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림(基臨)작명원 / 철학원 :::

사주, 궁합, 작명, 택일, 풍수, 양택, 부적, 아들딸 구분해 낳기, 제왕절개.

일진법의 통변예문 - 1

댓글 80

인연법

2020. 3. 5.

 

 


일진법의 통변예문 - 1

 

음양오행과 격국, 조후 등으로 판단하는 운의 통변과 일진법으로 판단하는 운의 통변 방법은 많이 다르다. 오늘은 일진법의 동기부여를 위하여 일진법을 활용해서 알 수 있는 사항을 통변 예문을 통해서 미리 알아보기로 한다.

 

아래의 방문자는 丙午己亥壬辰辛亥시에 태어난 남자이고 방문 당시에는 31세였고 壬寅대운을 지나고 있으며 강일진(强日辰)에 해당되는 甲寅에 철학관을 방문을 하였다.

 

///辛壬己丙           건명(乾命)           31

///亥辰亥午

 

丙乙甲癸壬辛庚

午巳辰卯寅丑子

 

           甲

午巳辰卯丑子


상기의 명()은 시대운(始大運)수겁재라 평생 형제, 종교, 타인 등을 위해서 봉사와 희생을 하는 성품이고 장남의 책임을 다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이다. 여기서 시대운이라 함은 첫 번째 대운인 庚子대운을 의미한다.

 

수 시대운의 인자의 특성 상 봉사, 희생하는 일을 비밀로 하는 성품이고 또한 수재살 (災殺)이니 평생을 물질적인 괴로움보다는 정신적인 방황과 괴로움이 크게 되며 또한 시대운이 수부터 순행을 하니 아주 섬세하고 신중한 사람인 것이다.

 

우리는 만약에 음양오행으로 이혼을 하거나 손재수가 있는 운을 통변한다면 구체적으로 평소의 결혼생활 모습이나 구체적으로 어떠한 상황에서 이혼을 하게 되는지 손재수가 진행되는지를 감안하여 통변에 임해야 할 것이다.

 

방문일인 강일진(强日辰)의 기운으로 년지가 화 비부살에 해당 되니 현재 살아가는 모습은 우왕좌왕하고 있으며 불안하고 초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통변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화 비부살이 재성이니 불안한 이유는 돈이나 처 때문인 것이다.

 

목대운과 토일지가 호랑이와 용이 싸우는 형상인 인진상노(寅辰相怒)가 되니 己酉생 처와는 매일 싸우고 있는 상황이며 그 충격으로 정신이 매우 혼란스러운 상태이다. 그러나 己酉생 처는 일진의 목양인과 충하니 아주 착한 사람이다.

 

일진(日辰)과 명()을 비교해 보면 부부싸움의 원인은 일지가 토상문살이니 이는 본인이 가정과 처에 대한 남편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 못하면서 바람이 난 상태이기 때문이다. 물론 일진법의 궁구가 깊어지면 외도를 하는 상대방이 어디에 있는 사람인지도 알 수 있으며 년지에 상문살이 있으니 바람이 난지 오래된 상황인 것이다.

 

丙午생인 남편은 일지의 토상문살이라 처에게 남편으로서의 책임과 도리를 다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된다.

 

이 사람은 월지와 시지가 화 합식성(合食星)을 충하는 수 퇴식살이니 사업이나 직장에 대해서는 이미 의욕이 상실된 상태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살아가는데도 목대운은 일간과는 식신이 되고 년간과는 편인이 되니 돈은 그런대로 벌리고 일도 그런대로 풀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토 상문살을 충하는 해결신(解決神)토의 지장간 중에 중기인 화재성이 돈이니 양력 10월에 돈이 들어오게 된다는 통변이 가능하며 또한 돈은 들어 올 것이다.

 

이러한 내용을 알 수 있는 것이 일진법이다. , 사주만 보고 아무것도 묻지 않은 상태에서 이 사람이 방문한 이유와 현재의 상태를 알 수 있다는 의미가 되는데 나중에는 방문한 시간까지 확장하여 통변을 하게 되면 더욱 세밀하게 분석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일진법, 인연법 혹은 낙화법이라고 한다.

 

상기의 손님에게는 아무것도 묻지 않은 상태에서 "일도 하기 싫고 의욕상실인 상황에서 바람이 나서 처와의 사이가 악화된 상태이고 그리고 돈 문제 때문에 오셨네요", "그런데 돈 문제는 10월 달에 해결될 것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오"라고 방문목적을 먼저 선수를 치게 되면 100점이 되는 것이다.

 

여기에다 약간의 테크닉을 가미하면 신점(神占)을 보는 무당 흉내도 가능하게 되니 이러한 일진법은 참으로 신기한 점술임이 틀림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