庚辛금 일간에 월간, 己토인성이 있는 경우의 甲午년 통변

댓글 23

운세론

2020. 8. 7.

■ 庚辛금 일간에 월간, 己토인성이 있는 경우의 甲午년 통변

 

庚己의 명()甲午년에는 정성인 토정인과 편성인 목편재가 甲己육합을 하고 지지의 화는 정관이 되는 운이다. 또한 甲午일주는 甲己자화간합을 하고 화는 목의 사지(死支)가 된다.

 

토정인인 자격증(), 공부, 실력, 계획, 문서, 이권개입, 부동산 투자, 준비한 것 등으로 바로 재테크(-tech) 활동에 들어가 목편재의 결과를 보려고 하는 운이 되며 목편재와 지지의 화정관이니 간판을 걸고 모양새를 갖추어 시작을 하게 된다. 목편재이니 유아원, 학원, 노인요양시설, 공방(工房) 등의 일을 하거나 예술, 문화, 종교, 교육 등에 관련된 활동을 하거나 이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음양 즉, 정성인 토정인의 내적인 면과 편성인 목편재의 외적인 면의 육합이니 결과가 긍정적이며 공부를 위한 투자를 하게 되거나 실제적인 행동으로 옮기게 되며 자격증을 팔거나 대여 또는 증()을 이용한 사업, 지식이나 아이디어를 파는 일이나 출판 등의 정인적인 사업을 한다. 건명(乾命)에게는 이성을 의미하는 목편재를 문서화시키니 결혼이 빠르게 성사되고 사업, 결혼 등을 문서화 즉, 신고부터 해 놓고 도모하게 되며 프리미엄이 붙는 것에 당첨되는 일도 생기게 되는 것이다.

 

()화정관이 있다면 甲午년이니 관인상생(官印相生)의 순조로운 운이 되고 인정을 받게 되며 공식화 되고 또한 업그레이드가 되나 반대로 신약재다(身弱財多)에서 신약한 토정인이 강한 목편재에게 甲己합거를 당하게 되면 재물욕심을 부리다가 문서를 잃어버리고 손재수(損財數)에 관재수(官災數)까지 이어지는 운이 되는 것이다.

 

목편재의 욕심 때문에 토정인의 가치관이 흔들리게 되니 이는 기관성의 유무, 강약에 따라 작용력과 결과는 다르게 된다. 또한 인성인 멘토(Mento), 윗사람, 신앙심 등에 회의감이 오게 되며 이에 대한 결과로 편재의 특성인 주색잡기, 항마살, 역마살, 이성 등에 빠지거나 탐닉하는 생활을 하게 된다. "子午"이 되면 지지에서의 상관견관이 되나 월이라면 조후를 해결하는 순작용을 하게 되니 흉한 역작용을 없을 것이다.

 

다음에는 금일간에 월간, 토가 있는 경우의 甲午년의 통변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辛己의 명()甲午년은 편성인 토편인과 정성인 목정재가 甲己육합을 하고 지지의 화는 편관이 된다.

 

목정재와 육합을 하는 토편인이 합화(合化)되어 현실적, 실용적, 실리적으로 변하게 되고 나름의 개성을 살리게 되며 실용적인 기술을 배우려고 학원에 등록하는 형상이고 또한 낡은 집을 리모델링하는 일도 생기게 된다. 만약 금일간이 신약한 경우에 큰 집, 큰 일, 큰 사업을 시작한다면 준비, 절차, 대출 등이 부담스럽게 되니 일시적으로 보류함이 좋을 것이다. “甲己육합으로 현실감, 적응력 등이 생기는 좋은 점도 있기는 하나 속전속결(速戰速決)하면 필패(必敗)로 이어지니 반드시 이를 명심해야 할 일이다.

 

특수한 자격, 기술 등을 가지고 정재인 자기 자리, 공간 등이 만들어지는 운이 되며 미혼남이 결혼을 하게 되면 현실적으로 변하고 좋으나 허위문서, 사기문서에 당할 우려가 많고 편인과 정재가 육합이 되어 사기를 당하게 되면 전 재산을 날리게 되니 도장을 찍는 경우에는 철저한 확인 후에 직접 날인을 해야 할 것이다.

 

남명(男命)에게는 甲己육합이 흉한 역작용을 하게 된다면 목정재인 아내와 토편인인 어머니 사이에 갈등이 생기게 됨을 통변할 수 있으며 혹은 토편인인 어머니와 목정재의 아버지가 육합을 해서 일간을 고립시키는 일도 생기게 된다. 그리고 사이비(似而非)신앙에 빠져 정재를 헌납하는 일도 생기는 일도 통변할 수 있으니 이러한 경우, 신약한 여명(女命)은 특히 조심을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