甲午년을 만나는 丁화일간

댓글 26

운세론

2020. 8. 12.

■ 甲午년을 만나는 丁화일간

 

열과 빛의 작용을 구분해야 하는 화일간에게 목정인운이 오게 되면 먼저 지지의 화는 비견운, 록지운이 됨을 간파하고 통변에 임해야 할 것이다. 지지의 비견운은 일간 스스로 당당하고 소신껏 행동하는 힘을 의미하며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내 것처럼 끌어다 사용하고 실제로도 도움을 받을 수는 있으나 천간의 비견은 조건이 붙고 지분을 요구하는 차이점이 있게 된다. 열의 화일간에게는 긍정적인 순작용을 하게 되나 빛의 화일간에게는 헷갈리고 갈등하게 되며 일이 어려워지는 甲午년이 될 것이다.

 

목정인이고 록지인 화이니 그 동안 노력한 것을 자신감(比肩)을 가지고 실행에 옮기는 운이 되니 기인성과 기비겁이 왕하고 기재성이 있어서 화일간이 열작용을 하게 되면 주도적으로 변하고 화일간이 약한 듯하고 기재성이 왕한 상황에서 甲午년은 벽갑인정(劈甲引丁)하고 재물을 취하는 좋은 운이 될 것이다. 빛 작용을 하면 등불, 촛불 등의 형상이니 이상적, 정신적, 상징적, 문화적, 머리를 쓰는 일 등에 종사하고 열 작용을 하게 되면 실리적, 육체적, 현실적인 일에 종사하게 된다.

 

巳午未월의 열, 화일간은 사업성을 띠게 되나 기재성이 없으면 의욕을 가지고 일을 하는데 결과가 없게 되며 약한 화일간은 甲午년에 자리를 잡게 되는데 목정인은 인허가 등을 의미한다. 그러나 녹이는 경우에는 원석인 庚申금 정재는 좋은데 辛酉금 편재는 귀중품, 완성품을 상하게 하고 버리는 형상이니 확장, 개혁, 업그레이드 등을 위하여 움직이면 안 될 것이며 빛, 화일간이 열로 변하게 되면 상당히 흉하게 되나 아주 신약한 화일간에게는 좋은 운이 될 것이다.

 

운에 의해서 열로 바뀌게 되는 화일간에게는 비견의 도움과 감언이설(甘言利說)에 주의해야 하며 甲午년에는 약한 기관성이 말라버리니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문제가 생기게 된다. 특히 ~ 에 움직이면 안 되고 하반기에는 안정되니 움직이려면 壬申월부터 움직여야 할 것이며 만약에 기관성이 왕하다면 비견과 더불어 관인상생(官印相生)을 이루게 되니 甲午년 상반기에는 인정받고 인허가, 승진이 있게 된다.

 

자영업을 하는 열, 화일간에게는 아주 길한 운이 되니 타인의 도움이 있게 되고 엉키었던 일과 관의 규제에서 벗어나고 해결되며 인허가도 나온다. 빛에서 열로 바뀌게 되면 기관성의 강약에 관계없이 엉뚱한 짓, 딴 짓을 하다가 손해를 보게 되는 운을 통변해야 하니 기관성이 왕해서 신약한데 목인성운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다고 하면 안 되는 것이다.

 

매매운도 열작용을 하는 명()은 걱정할 것이 없으며 인성운에 문서가 동하게 되면 매입을 하게 되고 재성운에는 매도를 하게 된다. 또한 인성운에는 안정적으로 늘리는 경향이 있고 식상(食傷)과 재성(財星)운은 부동산을 처분하고 남는 돈으로 사업에 활용하게 된다. 甲午년에는 열, 화일간에게 목정인과 화비견운이 오니 늘리는 매입운은 좋고 빛, 화일간은 신중해야 하니 목정인과 달리 목편인은 사기는 아닌데 일이 꼬이게 되는 것이다.

 

이성운이나 대인관계를 살펴보면 빛에서 열작용으로 바뀌게 되면 문제가 생기고 기관성이 변하게 되니 통제가 힘들게 되는 운이다. 여명(女命)은 규칙적인 생활이 어렵고 관과 남편을 무시하게 되며 정신적에서 물질적, 육체적으로 변하니 바람이 나고 심하면 가출을 하게 된다. 열로 변하게 되면 정신적인 통제(Mind-control)가 어렵고 마비도 오게 되니 목인성운이라도 정신적인 공부는 어려우나 성인의 돈이 되는 공부는 잘 된다. 대인관계는 나빠지고 책임감이 없어지며 통제를 거부하게 되는 운이니 신중해야 하며 하반기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빛의 작용이라도 기관성이 너무 약하면 물이 끓어버리니 혈압, 혈관계통의 건강을 조심해야 하며 규칙적인 생활이 어려우며 집중이 힘들게 되고 또한 정신도 산만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