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살(將星殺)에 대하여

댓글 31

12 신살론

2020. 10. 28.

■ 장성살(將星殺)에 대하여

 

장성살은 일간을 지켜주는 수호신(守護神)을 의미하는데 장성살 향()으로 창문이나 출입문이 나있으면 그 문으로 수호신이 나가 버리게 되니 그러한 곳에서 생활하게 되면 매사불성(每事不成)을 넘어서 치명적인 관재구설수가 끝이지 않게 되며 왕지인 장성살 향()화는 정남향, 수는 정북향, 금은 정서향, 목은 정동향이 된다.

 

이러한 장성살을 찾아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생은 화 즉, 말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수 즉. 쥐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금 즉, 닭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목 즉, 토끼띠가 장성살(將星殺)에 해당된다.

 

쌍둥이의 동일한 명()인데 다른 운명을 살아가거나 한 명은 공부를 잘 하고 나머지 한 명은 공부를 못하는 이유는 이 장성살 향()의 출입문이나 창문이 큰 작용을 한다는 것이 임상을 거친 결과이다. 구직자가 장성살 으로 출입문이나 창문이 있는 방에 기거를 하게 된다면 취직하기가 어렵고 설령 취직이 된다 하더라도 좋은 직장이 구해지지 않는다.

 

장성살 에 방문이 있는 안방에서 부부가 함께 기거하는 경우에는 남편이나 아내가 바람이 나게 되며 심하면 이혼도 하게 되니 장성살 출입문이나 창문의 위력은 실로 놀라울 정도로 강력하고 불길하며 이는 모든 육신과 육친 그리고 사회활동으로 확장하여 통변할 수 있으니 만약, 여기에 해당된다면 모든 것이 매사불성(每事不成) 되는 것이다.

 

편안한 결혼이나 결혼생활, 진학, 사업, 임신, 육아 등도 힘들게 진행되며 가게라면 매상도 오르지 않는다. 또한 장성살 향()으로 문이 나있는 사무실이나 집으로 옮기게 되면 가자마자 실직하게 되고 몸이 아프며 집안에는 되는 일도 없게 되니 아주 신중해야 할 일이다. 겁살(劫煞)과 재살(災殺)은 꺼리는 이사방향이나 장성살 향은 출입문이나 창문의 방향을 의미한다.

 

장성살 향()에 출입문이 있는 집에 사는 사람은 상기의 사항에 더하여 명()에서 운이 흉하게 되면 비명횡사(非命橫死) 까지도 할 수도 있으며 장성살(將星殺) 의 출입문, 창문은 수명하고도 밀접한 연관이 있으니 사주가 같아도 죽는 시간이 다른 것은 장성살 의 출입문의 유무가 중요한 원인 중에 하나인 것이다.

 

또한 산모나 수험생이 장성살 의 출입문, 창문이 있는 집이나 방에서 살게 되면 유산이 잦고 아기의 발육이나 성장이 늦어지며 유치원생이라면 교통사고나 유괴사건 등 불길한 사고를 겪게 된다. 학생은 가출을 하거나 불량 청소년이 되기 십상이고 수험생은 성적이 좋을리가 없겠지만 우등생이라도 소위, 일류대학 어렵다.

 

남자는 과거나 문제가 있는 여자, 못 생긴 여자하고 결혼하게 되고 여자는 강간부터 당하고 결혼을 하게 되며 좋은 배필을 만나기도 어렵지만 만난다 하더라도 힘이 들고 애인을 만나도 건달같은 놈을 만나게 된다. 물론 겁살띠나 재살띠의 사람도 애인이나 배우자로는 불가하나 이를 피했어도 장성살 향의 출입문이나 창문이 있는 방에서 생활을 해도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환자가 장성살 향()의 출입문이 있는 입원실에 입원을 하면 금방 죽게 되나 지살(地殺) 의 출입문이라면 병세가 호전되고 잘 하면 오래 살게 되니 본인이 환자거나 환자가 있는 사람들은 참고해야 할 것이며 환자에게는 육해살 의 물 흐름도 아주 중요하게 작용한다.

 

거실, , 사무실, 회사, 학생방 등에 장성살 향()으로 창문이나 출입문이 있다면 장성살 부적(符籍), 파티션, 화분 등으로 영구적은 아니나 어느 정도의 액막이는 할 수는 있다. 공부하는 학생의 방은 장성살, 천살(天煞)과 관련이 많으며 공부, 일이나 사업 등이 안 되면 일차적으로 액막이 처방을 하고 궁극적으로 이사를 가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 되는 것은 당연지사(當然之事)일 것이다.

 

임시방편으로 잘 때만 방을 바꾸어도 효과가 있으며 장성살(將星殺) 부적 3 장을 거꾸로 문 위에 붙이는 처방을 하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이는 집과 이에 해당하는 사람을 지키는 수호신인 장성이 본연의 역할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장성살은 중심이 되고 질서를 잡는 역할을 상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며 장성살 대운에 있는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지 질서를 잡아주는 핵심적인 일을 하게 되니 예를 들어 2 군데의 절에서 초빙을 받는 인오술(寅午戌)생 스님이 어느 절로 갈까요?라고 문의를 한다면 사는 집을 기준으로 토천살 의 절은 기도하러 오라는 의미이고 화 장성살 이면 절의 질서를 잡아 달라는 의미이니 할 일이 많은 절이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육친관계를 살펴보면 장성살 부부는 삼합부부이니 정신적으로는 추구함이 같으나 싸움도 잘하고 또한 잘 사게 되는 의미가 있으니 맞벌이를 하면 부부사이가 좋아지고 금슬(琴瑟)도 좋아지게 된다. 장성살 자식은 질서를 잡아주는 자식이고 아버지가 주사를 부리면 훈계를 하는 자식이 되니 장성살 자식이 태어나고 부터는 부부가 싸움을 멈추고 화목하게 사는 것을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쥐띠, 말띠, 토끼띠 그리고 닭띠인 자오묘유(子午卯酉)생들은 본인이 장성살이니 어디를 가더라도 질서를 잡아주는 역할을 잘하니 식신제살의 직종이나 고문이나 참모 등의 직종에서 능력을 발휘하게 되니 이는 직업 등을 잡아 줄 때 참고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