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안살(攀鞍殺)에 대하여

댓글 30

12 신살론

2020. 10. 29.

■ 반안살(攀鞍殺)에 대하여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반안살의 이미지는 비서실장, 내시, 상궁이니 약한 듯하면서 강력한 역할을 하니 반안살 띠의 사람으로부터는 큰 혜택이나 도움, 은혜를 입을 수 있으며 반안살은 말 안장살이고 장성살 다음이며 나에게 안전하고 중요한 곳, 그러한 도구, 장치이고 나를 보호하는 장성(將星)들이 보초를 서는 곳이니 중요한 귀금속 등을 보호하는 곳이다.

 

묘고지(墓庫支)인 진술축미(辰戌丑未)에 해당하는 반안살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생은 토 즉, 양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토 즉, 소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토 즉, 개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토 즉, 용띠가 반안살에 해당된다.

 

 

반안살 향()은 일반적인 두침(頭枕)방향, 이사방향이고 천을귀인(天乙貴人)이 계시는 방향이니 회사나 가게의 중요한 카운터, 금고, 경리부서가 있어야 하는 방향이고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그 회사, 가게, 사무실은 번창하고 돈이 쌓이게 될 것이니 반안살 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다.

 

피신, 휴가, 여행이나 이사를 해서 빠른 안정을 찾는 방향은 대장군방(大將軍方)이나 삼살방(三煞方)을 피하기보다는 반안살(攀鞍殺) 향으로 바로 가게 되면 빠르게 안정을 찾게 된다. 반안살 향으로 이사 등을 할 수 없는 경우는 한 번 이사를 했다가 반안살 방향으로 다시 이사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고 적어도 가장 흉한 천살(天煞) ()만은 피해야 할 것이다.

 

대박이 나는 회사, 가게, 주택 등은 대표나 대주의 띠를 기준으로 출입문은 지살(地殺) (), 화장실은 화개살(華蓋殺) , 경리나 카운터는 반안살(攀鞍殺) 3대방위(方位)를 고려해야 함은 필수적이며 설기하는 곳인 화장실, 배수구, 하수구가 막히게 되면 일주일 안에 사고가 터지게 되니 빠른 시일 내에 수리해야 하고 또한 청결을 유지해야 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할 것이다.

 

자격증을 거는 지살향이나 귀금속, 비자금이 숨겨져 있는 반안살 향을 잘 챙기기만 해도 공돈이 생긴다. 반안살 일진(日辰)도 길하고 반안살 띠군의 사람은 입이 무거우니 은밀한 일, 비밀스러운 일을 함께 도모해도 보안유지가 잘 되고 무리가 없으나 반대의 경우 즉, 반안살을 충하는 것은 천살(天煞)이니 천살띠군의 사람이나 천살대운에는 보안유지가 어렵다.

 

반안살은 처자식이 없는 내시나 상궁(尙宮)의 형상이기도 하니 반안살이 있으면서 고신살(孤身殺)이나 과숙살이 있거나 조후가 불량하면 결혼과 임신이 어렵게 되고 명예와 공돈은 생기나 사업은 관리모드로 들어가거나 현상유지를 해야 하는 운이 되니 확장하거나 새롭게 시작함은 불가하다. 소띠 즉, 년생이라면 亥子丑방합의 전후 즉, 토와 목이 고신살과 과숙살이 된다.

 

반안살 띠군의 사람은 처세술, 융통성, 임기응변 등이 능하며 충직하고 초지일관(初志一貫)하며 의리가 있어 참모, 직원, 비서, 제자, 신도로 삼으면 변하지 않는다. 상궁인 도화살(桃花殺, 年殺)과 잘 통하니 함께 있으면 좋고 특히, 처세에 아주 능한 사람이다. 반안살 대운이 지나게 되면 고초살(枯焦殺)이라 임신이 어렵고 남자는 경제권을 빼앗기게 되나 반대로 직장인은 뒷돈이 생기고 아주 좋다.

 

선거 사무실, 밀실(密室), 아지트 등은 필히 반안살 방향에 있어야 보안유지가 잘 되며 반안살 띠의 사람과 일을 함께 도모함은 좋으나 금전거래는 나쁘니 이를 조심해야 하고 반안살띠 군()과 싸우면 당하게 되니 싸우지 말아야 하며 만약, 가출한 아들이 있다면 반안살 일진(日辰)에 돌아온다는 통변을 할 수 있다.

 

반안살은 특히, 이사를 하거나 장사,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중요한 신살이 되며 움켜잡을 반(), 말안장 안()의 한자를 사용하는 반안살(攀鞍殺)은 말안장을 잡은 대로 말은 앞으로 나아가니 이는 주변의 사람과 운이 본인이 노력한대로 잘 흐르게 된다는 의미가 있고 재물이 들어오면 움켜잡으니 재물과도 관련이 많은 신살이 된다.

 

여담이지만 빈 지갑을 반안살 향에 놓으니 남편이 돈을 넣어 주었다는 경우도 있으니 여자들은 참고하기 바라며 반안살은 재물이 생기는 방향이고 반대로 반안살을 충하는 천살(天殺) 향이면 재물이 나가는 방향이 되는 것이다.

 

반안살 향은 이사, 사무실, 영업장, 가게를 얻는 방향이나 반안살 향으로 이사를 하더라도 장성살 으로 창문이나 출입문이 나있으면 효과가 없다. 절의 살림집에서 반안살 방향에 불전함이 있으면 수입이 좋은 경우가 많이 있으며 또한, 반안살 향에 있는 병원은 비용도 저렴하고 치료효과도 좋은 병원이 된다.

 

반안살의 대인관계를 살펴보면 반안살 처는 순종적인 처이고 또한, 반안살 남편은 처의 말을 잘 듣는 남편이다. 반안살 자식은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듣는 효자이고 대개는 장남, 장녀가 많다. 역지사지 (易地思之)로 자식의 입장에서 반안살의 어머니는 자식 말이라면 꼼짝 못하는 모친이 될 것이다.

 

반안살 직원은 충복이니 일간의 오른팔이나 비서로 채용하면 좋고 본인이 상대방의 반안살이 되면 본인이 상대방의 말을 잘 듣게 되는 것이다. 겁살(劫殺)이나 천살(天殺)띠의 종업원이나 직원은 나쁘고 연살과 반안살(攀鞍殺) 직원은 좋으니 만약, 식당을 한다면 연살의 종업원은 편안한 경리를 보게 하고 반안살의 종업원은 잡 일, 험한 일도 두루 잘하나 불평이 없는 종업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