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신 할아버지, 조상, 제사, 죽은 사람 등에 관한 꿈

댓글 35

꿈해몽

2020. 9. 27.

■ 돌아가신 할아버지, 조상, 제사, 죽은 사람 등에 관한 꿈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보는 꿈은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고 돌아가신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보는 꿈은 조상님들의 음덕으로 사업이나 일이 잘 풀리게 되는 길몽이니 조상에 대한 성의를 표할 일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물에 빠지는 꿈은 사업이나 일이 점차적으로 어려워지게 되는 의미이니 대비를 철저하게 할 일이고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소를 몰아서 논이나 밭을 손수 경작하시는 꿈은 사업상에 좋은 의미의 변동이 있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된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고위직에 오르는 꿈은 집안이 번창하고 경사가 생기게 되며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유명인사가 되어 있는 꿈은 명망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연락이 오거나 본인을 방문하게 되는 길몽이 된다.

 

도둑을 잡았는데 잡고 보니 그 도둑이 돌아가신 할아버지인 꿈은 곤경에 빠진 일이 바로 해결되는 길몽이나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자손의 몸을 쓰다듬는 꿈은 가족 중에 우환이 생기거나 질병에 걸리게 된다.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산소에서 잠을 자는 꿈은 좋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며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산소에 풀이 무성하게 자라있는 꿈은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 되는 길몽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산소에서 나오신 꿈은 조상의 산소에 벌초나 성묘를 하라는 암시이니 조상을 모시는 일에 정성을 들여야 할 것이고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공부하라고 혼을 내시는 꿈은 시험에서 떨어지게 된다는 의미이나 칭찬을 하셨다면 시험에 합격하게 되는 길몽이 될 것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사용하시던 밥그릇을 얻는 꿈은 갑자기 유산을 상속받게 되고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천당에 들어가신 꿈은 사업에 행운이 찾아오게 된다는 계시가 될 것이니 기회가 오면 반드시 잡을 일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모습이 희미하게 보였던 꿈은 계획한 일이 성사될 듯하다가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는 징조이나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조상의 산소에 오색찬란(五色燦爛)한 무지개가 뜨는 꿈은 주변 사람의 도움으로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나서 자기가 돌아가신 할아버지라고 우기는 꿈은 엉뚱한 일로 구설수에 오르게 되니 조심을 해야 하며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산소에 비가 많이 내리는 꿈은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 되는 길몽이 된다.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산소에 벌초를 아무리 하여도 끝이 없는 꿈은 추진하는 일이 크게 확장되며 재물이 많이 늘어나게 되는 길몽이고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말을 타고 달리시는 꿈은 사업, 집안이 크게 번창 하지만 말에서 떨어지시게 되면 사업이나 일이 갑자기 막히게 된다.

 

애를 썻음에도 불구하고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산소를 찾지 못하는 꿈은 취직이나 시험에 낙방을 하는 암시가 되고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무슨 말인가를 일러주시는 꿈은 조직이나 회사에서 본인의 주장을 굽히지 않고 관철하게 된다는 암시이다.

 

생전에 가문을 크게 일으키신 후에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보는 꿈은 사업이나 가운이 크게 흥하거나 명사의 도움을 받게 되지만 가문을 망친 할아버지를 보게 된다면 가운, 사업이 기울게 되고 해악을 끼치는 사람이 찾아오게 되니 조심을 할 일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또 돌아가시는 꿈은 옛날의 사업이 인연이 되어 많은 재물이 들어오게 되는 길몽이고 돌아가신 할아버지 산소를 찾아가는 꿈은 사업 상 가까운 사람에게 부탁을 하면 어려운 일이 해결되게 되니 조상의 음덕에 감사할 일이다.

