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더큰이웃아시아

사단법인 더큰이웃아시아 (Big Family ASIA) 부설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AMCC)

향남 행복학습관 여름학기 개강, 주민들의 활력소가 되다

댓글 0

센터 이야기

2020. 9. 3.

코로나19로 집에만 머물렀던 어르신들이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학습관에 나오니 조금은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며 개강을 반기셨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지금의 상황이 많이 걱정된다 하시며 씁쓸한 미소를 지으십니다. 
그나마 어르신들을 뵐 수 있어 감사합니다~~ ^^

 

[한국어 중급/초급반]

주공7단지에 거주하시는 사할린 어르신들의 한국어 교육에 대한 열정은 코로나19도 곧 꺾을 기세일 듯 출석률이 높습니다.
수업시간에는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시려고 받아 적으시며 선생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들으시는 모습은 젊은 학습자 못지 않습니다.
가끔씩 쉬는 시간에 한국어 선생님이 신청곡을 받아 한곡씩 들려 드리면 흥얼흥얼 따라 부르십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이게 바로 소확행(소확행: 소하지만 실한 복)이지 싶습니다. 

 

[통통통 웃음기체조]

자기이해와 소통, 그리고 하나된 마음을 위한 일명 통통통(通恫統) 웃음명상과 기()체조 프로그램도 개강하였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동작이 크지 않은 기본 몸풀기체조를 시작으로 조용히 그리고 느리게 진행되고 있으나, 앞으로는 한바탕 크게 웃으면서 수업할 수 있는 그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도 웃어봅시다~~~ ^^

 

[수채화]

작년에 이어 수업을 들으셨던 어르신들은 벌써 물 농도를 조절하실 줄 아십니다.

붓을 도화지에 터치하는 기법도 남다르십니다.

와~~~우!!

일취월장(日就月將) 하시는 우리 어르신들~ 오늘도 화이팅이요!!^^

 

[컴퓨터 기초/활용반]

컴퓨터 기초반은 한글을, 활용반은 작년 파워포인트에 이어 올해는 엑셀을 배우십니다. 

"선생님, 또 까먹었어요. "

하시며 멋쩍게 웃으시는 어르신들께

"잊어버리는 것은 당연해요. 그래서 배우시는거구요. 괜찮아요. 잊어버리면 또 배우면 되니까요." 하고 미소로 답해 주시는 컴퓨터 선생님이 계셔서 마음편하게 배울 수 있는 행복한 학습관입니다. 

 

코로나19로 개강을 미루고 있는 인기 많은 노래교실, 요리교실 등도 빨리 개강해서 예전처럼 행복학습관이 활성화 되기를 바래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더큰이웃아시아 | 장창원 |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118(진안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35-82-16556 | TEL : 031-267-1526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