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살(天殺)과 지살(地殺)에 대하여

댓글 74

인연법

2020. 2. 19.

 

 


천살(天殺)과 지살(地殺)에 대하여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생은 소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양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용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개띠가 천살(天殺)에 해당된다.

 

천살(天殺)대운에는 사업, 재물, 경제 등에 관해서는 아주 흉한 대운이나 남편, 공부, 제사, 종교 등에 관한 사항은 아주 길하게 작용하는 대운이 된다. 이러한 천살대운에는 임금님 처럼 살아가게 되고 공부나 종교문제 등의 정신적인 일에 관심을 갖게 되며 또한 길하게 작용하게 된다. 때로는 종교에 귀의하게 되는 대운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10년 간의 천살대운에 개인적인 사업을 하게 되면 8년은 재물을 벌 수는 있으나 용신운이라도 천살(天殺)대운 말기에는 99% 망하게 되니 아주 조심을 해야 하는 운이 된다. 천살대운에 있는 처녀나 과부는 남자 없이 살 수가 없으니 결혼이나 재혼을 하게 되는 운이 된다.

 

천살대운의 방위에 대하여 살펴보면 천살향()은 조상님을 위한 제사를 모시는 방향이 되고 이 방향에 선산(先山)이 있다면 가정사와 사업이 아주 잘 풀리게 되니 이는 조상의 음덕(陰德)이 많게 된다는 의미이다. 일반적으로 제사는 대주를 중심으로 모시게 되나 제사의 향()이 맞는 사람은 길하게 되고 또한 조상의 음덕을 많이 입게 된다. 자수성가 하는 사람은 조상의 음덕을 입지 못하는 사람임을 우리는 알아야 할 것이다.

 

천살(天殺)방향은 음덕을 주시는 조상님이 오시는 방향이니 그 방향은 깨끗하고 청결하게 해야 하니 액자는 물론이고 못도 박지 말아야 한다.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 주시는 분은 신들이 아니고 우리들이 모시는 조상님들 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거실이면 거실의 중심에서, 방이면 방의 중심에서 천살향()을 가늠해야 한다.

 

종교물은 천살향()에만 놓지 않으면 길흉에 관련이 없다. 만약에 종교물을 천살방향에 두게 되면 몇 달 후에 망하게 되니 이를 믿지 못하는 분은 한 번 임상을 해보심이 어떨까? 그러나 결과는 치명적이니 조심을 해야 할 것이다. 직장인의 천살(天殺)대운 10년간은 고생을 많이 하게 됨이 보통이다.

 

음택에서의 좌향(坐向)은 천살방향이 높고 반안살(攀鞍殺) 뱡향이 낮음을 의미하니 이는 천좌반향(天坐攀向)인 것이다. 돌아가신 부모님의 명당을 잡는 법은 1)집에서 천살향()의 공원묘지로 가서 2)공원묘지 중에 천살향이 높고 반안살(攀鞍殺)향이 낮은 곳이 명당이 된다. 어려운 말로 진좌술향(辰坐戌向)이라면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에게만 명당에 해당된다는 의미이다. 양택도 천좌반향(天坐攀向)을 동일하게 해석을 한다.

 

공부가 잘 되는 방향을 살펴보면 천살(天殺)방향을 향하여 책상을 두고 공부를 하게 되면 100% 성적이 올라가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안 올라가는 자식이 있다면 공부는 포기함이 현명한 일일 것이다.

 

이사방향을 살펴보면 앞으로 설명할 반안살(攀鞍殺) ()이 가장 좋은 방향이 된다. 만일 천살(天殺)방향으로 이사를 하게 된다면 사업은 99% 망하게 되나 공부, 수양, 종교 등이 목적이라면 결과는 아주 길하게 된다. 천살방향으로 이사를 한다면 환자나 연세가 많은 분들은 수명이 줄어들고 곧 사망하게 되니 아주 주의를 기울여야 할이다. 천살방향으로 근무처가 있어 출근을 한다면 일에 대한 압박이 심하고 퇴사할 우려가 많다.

