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기적을 만나는 사람들

너희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 2:5)

30 2020년 09월

30

**믿음·히브리서 11장 믿음으로, 출애굽을

히브리서 11:27절 믿음으로 애굽을 떠나, 왕의 노함을 무서워하지 아니하고, 곧 보이지 아니하는 자를, 보는 것 같이 하여, 참았으며, 성지 이스라엘에 가면, '사해'라는, 염도가 매우 높은, 바다가 있습니다. 부력 때문에, 사람이 바다에 들어가도, 몸이 가라앉지 않고, 둥둥 뜨게 됩니다. 그런데 괜스레, 자기의 수영 실력을 자랑하려고, 팔을 내밀어서 허우적하다가, 잘못해서, 바닷물이 눈에라도, 들어가게 되면, 견딜 수 없이, 쓰리고 아픕니다. 만약에 가까이에, 다른 사람이 있기라도 하면, 자기는 물론, 옆에 있는 사람에게도,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해에서는, 누구나 지켜야 할, 한 가지 '안전 수칙'이 있는데, 그것은 절대, 수영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저 몸의 힘을 빼고서, 바닷..

28 2020년 09월

28

**믿음·히브리서 11장 믿음으로 모세는,

히브리서 11:24∼26절 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 받기를 거절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수모를,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 주심을 바라봄이라,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휴스턴 경찰 당국이, 여러 해 전에, "못된 자녀 만들기, 10가지 방법"이라는 아주 특이한 글을,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자녀를, 못된 사람으로 만들려면, 이런 방법을 쓰면, 틀림이 없다는 것입니다. 1. 아이가 갖고 싶어 하는 것은, 무엇이든 다 사 주라. 아이는, 아주 이기적인 아이로 자랄 것이다. 2. 아이가 나쁜 말을 할 때, 그냥 웃어넘기라. 점점 더 좋지 않은 말과..

25 2020년 09월

25

**믿음·히브리서 11장 믿음으로 요셉은,

히브리서 11:22절 믿음으로 요셉은, 임종 시에, 이스라엘 자손들이 떠날 것을 말하고, 또 자기 뼈를 위하여, 명하였으며, 세상적으로 크게 성공을 한, 어떤 사업가가 있었습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세상에서 사는 동안, 신앙생활을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죽어서 지옥에 떨어졌습니다. 그는 뜨거운 불구덩이 가운데서, 고통을 당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누군가가, 바로 자기 옆에, 떨어졌습니다. 가만히 보니까, 하나밖에 없는, 자기 아들이었습니다. 두 부자가, 지옥에서 만나게 된 것입니다. 아버지는 기가 막힌 듯이, 아들을 나무랐습니다. "이놈아! 나는 너 하나 잘되라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긁..

23 2020년 09월

23

**믿음·히브리서 11장 믿음으로 야곱은,

히브리서 11:21절 믿음으로 야곱은, 죽을 때에, 요셉의 각 아들에게, 축복하고, 그 지팡이 머리에 의지하여, 경배하였으며, 우리가 지금까지, 믿음을 따라 살게 된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야곱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는 부족한 사람이었습니다. 허물이 많았습니다. 그는 어머니 리브가의 뱃속에 있을 때부터, 그의 쌍둥이 형, 에서와 서로 다투었습니다. 태어날 때도, 그는 형 에서의 발뒤꿈치를, 쥐고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선천적으로, 남에게 지기 싫어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자기에게 이득이 된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팥죽 한 그릇으로, 배고픈 형 에서를 유혹해서, 장자의 권리를 빼앗았습니다. 그리고 눈먼 아버지, 이삭을 속..

12 2020년 09월

12

**믿음·히브리서 11장 믿음으로 이삭은,

히브리서 11:20절 믿음으로 이삭은, 장차 있을 일에 대하여, 야곱과 에서에게, 축복하였으며, 오늘은 우리가 이삭의 믿음에, 대해서 살펴볼 차례입니다. 이삭은 믿음을 따라서 살다가, 믿음을 따라서, 자신의 삶을 마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믿음을 따라서 살다가,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시는 날에, 믿음을 따라서,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마감해야 할 것입니다. 불란서에 사르트르라는, 실존주의 철학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불란서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지성인이었습니다. 인간의 자유와 존엄을, 옹호하는 글을 써서,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1964년, 노벨 문학상의 수상자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는, 상 받기를 거부해 버렸습니다. 이유야 어떠하든지, 그 한 가지만 보더..

08 2020년 09월

08

**믿음·히브리서 11장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히브리서 11:17∼19절 아브라함은 시험을 받을 때에,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그는 약속들을 받은 자로되, 그 외아들을 드렸느니라, 그에게 이미 말씀하시기를, 네 자손이라 칭할 자는, 이삭으로 말미암으리라 하셨으니, 그가 하나님이 능히, 이삭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주후 2세기 초에, 이그나티우스라는, 순교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수리아에 있는, 안디옥 교회를 담임하고 있었습니다. 믿음이 돈독한 분이었습니다. 인품도 훌륭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성도들뿐만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서도, 많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때는 기독교에 대한 로마의 핍박이, 아주 심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에서, 그는 성도들의 신앙을, 굳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