 

본인이 돌아가신 할아버지 위패 앞에서 우는 꿈은 사업이나 일에 있어서 행운이 찾아오게 되는 징조이고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장례식을 두 번 치루는 꿈은 기울어져 가는 집안이 차츰 풀리기 시작하는 좋은 징조가 된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물에 빠진 것을 구하는 꿈은 어려운 가정과 가문을 크게 세우게 되는 하늘의 계시이고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본인의 머리를 쓰다듬고 칭찬을 하시는 꿈도 직장에서 축하받을 일이 생기게 되는 길몽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들이나 논에서 수확하시는 꿈은 사업이 일익번창(日益繁昌)하고 경제적으로 좋아지게 되며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즐거운 노래를 부르시는 꿈도 축하받을 일이 생기거나 가족 중에 경사가 생기게 된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말을 끌고 집으로 들어오시는 꿈은 식구가 늘거나 집안에 경사가 생기게 되며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화장을 하시는 꿈은 낡은 집을 수리하게 된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슬프게 우시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거나 가까운 사람과 이별을 하게 되는 흉몽이나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자신에게 손수 일을 시키시는 꿈은 수험생은 합격하고 구직자는 취직을 하게 되는 길몽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소를 몰고 집으로 들어오시는 꿈은 집안이 번창하고 재물이 들어오게 되며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암소를 시장에 내다 파시는 꿈은 누이나 딸이 시집을 가고 일하는 사람이 나가거나 살고 있는 집이 팔리게 되는 징조이다.

 

조상님이 집에 왔다가 사라지는 꿈은 사업상 협조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지게 되는 흉몽이고 조상님 중에 누군가가 본인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꿈은 우환이 생기고 병이 들거나 어떠한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이니 대비를 할 일이다.

 

돌아가신 조상님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꿈은 횡재수가 생기게 되고 취직, 입학, 진급 등이 이루어지게 되며 부모, 조상 중에 누군가가 간난아기를 업고 걸어가는 꿈은 윗사람이나 직장상사가 병이 들거나 사업상 고통을 당하게 되는 징조이다.

 

조상님들 중에 누군가가 몸을 쓰다듬으며 불쌍하다고 우시는 꿈은 병이 들게 되거나 큰 위험에 빠지게 되고 조상님이 슬퍼하시는 꿈은 호주나 직장상사에게 불행한 일이 닥치게 되고 그로 인해 본인도 영향을 받게 되는 흉몽이 된다.

 

조상님이 집을 나가시는 꿈은 사업이 힘들어지게 되고 살림이 궁색해지는 흉한 암시가 되나 조상님들의 산소가 즐비하게 있는 꿈은 지금 벌리고 있는 사업에 많은 사람으로 부터 도움을 받게 되는 길몽이 된다.

 

조상, 가족, 친척, 친구 중에서 평소에 본인에게 이롭게 해 준 인물이 등장하는 꿈은 협조적인 사람이 생기게 되는 꿈이 되고 신령님이나 조상님이 본인을 사랑해 주는 꿈은 은인이나 협조자로 부터 큰 도움을 받게 되는 길몽이다.

 

군중이 시제(時祭)를 지내는 꿈은 정부나 권력층에 단체의 건의나 협조를 요청할 일이 생기게 되고

신이나 우상 앞에서 사죄하는 꿈은 권세가나 유명인에게 어떤 일을 청원해서 받아들여지게 되는 좋은 징조가 된다.

 

국장행렬을 보는 꿈은 생애 최고의 명예로운 일이 본인이나 주위사람에게 일어나는 좋은 징조이고 제사 상에 본인이 직접 술을 따라 올리는 꿈은 개인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을 정부나, 단체의 도움으로 해결되는 길몽이다.

 

제사를 지내다가 본인이 퇴주를 하는 꿈은 기관에 부탁한 일이 마무리 되거나 아니면 취소되는 확실한 결말을 보게 되며 식구들이 모여서 조상님에게 제사를 모시는 꿈은 집 안에 불화가 없어지고 화목하고 편안하게 지낼 징조이다.

 

조상의 묘에 성묘를 하는 꿈은 본인을 도와주려는 사람이나 평소 가깝게 지내는 사람에게 부탁을 할 일이 생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