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망신살(亡身煞)에 대하여

댓글 37

12 신살론

2020. 10. 27.

■ 망신살(亡身煞)에 대하여

 

누구나 알고 있는 망신살은 망신만을 당하게 되는 의미가 아니니 이 번 기회에 망신살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이해해 보도록 하자. 망신살(亡身殺)은 속마음, 속살, 치부 등을 상대방에게 내보인다는 의미가 강하고 동일한 오행이니 혈족이 같고 친척관계 등을 의미한다. 이러한 망신살을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생은 화 즉, 뱀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수 즉, 돼지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금 즉, 원숭이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목 즉, 호랑이띠가 망신살에 해당된다.

 

망신살은 생지인 寅申巳亥가 해당되며 이미지는 왕의 형제들, 청와대의 친인척이니 망신살대운이 길()하게 되면 권력을 누릴 수 있으나 흉하게 되면 전쟁터, 격전지이니 경찰, 공사장의 일 등의 위험하고 험한 직종에 종사하게 된다.

 

생지인 망신살이 순도있는 격국을 이루기는 쉽지 않으나 만약, 격국이 되거나 격국용신의 길신이면 아주 길하게 되고 흉하면 경거망동(輕擧妄動)하다가 관재구설(官災口舌)에 시달리게 되는 등의 큰 화()를 당하게 된다는 이중적인 의미가 있으니 망신살운의 길과 흉은 조심해서 통변할 일이다.

 

망신살(亡身煞)7 번째의 칠살(七殺)이자 역모 동조자인 겁살(劫殺)과 충이 되니 망신살 향()에 피신, 은거 등을 하고 숨거나 숨기고 싶은 것을 숨기게 되며 원치 않게 순정을 빼앗기게 되면 상대는 망신살의 띠나 띠군의 사람에게 빼앗기게 된다.

 

외도를 하는 남편의 숨겨놓은 여자를 찾으려면 망신살 향()을 뒤지면 단서가 나오며 망신살 은 속옷을 갈아입는 방향이고 명()에 망신살이 있으면 호기심은 강하나 부끄러움이 많고 마음을 쉽게 열지 않는 사람일 것이다.

 

망신살(亡身煞)운이 흉한 역작용을 한다면 불륜 등 순간적인 쾌락이나 행복은 있으나 오래가지 않으며 결국에는 관재구설수(官災口舌數)를 초래하는 운이 될 것이니 이를 확장하여 주식이나 증권투자나 투기 등을 한다면 한 때는 치부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오래 가지 않는다는 의미를 통변할 수 있다.

 

반대로 망신살대운이 길한 순작용을 하는 경우에는 물질적인 혜택을 입게 되니 유산을 받거나 아니면 부동산 값이 올라서 횡재하는 운이 된다. 망신살과 같이 12 운성론에서 건록(建祿)은 처음으로 월급 받는 날이니 큰 돈이라는 의미가 있으나 12 신살론의 월살(月殺)은 소액을 의미하니 이러한 신살을 보고 돈의 액수를 가늠할 수 있다.

 

망신살의 향()은 처녀귀신이나 총각귀신이 와서 음복을 하고 복을 주고 가는 방향이니 사업장, 사무실, 가게 등에서 고사를 지내는 방향이 되나 집에서의 제사는 천살향이니 구분을 잘 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망신살 향에 목욕탕이 있으면 때를 시원하게 밀고 오는, 즉 마음에 드는 목욕탕이 되며 사무실이나 주거지의 세를 얻어 가는 방향은 반안살이 길하게 되니 이는 손님이 많아 영업이 잘 되는 방향이기 때문이다.

 

망신살 향은 부동산이 단기간에 가격이 올라 이득을 보게 되는 방향이니 사무실, 가게, , 땅 등을 매입해서 이사하면 아주 좋으니 설혹, 영업이 부진하다 하더라도 부동산 값이 올라 손해를 보지 않게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는 반안살(攀鞍殺) 방향보다 더욱 좋은 이사방향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혈속 간에도 도움을 주고받게 되는 방향이 된다.

 

대인관계에서 망신살 띠의 사람은 나에게 물질적으로 유용한 사람이 되니 망신살(亡身殺) 처는 돈을 벌어다 주고 급전을 융통해 주는 고마운 처이고 망신살 남편은 물질적으로 알아서 잘 해주는 남편이 되며 애인 또한 마찬가지일 것이다.

 

망신살 자식은 거액을 통 크게 효도하는 자식이 되고 월살자식은 소액으로 효도하는 자식이 될 것이다. 망신살 자식을 출산하면 그 때부터 가운이 상승세를 타게 되니 그 자식은 태어나면서 부터 복을 받게 되며 집 안에 물질적인 효도를 하는 자식이 된다. 겁살(劫殺) 자식은 부모 은공도 모르고 불효하는 자식이 된다.

 

상대가 망신살이면 친구이던 부모이던 그 상대로부터 물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니 예를 들어 망신살 친구와 술을 마시게 되면 주로 망신살 친구가 술값을 지불함을 알 수 있다. 영업을 하는 사람은 망신살 방향에서 영업을 하면 좋을 결과가 있게 되며 지살향()은 회사를 광고하고 선전하는 방향이 된다.

 

청춘남녀에게 망신살 애인이면 나에게 물질적인 만족을 주고 용돈을 주며 상대가 겁살(劫殺)띠이면 나를 겁탈하는 일이 발생하고 겁살띠의 애인을 사귀게 되면 십중팔구 내 몸과 돈을 겁탈을 해가니 아주 조심을 해야 할 것이다. 가급적이면 겁살띠의 애인은 사귀지도 말고 사귀고 있다면 빨리 헤어져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