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림(基臨)작명원 / 철학원 :::

사주, 궁합, 작명, 택일, 풍수, 양택, 부적, 아들딸 구분해 낳기, 제왕절개.

육해살(六害殺)과 화개살에 대해서

댓글 76

인연법

2020. 3. 4.

 

 


육해살(六害殺)과 화개살에 대해서

 

육해살(六害殺)의 의미는 (), 낮다, 짧다, 급하다. 빠르다등의 의미가 있는 신살이 된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은 소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양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쥐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말띠가 육해살(六害殺)에 해당된다.

 

육해살의 대운에는 수위, 경비 등 낮고 중요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되며 천좌반향(天坐攀向)보다 더욱 낮은 육해살의 방향은 배수구, 하수도 등의 물이 빠지는 방향이 되고 막히면 기()가 막히게 되니 해당 집 안에 연장자 순으로 우환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물이 잘 빠지게 되면 신기하게도 환자가 완치되어 일어나게 된다. 사무실, 가게, 점포 등은 하수도가 막히면 영업이 안 되니 속히 시원하게 뚫어서 영업이 순조롭게 해야 할 것이다. 응급환자는 육해살 방향에 있는 병원이, 일반치료는 반안살 방향에 있는 병원이 길하게 된다.

 

조금은 좀 특이한 경우이지만 선물에 대해서 살펴보면 寅午戌()생은 흰색의 도자기 선물을 많이 받게 되고 육해살 방향인 서쪽에 놓는 경우가 많게 되고 申子辰()생은 청색의 화초선물을 많이 받게 되고 주로 육해살(六害殺) 방향인 동쪽에 놓는 경우가 많다.

 

巳酉丑()생은 시계, 카메라 등의 선물, 검은색 선물을 많이 받게 되는데 육해살 방향인 북쪽에 놓는 경우가 많으며 亥卯未()생은 옷, 핸드폰 등의 선물이나 빨강색의 선물을 받게 되는데 주로 육해살(六害殺) 방향인 남쪽에 놓는 경우가 많게 되는 것이다.

 

본인이 구매한 것은 문제가 없으나 선물 받은 것을 육해살(六害殺) 방향에 놓으면 운이 막히게 되니 주의하길 바랍니다.

 

육해살의 방향에는 싼 집이나 셋집이 있으니(낮다) 이사를 해야 하는데 돈이 부족하다면 육해살 방향에 있는 부동산을 알아보기 바란다. 분명 마음에 들고 저렴한 부동산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육해살(六害殺)의 뱡향으로의 이사는 길흉(吉凶)이 없다.

 

마지막으로 육해살의 대인관계를 살펴보면 육해살(六害殺) 부부는 전생의 인연으로 살게 되며 육해살 띠인 총각, 처녀가 헤어질 때 원한을 사면 나중에라도 혼인을 못하게 되니 헤어질 때는 좋게 헤어져야 한다.

 

육해살에게 원망, 원한을 사게 되면 운이 막히게 되니 주의를 해야 할 일이다. 육해살 자식은 붕어빵 자식, 종신자식, 임종자식, 제사를 받드는 자식이 되며 그 자식은 부모 사후에 부모님을 가장 많이 그리워한다. 부모님의 임종 시 육해살 자식이 곁에 있으면 빨리 돌아가시니 부모님의 문병, 임종에는 참석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화개살(華盖殺)에 대하여 살펴보면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은 개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용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소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양띠가 화개살(華盖殺)에 해당된다.

 

화개살에는 “~(반복)”라는 의미가 있고 중기에 해당되는 오행의 일이 재사용, 재발, 반복되는 일이 생기게 된다. 화개살 방향에 자주 가는 화장실이 있으면 건강 등에 길하게 된다.

 

화개살 대운에는 똑 같은 일을 반복하게 되니 한 번 고소를 하면 계속 반복을 하게 되고 바람을 피우면 계속 피우게 된다. 계속이나 반복하는 의미로 예술가, 계속 목탁을 두드리는 스님의 의미도 있다.

 

화개살 향()에 대한 의미를 살펴보면 천살(天煞)방향에는 종교물품을 놓으면 흉하게 되나 화개살 방향은 자꾸 쳐다보게 되는 방향이니 작품, 예술품을 놓으면 길한 방향이 된다. 집 안에서는 화장실, 창고방향이고 집 밖에는 단골집이 있는 방향이 된다.

 

화개살 방향은 재기를 위한 이사를 하게 되는 방향이나 한 번 이사를 하면 또 옮길 일이 생기고 영업은 안 되니 화개살 방향으로의 이사는 흉하게 되는 방향인 것이다.

 

화개살의 대인관계를 살펴보면 화개살 띠는 재기를 위한 용기를 위해서 조언, 북돋아 주는 사람이나 동업은 불가하며 해묘미(亥卯未)생들은 삼합이니 화개살 부부는 잘 싸우고 잘 살게 된다. 화개살 자식은 결혼이나 출가, 멀리 출행을 한 후에도 부모에게 계속 관심을 가져주는 자식이 된다. 화개살 부모는 자식이 멀리 있거나 출가를 해도 자식에 대해서 꾸준한 관심을 갖게 되며 화개살 띠의 애인은 헤어져도 또 만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