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시력 등에 관련된 꿈

댓글 36

꿈해몽

2020. 6. 17.

, 시력 등에 관련된 꿈

 

시력이 나빠지거나 나빠서 먼 거리를 바라 볼 수 없는 꿈은 기대한 일에서 실망을 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되나 반대로 눈에서 광채가 나와 천리를 볼 수 있었던 꿈은 선경지명 (先見之明)이 생겨서 많은 돈을 벌게 되는 길몽이 된다.

 

시력이 선명해지면서 잘 보이는 꿈은 원하던 취업자에게는 좋은 직장에 취직을 하게 되며 사업을 하는 사람은 드디어 성공을 하게 되는 길몽이고 상대방이 본인에게 눈짓으로 신호를 보내는 꿈은 사회에서 금지하는 일을 저지르게 되니 조심을 할 일이다.

 

눈빛이 초롱초롱한 사람을 만나는 꿈은 연인이나 능력자를 만나게 되니 그는 매우 영민한 사람이며 반대로 눈빛이 거슴츠레한 사람을 만나게 되면 안목이 좁은 사람을 사귀게 되거나 친구나 애인이 나를 멀리하게 되는 꿈이다.

 

상대방의 눈길이 매정하게 느껴지는 꿈은 상대방으로부터 냉대를 받게 되거나 냉혹한 일을 당하게 되며 반대로 상대방의 부드러운 눈길을 느끼는 꿈은 귀인을 만나게 되거나 마음에 안정감을 주는 영화나 책을 보게 된다.

 

눈이 찌부러진 것을 보는 꿈은 자식이 떠나가게 되거나 부자지간(父子之間)에 뜻이 맞지 않는 일이 생기게 되어 반목하게 되고 눈의 티를 빼내는 꿈은 청탁한 일이 잘 해결되고 사업이 번창하게 되는 길몽이다.

 

애꾸 눈의 사람을 보게 되면 생각이 편파적인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불균형한 일을 만나게 되는 꿈이고 삐뚤어진 상대방의 눈을 보게 되는 꿈은 상대방의 일이 틀어지게 되어서 반대급부로 본인이 이익을 보게 되는 꿈이다.

 

꿈 속에서 본인이 장님이었는데 눈을 번쩍 뜨는 꿈은 그 간 막혔던 일이 잘 풀리게 되거나 새로운 문화, 예술에 대한 안목이 생기게 되는 꿈이고 눈이 짓물려진 것을 보게 되는 꿈은 거래에서 큰 손해를 보게 되니 주의를 할 일이다.

 

눈병을 앓아 고생을 하는 꿈은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이 꼬이게 되어 고통을 받게 되거나 집 안에 근심거리가 생기게 되는 흉몽이고 역시, 눈알이 갑자기 빠지는 꿈도 운세가 급격하게 나빠지고 많은 고생을 하게 된다.

 

갑자기 맹인이 되어 눈앞이 캄캄해지는 꿈은 하는 일이 매사불성(每事不成)이고 살길이 막막하며 절망감에 빠지게 되며 이러한 꿈은 보통 실패, 사고, 우환 등을 암시하는 흉몽이 되니 대비를 철저히 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