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귀농사업발굴-상품-부동산

관광개발, 미디어홍보, 생태농업,귀농사업, 귀농교육,기술보급, 031-410-0706

안산의 칠성군도 중 두번째 섬, 육도의 몽돌해수욕장을 가다!

댓글 1

카테고리 없음

2019. 4. 23.







안산의 칠성군도 중 유일한 두 유인도섬. 풍도와 육도!

육도는 풍도와 달리 맛있는 샘물이 많이나며 수도권 유일의 천연의 희색몽돌이 가득한 몽돌해수욕장이 육지의 호기심 많고 뜨거운 여신들을 부르고 있다!

♥ 안산시 유일의 몽돌 해수욕장. 맑고 투명한 바닷물과 돌들로 경기도에서 천연환경 보호 지역으로 지정검토 중!

♥ 안산칠성군도 = 풍도와 그 부속섬인 육도 외 5개의 섬이 이어진 지역으로. 총 7개의 섬을 일컬어 「안산칠성군도」라 부른다.

♥ 안산의 대부도.선감도. 탄도 등은 방조제와 방수제로 연결되어 있으나.「안산칠성군도」는 7개의 북두칠성 별자리가 바다로 내려앉았다 하여 고대로부터 붙여진 이름이다.

♥ 이곳 칠성군도는 빼어난 해안풍광과 희귀조. 희귀어. 희귀식물. 희귀야생화 군락지가 섬산기슭 곳곳에 숨어있고. 섬야에는 인공조명이 거의 없어 국내 최고의 사진작가들이 가장 많이 찾는 별자리(북두칠성) 촬영지로 유명해지고 있다.

♥ 이곳의 몽돌은 수억년간 파도에 비벼지며 깎여 마치 조그만 천연공기돌에서부터 예술품처럼 조각된? 형형각색의 조각품 모양을 띠고있어. 수도권의 공예작가들과 창작예술가들이 찾아와 자칭【몽돌해변예술제】퍼포먼스로 사진작품을 촬영하지만 몽돌은 인ㆍ체 외부로 반출할수 없도록 엄격히 감사하고 있어 자연을지키고 보전할 자연교육의 장으로도 손색이 없다.

♥ 몽돌해안은 갖가지 모양의 만물조각상 모양을 한 바위들이 모여있어 사진작가들에게「만물상바위해안」으로도 불리며. ☞간만의 차이에 관계없이☜ 얕은 바다물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다.

♥ 해수욕장 위의 언덕은 평지와 늪으로되어있어 야영이나 자연생태 체험장으로 이용할수 있으며. 해수욕장이 한눈에 들어와 멀리 오가는 배들과 수영장을 감상하며 사진찍기 경관도 좋다.

[안산시 해양관광] 칠(7)성군도의 두번째 유인도섬, 육(6)도 생태관광지 문화예술과,관광협의회, 시민연구회원들과 현장답사

◐ 링크를 터치하시면 동영상과 사진을 모두 보실수 있습니다.

○ 출처 : 안산발전협의회 미디어센터 | 블로그 http://m.blog.naver.com/gscity/221515828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