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자, 시체, 시신, 관 등에 관한 꿈

댓글 29

꿈해몽

2020. 9. 29.

■ 망자, 시체, 시신, 관 등에 관한 꿈

 

시체를 염하거나 깨끗하게 목욕을 시키는 꿈은 재물운이 틔여서 큰 돈을 벌게 되는 꿈이나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나는 꿈은 다 되어가던 일이니 사업이 허무하게 수포로 돌아가게 되는 흉몽이니 대비를 잘 할 일이다.

 

관 뚜껑이 열려서 그 속의 시신이 보이는 꿈은 본인이 그 동안에 마무리한 일이 메스컴을 통하여 세상에 알려지게 되고 자동차에 시신을 싣고 달리는 꿈은 오랫동안 재물운이 트이고 입신출세 (立身出世)를 하게 되는 길몽이다.

 

관속의 망자가 뼈만 보이는 꿈은 일이나 작품 등이 당국이나 매스컴에 의해 골자만 소개되는 꿈이고 시신을 대충 매장하는 꿈은 본인과 관련된 모든 일을 남이나 세상에 밝히기를 꺼려하며 혼자 만의 비밀로 해둘 일이 생기게 된다.

 

물에 불려진 시신이 커지면서 본인을 쫓아오는 꿈은 빚 때문에 정신적인 고통을 당하게 되거나 경제적으로 생활고에 시달리는 징조가 되고 죽은 사람에게서 귀중품이나 소지품을 빼앗는 꿈은 일을 성취하고 물질적인 소득을 얻게 되는 길몽이 된다.

 

시신이 몇 십배로 커지면서 방안에 가득 차게 되는 꿈은 앞으로 큰 부자가 되거나 사업이 크게 번창할 징조이고 시신을 화장하는 꿈은 적은 자본으로 시작한 사업이 일익번창(日益繁昌)하여 큰 사업체를 경영하게 되는 길몽이다.

 

죽은 사람으로부터 피가 나와 목욕탕 욕조에 피가 가득 고이는 꿈은 자신이 발표한 의견이나 작품이 다른 사람에게 감명을 주거나 본인으로 인해 획기적인 일이 생기게 되며 얇은 홑이불로 시신을 덮어 씌우는 꿈은 성취한 재물이나 일이 오랫동안 보존될 징조가 된다.

 

죽은 사람이 관 뚜껑을 열고 살아서 나오는 꿈은 뜻 밖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게 되며 시신이 없는 빈 관을 들고 있는 꿈은 큰 사기를 당하거나 부부간에 이혼이 오가는 큰 싸움을 하게 되니 조심을 할 일이다.

 

슬프게 눈물을 흘리면서 죽은 사람에게 절을 올리는 꿈은 유산상속을 받을 일이 생기는 길몽이며 시신을 묘지에 매장하는 꿈은 사회사업 등에 참여하여 얼마간의 금전을 기부하는 일이 생기게 된다.

 

심하게 부패한 시체의 역한 냄새를 맡게 되는 꿈은 세상 사람들의 입이 오를 만큼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되는 꿈이고 구더기가 우글거리는 시신을 보는 꿈은 진행하는 일이 획기적인 성과를 얻게 되어 많은 대중을 감동시키거나 큰 돈을 벌게 되는 길몽이 될 것이다.

 

마루 밑에서 해골 등의 인골을 파내는 꿈은 상장, 특허권, 학위증, 졸업장 등을 획득하는 의미가 되고 본인이 죽인 시신을 땅에 매장하는 꿈은 어떤 일을 깨끗이 마무리하거나 비밀에 부쳐질 일이 생기게 된다.

 

시체를 내다 버리는 꿈은 사업이 번창하고 본인이 한 말에 의해 많은 사람들이 감명을 받게 되며 시신이 썩은 물이 시냇물처럼 흘러내리는 꿈은 큰 돈을 벌게 되거나 작품을 읽고 사상적인 감화를 받게 되는 꿈이다.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큰 대로에 시신을 내놓는 꿈은 남이 이루어 놓은 일을 본인이 한 것처럼 떠들어 댈 일이 생기게 되고 망자를 피해 도망 다니는 꿈은 재물이 들어올 기회가 있으나 성사되지 않으며 매사에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게 될 것이다.

 

본인이 시체를 안거나 업어서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승진, 영전, 작품, 일 등이 성사되어 재물이 생기는 징조가 되며 죽은 사람이 정확한 발음으로 말을 하는 꿈은 승진, 영전, 공모 등에 관한 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