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림(基臨)작명원 / 철학원 :::

사주, 궁합, 작명, 택일, 풍수, 양택, 부적, 아들딸 구분해 낳기, 제왕절개.

괴강살, 백호살 그리고 원진살에 대하여

댓글 78

인연법

2020. 1. 23.

 

 


괴강살, 백호살 그리고 원진살에 대하여

 

기운이 이상할 정도로 강하게 작용을 하는 괴강살(魁罡殺)과 백호살(白虎殺)의 간지는 아래와 같다. 참고로 백호살은 기문둔갑(奇門遁甲)의 구궁도(九宮圖)에서 5 번 째의 중궁(中宮)에 들어가는 간지를 의미하는 것이다.

 

*괴강살(魁罡殺) - 庚辰(17), 庚戌(47), 壬辰(19), 壬戌(59), 戊戌(35).

*백호살(白虎殺) - 戊辰(05), 甲辰(41), 丙戌(23), 壬戌(59), 丁丑(14), 癸丑(50), 乙未(32).

 

괴강살과 백호살은 모든 지지가 토와 토 만으로 이루어지니 천을귀인(天乙貴人)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간지(干支)가 되며 마른 하늘에 날벼락을 치는 것 같은 강한 기운이 있게 된다. 국가적으로 보면 성수대교 붕괴같은 사회적인 큰 참사가 발생하게 되는 날이고 개인적으로 보면 생사의 갈림길에 서게 되는 흉일(凶日)이 된다.

 

괴강살(魁罡殺), 백호살의 일진(日辰)에는 많은 사고가 나고 또한 사람이 돌아가시니 되니 초상을 치루는 사람이나 영안실에 사람이 가장 많게 되고 다음 일은 한가하게 된다. 따라서 삼일장(三日葬)을 치루는 날은 괴강살, 백호살일의 다음 다음 날이 되는 것이다. ()의 어디에 있던지 일반적으로 괴강살의 기운이 백호살(白虎殺) 보다는 조금 더 강하다.

 

일주가 괴강살이나 백호살이 되면 양인살보다 더욱 강한 기운이 있게 되며 리더, 단체의 우두머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고 또한 그에 합당한 자질도 있게 된다. 그러나 괴강살이나 백호살이 2 개 이상 있다면 오히려 평온, 온순, 얌전한 일간이 되고 곤명(坤命)은 잘 생긴 미인들이 많다. 시대운(始大運)이 괴강살, 백호살이면 암기력이 뛰어난 천재성이 있게 되며 괴강살이 강하고 백호살은 조금 약하다.

 

원진살에 대하여 살펴보면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원진살의 종류는 子未원진, 丑午원진, 寅酉원진, 卯申원진, 辰亥원진, 그리고 巳戌원진의 6 종류가 있다. 원진이 흉한 역작용을 하는 원진살인지, 길한 순작용을 하는 원진성(怨嗔星)인지는 음양오행과 조후 등을 살펴야 하나 여기서는 문점일(問占日)의 일진(日辰)에서 파생되는 원진살의 작용력을 살펴보기로 한다.

 

()의 원진살은 붙어있던 떨어져 있던 작용력은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필요없는 말을 안 하니 비밀유지를 잘 하고 입이 무거운 일간이 된다. 부모와 자식이 띠가 원진살이면 사이가 썩 좋다는 의미는 아니나 함께 살아야 길하게 되고 부부지간에 원진살 되면 종교, 국적, 학벌, 국제, 교포, 나이, 식성, 고향, 습관 등에서 현격한 차이가 있게 되면 부부관계가 원만하게 유지된다.

 

문점일인 일진(日辰)서 파생되는 원진살의 통변은 년지(年支)가 원진살이 되면 토지, 조상, 가족력 등에 불편함, DNA 등에 애로사항이 있게 되고 월지(月支)가 원진살이 되면 동선, 출퇴근, 주거지, 주택 등에서 야기되는 불편함이 있는 일간이 된다. 또한 일지가 원진살이 되면 애인, 부부관계, 배우자의 문제로 갈등이 있으며 시지(時支)가 원진살이 되면 현재 하고 있는 사업, 장사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