 

천살에 관한 결혼운을 살펴보면 처녀, 과부가 천살(天殺)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결혼이 이루어지고 짝사랑이라면 애인이 생기게 된다. 반대방향인 반안살(攀鞍殺) ()으로 두침(頭枕)을 하게 되면 못된 남자나, 원하지 않는 결혼을 하게 되고 천살방향으로 두침하면 좋은 신랑을 만나고 원하는 남자와 결혼을 하게 된다.

 

남자는 반대 방향인 반안살(攀鞍殺) ()이 두침방향이 된다. 학업에 집중하려면 남학생은 천살(天殺)방향으로 여학생은 반안살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야 이성에 대한 잡념이 안 생기고 공부에 대한 결과가 아주 좋게 되는 것이다.

 

천살에 관한 대인관계를 살펴보면 천살남편은 본연의 역할을 하고 금실이 좋은 남편이 된다. 천살(天殺)부인이라면 여왕대접을 받고 싶어 하나 종교생활, 공부 등을 하게 하면 살림을 잘 하게 되고 행복하게 살아간다. 천살자식이면 왕세자이니 공부시키는 자식이니 한석봉과 그 모친의 형상이 될 것이다.

 

천살(天殺)자식이 어릴 때 학교를 못 다니면 검정고시, 방통대학 등 만학을 하게 된다. 천살에 해당되는 종업원은 치명적인 손해를 끼치고 문을 닫게 되고 겁살(劫殺)종업원은 약간의 물질적인 손해를 입히니 직원으로 쓰면 결과가 아주 나쁘게 되니 조심할 일이다. 12 신살 중에 천살(天殺)은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니 역우님들 주위에 천살에 해당되는 사람이 있는지를 잘 살펴보시길 바란다

 

다음에는 지살(地殺)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지살은 특히, 사업이나 장사를 하시는 분들에게 대단히 중요한 작용력이 있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생은 호랑이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원숭이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뱀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돼지띠가 지살(地殺)에 해당된다.

 

지살은 출입문, 홍보 등을 의미하고 사람 눈에 잘 띤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지살 향()으로 출입문을 내고 손님을 받으면 장사가 대박을 치게 된다. 빌딩이라 출입문이 지살방향이 아닐 경우에는 지살방향으로 현수막이라도 걸어야 하며 또한 지살 향()에 예술작품, 감사장, 수료증 등을 진열하여 사람들의 눈에 잘 띠게 함이 좋을 것이다.

 

우리는 가끔 평생을 한 집에서 사는 사람을 보게 되는데 그 분은 분명 지살대문을 가진 집에서 사신 분임에 틀림이 없고 지살향() 대문이라면 집 안에는 우환이 없게 되고 자식농사가 잘 되니 평생 그 집에서 먹고 살며 장수를 하게 되는 것이다.

 

만약 뱀띠, 닭띠, 소띠생인 巳酉丑생이 서울에서 지살방향인 포항(東南間)으로 전출하게 된다면 승진해서 가는 영전인 것이고 반대로 돼지띠, 토끼띠, 양띠생인 亥卯未생은 포항에서 지살향()인 서울(北西間)로 온다면 승진해서 오는 것이다. 또한 지살 방향으로 출근을 하게 되면 해당회사의 간부가 분명하다. 10년 간의 지살(地殺)대운이면 홍보활동을 하고 자신을 알려서 먹고 살게 되니 광고를 하거나 명함을 많이 돌리게 되면 사업에 아주 길하게 작용을 하는 것이다.

 

삼합이 되는 지살부부는 부부싸움을 심하게 하고 사이좋게 지내나 만약에 맞벌이를 하다면 싸우지 않고 해로하게 된다. 그러니 반드시 맞벌이를 해야 할 것이다. 지살(地殺) 자식은 문패를 거는 자식이니 가문을 빛내는 자식이고 자랑하고 싶은 자식이 되며 반대로 자식에게 지살부모라면 부모가 이러한 작용을 하는 것이다.

 

지살친구는 친구로만 지내게 되면 좋은 친구가 되고 동업을 하면 흉하게 되니 이는 삼합이 되는 띠는 일진법(日辰法)에서 비부살(飛府殺)에 해당 되니 이는 금전을 떼먹고 도망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