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사람, 죽음, 조상 등에 관한 꿈

댓글 28

꿈해몽

2020. 9. 28.

■ 죽은 사람, 죽음, 조상 등에 관한 꿈

 

죽은 사람이 본인에게 주의를 주거나 경고를 하게 되면 이는 예지몽(叡智夢)으로 경고나 주의사항을 늘 염두에 두고 생활해야 할 것이며 본인이 죽는 꿈은 집안에 경사가 생기게 되고 만사형통(萬事亨通) 하는 길몽이 된다.

 

죽은 사람을 목욕시키는 꿈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재수가 있게 되는 꿈이고 죽은 사람의 몸에서 총이나 칼 등의 흉기를 빼앗는 꿈은 계획한 일은 원만하게 진행되지만 다른 곳에서 흉한 일이 발생하게 되는 꿈이니 매사에 신중을 기할 일이다.

 

남자가 죽은 여자와 동침을 하게 되면 귀부인의 연모를 받게 되고 죽은 사람이 안아 주는 꿈은 크게 길하게 되나 죽은 사람이 끌어안고 슬프게 울게 되면 집안이나 일신 상에 흉한 일이 생기게 되는 징조가 된다.

 

죽은 사람이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소식이 끊긴 가족과 재회하게 되는 길몽이며 죽은 사람과 음식을 나누어 먹게 되면 이는 만사형통(萬事亨通)을 의미하니 길몽 중에 길몽이라고 할 것이다.

 

본인이 죽는 꿈은 귀인을 만나 천우신조(天佑神助)의 도움이 있게 되고 무병장수(無病長壽)하며 금전적으로 부유해지는 길몽이며 미혼자들은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되는 좋은 징조가 된다.

 

문 밖에 서 있는 죽은 아내와 마주보고 있는 꿈은 계획한 일이 집안의 반대로 성사되지 않게 되고 죽은 딸이 싫고 악마나 마귀라고 생각되는 꿈은 방해자 혹은 병마가 찾아오게 되는 흉몽이니 이에 대한 대비책을 세울 일이다.

 

가족이나 친척이 죽어서 구슬프게 우는 꿈은 공들여 진행하던 일을 되돌아보고 검토하게 되거나 연극이나 연극 등 감동적인 예술작품을 감상할 기회가 찾아와서 본인의 인생철학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꿈이다.

 

사람이나 짐승 등의 움직이는 생명체가 죽는 꿈은 신경 쓰이던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길몽이고 남의 집에 초상 난 것을 보는 꿈은 그 집에 잔치가 있거나 사업상 크게 소문날 일이 생기게 되는 징조이다.

 

가족이 죽었는데 아무렇지 않는 꿈은 큰 일이 생겼는데 당연한 것처럼 행동하니 남에게 손가락질을 받고 또한 관재구설수에 시달리게 되는 꿈이고 막연히 누군가가 죽었다는 생각이 드는 꿈은 자신과 연계된 일이 이루어지게 된다.

 

본인이 목을 매다는 꿈은 신체나 정신적인 면에 있어서는 흉한 일이 생기게 되는 흉몽이나 병 중에 있다면 회복되는 꿈이고 짐승을 죽여서 먹는 꿈은 큰 세력이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되는 좋은 징조가 될 것이다.

 

고통이 없는 안락사를 하게 되는 꿈은 기관에 제출한 서류나 작품이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좋은 징조이고 모르는 사람을 죽여서 먹는 꿈은 적극적인 변신을 하여 사업상이나 건강상에 이득이 있게 되고 소원성취(所願成就)를 암시하는 길몽이 된다.

 

모르는 사람의 죽음을 애도하는 꿈은 건강해지고 행운과 기쁨이 찾아오게 되는 길몽이나 죽은 사람이 똑바로 서 있는 꿈은 집 안에 우환, 실물수가 생기게 되니 조심을 할 일이다.

 

죽은 사람의 유품, 유서 등이 본인에게 배달되는 꿈은 매스컴을 타고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되는 길몽이며 혼사를 앞둔 상황에서 집안에 초상이 나는 꿈은 집 안의 대사나 혼사를 연기하는 일이 생기게 된다.

