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귀농사업발굴-상품-부동산

관광개발, 미디어홍보, 생태농업,귀농사업, 귀농교육,기술보급, 031-410-0706

안산시관광협의회 제2대 육광심회장 취임식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6. 2. 28.

제작 : 안산관광안내 www.ansantour.co.kr
관련자료 보기
안산투어 공식블로그 - 다음 http://blog.daum.net/ansantour/12381373
안산투어 공식블로그 - 네이버 http://blog.naver.com/gscity/220640673313



 제2대 안산시관광진흥협회 육광심회장의 취임식이

2월 23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약 500명의 업계와 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이임하는 1대 양운영회장과 육광심 신임회장은 안산시의 해양관광 정책에 자문과 지원을 통해 지역발전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상호보완적 협력을 통해 관광업계의 발전에 기여해 나가기로 하였다.


육광심 제 2대 안산관광협의회 회장은 30년 이상 관광업계에 종사해 온 관광전문가로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의 이사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관광음식을 비롯한 관광사업과 서비스 전반에 걸친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안산지역의 대표적 관광인이다.


안산관광협의회는 그동안 안산시가 추진해 온 해양관광 인프라개발에 이어, 민선 6기에서 추진중인 소프트파워형 관광마인드 조성 및 도심관광을 중심축으로 보다 실효적인 관광소득 중심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를 위해 육광심 심임 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은 제2대 집행부의 부회장단을 50여명으로 충원, 다양한 관광업계와의 실효적 융합과 상생을 추구해 나갈 것으로 보여진다.


이날 이임사를 통해 양운영 1대 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은 협의회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역설하며 지역의 관광발전을 위해 공동마케팅과 협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임기동안 세월호사고와 메르스 등 자연재해로 인한 관광산업의 위축을 가장 아쉬워 했다.


육광심 신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심과 해양권을 연계하고 정책과 사업을 융합하여 지역주민과 업계가 공감하는 실질적인 관광사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관광서비스 마인드교육과 미디어와 비지니스를 융합한 포괄적 홍보네트워크 구축을 역설하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성장 메뉴얼을 통해 민,관이 협업하는 협의회의 경영방향을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기도 했다.


이를 위해 협의회는 홍보의 활성화, 업계와의 소통, 사무국의 업무능력 체계화, 관광정책의 연구능력 배양, 회원업계와의 정기 마케팅 협업회의, 사업의 실효적 추진, 관광사업 아이템개발 및 보급, 관광사업자 창업지원과 교육, 관광업계와의 포괄적 공동마케팅 추진, 통합 관광상품의 개발, 회원업계의 년중 상시홍보 지원활동, 협의회의 관광축제 개발 등, 자체사업의 개발, 관광마인드 교육, 현장중심의 마케팅마인드 체득, 업계의 고충과 행정의 괴리감 상호융합, 그리고 내외적인 관광인프라들과의 상호 교류 및 상생을 주문하였다.


안산시는 이날 대부해솔길과 해양관광 정책추진성과 분야에서 국내 10대 걷기길 선정과 정책분야 1위를 발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축사에서 안산관광인들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안산시가 추진하는 수천억원대의 해양관광 인프라개발 사업과 소프트적인 연동을 통해 가치창출 중심의 가시적 성과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민관 협력방안을 제시하며 제 2대 육광심회장의 출발에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글/이광수

안산관광협의회 미디어사업본부장
010-9189-7018 gacity@naver.com



안산투어 공식블로그, 행사자료 전체보기
http://blog.daum.net/ansantour/12381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