하고 유제품도 금지하세요. 그러면 우리 지구는 옛날로 돌아갈테고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세상에는 일하는 방식이 두 가지 밖에 없습니다. 올바른 방식과 잘못된 방식입니다. 바로 지금 지구를 구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그만두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모든 방법을 써서 축산업을 반드시 그만 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렇게 해야 합니다. 

칭하이 무상사: 모두가 완전채식을 하도록 정보를 알리고 모든 이를 격려하며 알려줘야 합니다.


그 밖의 소식
파키스탄의 환경부 장관은 기후변화가 미래 가용수자원에 큰 위협을 가한다고 말하며 계획과 정책, 정보를 감시할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발표했습니다

미 캘리포니아 몬테레이만 해양연구소 보고에 따르면 해양 온난화와 어류남획 및 오염이 심해에 사는 수천 종을 위협하고 있답니다


국제적 비영리단체 옥스팜은 타지키스탄이 물부족과 극심한 기후에 직면해 물부족 국가들간의 지역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2010년을 환경보존의 해로 선포하며 일함 알리예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은 유류 오염지역 복구, 식수의 전국민적 보급, 텃밭 장려 및 나무 3백만 그루심기 등의 환경목표를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