 

죽은 지 오래된 고인의 유품, 유서가 본인에게 배달되는 꿈도 역시 매스컴을 타고 세상에 이름을 날리게 되는 좋은 징조이고 유명하게 되며 병원에서 수술 도중에 사망하는 꿈은 그 동안 애를 먹이던 부동산 등이 해결되고 매매되는 길몽이 된다.

 

막연하게 누군가가 죽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불안하던 꿈은 미궁에 빠졌던 일이 풀리게 되고 기대하지 않았던 일이 이루어지게 되며 부모, 형제가 죽는 꿈은 부모, 형제는 물론 본인도 장수하게 되는 하늘의 계시이다.

 

부모가 흉악범에게 무참하게 살해당하는 꿈은 내용과는 반대로 가정적으로 화목과 번창을 누리게 되는 길몽이며 만약 예지몽이라면 부모님에게 경사가 생기게 되고 상징몽(象徵夢)이라면 권위적인 부모와의 관계를 청산하고 싶다는 심리상태를 의미하는 꿈이 될 것이다.

 

집 안에 초상이 나는 꿈은 조직이나 직장에서 평소 희망하던 일이 이루어지게 되며 본인이 부모를 살해하는 꿈은 밝은 희망이 찾아오게 되는 길몽이다. 만약에 사춘기라면 부모로부터 벗어나서 독립하고 싶은 경우에 이런 꿈을 꾸게 된다.

 

본인이 사람을 죽이는 꿈은 크게 길하고 부귀를 얻게 되는 길몽이며 반대로 본인이 누군가에게 무참하게 살해당하는 꿈은 자신의 수명이 길어지게 된다는 징조이다. 짐승을 돌로 쳐서 죽이는 꿈은 지위를 이용한 권력을 행사하여 본인의 이루고자 했던 일이 이루어지게 된다.

 

사형선고를 받고 죽는 꿈은 갑자기 운수대통(運數大通)하여 출세를 하게 되거나 중병이 낫게 되며 폭발물이 터져서 죽게 되는 꿈은 새롭고 창의적인 일이 성사되어 기뻐하게 되는 길몽이 된다.

 

억울하게 죽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 꿈에 나타나게 되면 가까운 시간에 본인을 괴롭히는 마음의 고통이나 질병에 시달리게 되며 죽은 사람을 따라서 강이나 바다를 건너가는 꿈은 죽게 되거나 몹쓸 병에 걸릴 흉한 징조가 되니 대비를 할 일이다.

 

본인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라는 생각이 드는 꿈은 내용과는 반대로 물질적은 아니나 정신적으로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되며 부드러운 일처리를 하게 되고 죽은 사람이 본인에게 웃거나 말을 거는 꿈은 웃으면 중병이 회복되고 말을 하면 사업이 번창하는 길몽이 될 것이다.

 

가운을 일으키거나 가문을 빛내셨던 조상님이 대문으로 당당하게 들어오시는 꿈은 사업이나 가운이 만사형통(萬事亨通)하는 되는 암시가 되고 생전에 잘 해 주시던 누님을 꿈속에서 보는 꿈은 귀인을 만나 사업이 순조롭게 풀리는 길몽이다.

 

미혼의 여성이 죽은 남자와 동침을 하게 되는 꿈은 혼담이 깨지거나 애인과 이별을 하게 되고 죽은 사람 때문에 고통을 받는 꿈은 소속된 단체에서 불만족하거나 절망적인 상태에 빠지게 되는 흉몽이니 대비를 철저하게 할 일이다.

 

죽은 사람이 본인을 끌어안는 꿈은 죽은 사람의 몰골이 흉할수록 큰 행운이 찾아오게 되고 소원성취(所願成就)하게며 발전적으로 진전될 대길몽이고 역시 죽은 사람이 웃게 되면 고질병이나 중병에서 헤어나게 되며 만사형통(萬事亨通)하는 길몽이 된다.

 

죽은 사람이 다시 환생하는 꿈은 성공직전에 아쉬운 실패를 하게 되고 모든 것이 일장춘몽(一場春夢) 되는 흉한 암시가 되나 죽은 사람이 본인 스스로 죽었다고 말을 하게 되면 무병장수(無病長壽)를 암시하는 길몽이 될 것이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