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남,부산

아테나 2020. 7. 30. 16:22

2020년 7월 5일 일요일

암릉의 힘찬 날개짓

등산코스 : 전평마을회관 - 옥천저수지 둑에서 산행 시작 - 무덤사이로 난 흐릿한 길 - 삼성암과 만나는 길에서 다소 또렷한 길 - 돌탑있는 전망바위 - 구현산 - 벽바위 - 장군바위 - 화왕산성 - 화왕산 억새밭 - 배바위 - 화왕산정상 - 동문 - 산신골 - 옥천계곡 - 야영장 - 전평마을회관

구현산 정상부터는 부드러운 숲길이다.

살포시 고개내민 야생화가 참 곱다. 그러다 만난 도로는 비들재, 작년 구현산 등산하며 아쉬움에 바라보던 화왕산길을 오늘에서 걷게 되는 셈이다. 비들재에서 시작되는 길은 소나무로 덮여있어 단정한 분위기다. 등산로 주변의 바위는 크지만 부드럽다. 마음까지 부드러워진다. 이 곳에서 처음으로 아버지와 남매 세 사람을 만난다. 비들재에 주차하고 다녀 온다고 한다. 청소년이 아버지와 산행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다.

바위가 조금씩 많아지는 구간에서 '화왕산의 날개, 비들재 암릉길' 안내목을 만난다. 이름까지 얻은 길이니 얼마나 아름다울까 기대를 갖는다.

비들재암릉길엔 벽바위, 장군바위가 안내되어 있는데 벽바위는 칼로 자른 듯 일정한 두께의 벽처럼 능선 바로 옆에 있고 그 비슷한 바위도 만난다.  장군바위는 크기가 너무 크서 카메라 안에 다 들어가지 않고 일부분만 잡힌다.

그 외에도 엄청난 크기의 바위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바위 위를 올라갈 수 없어 아쉬움만 더한다. 진행하는 방향에서 왼쪽으로 암릉이 팔을 벌린다. 도성암 구간도 있지만 이름없는 암릉에 등산로만 있는 것도 있어 또 흥미를 돋운다. 다음 산행을 기약해 본다.

한 바탕 바위 전시관을 지나면 소방무선중계소가 보이고 화왕산 억새 평전의 모습이 온전히 드러난다.

푸른 7월의 신록 숲이 눈이 부시도록 싱그럽다. 배바위로 올랐다 억새평전 가로질러 화왕산 정상으로 향한다. 20대 화왕산을 처음 찾았을 때, 햇볕에 반사되던 가을 억새의 영상이 오롯이 되살아난다.

초록의 억새평전에는 7월의 야생화들이 길을 밝힌다. 억새평전 가장자리, 사방으로 뻗어있는 암릉의 날개짓이 다시 한 번 시선을 끈다.

잠시 화왕산 정상 바위 앞에 앉아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의 몸짓을 감상한다.

남문 쪽에 빨강, 주황 상의를 입은 두 사람이 나타난다. 기다려 사진을 찍을까 했는데 너무 멀어 포기하고 천문관측소방향 능선으로 내려선다. 처음보는 관측소라 다음 산행은 이 코스로 해볼까?

이 곳에서 억새평전은 또 중앙의 샘물까지 완벽한 모습을 선사한다.

억새 보호차 길은 제한적이지만 풍경은 더 완벽하다. 남문을 거쳐 보호수까지 갔다 다시 돌아와 남문으로 향한다.

샛길이 있었는데 막혀 있다. 정비된 길을 따라 내려가다 다시 샛길 발견, 조그만 길로 내려가니 자그만 계곡이 나온다. 옥천에서 가장 쉽게 오르던 길이라 그 때 걸었던 사람들이 떠오른다.

추억을 떠올리며 내려간 길 끝엔 큰바위 얼굴이라는 바위가 계곡 가운데 자리하고 있다. 영락없이 누운 사람 얼굴이다. 자연의 신비란,,,

야영장 매점은 저녁 어스름 문 닫을 준비를 한다. 막차 버스는 떠났고 30분여 포장길을 걸어가면 되는데 그냥 택시를 부르기로 한다. 콜라 한 캔과 팥빙수 하나를 해치우고 9시간의 산행을 마감한다.

내가 걷고 싶은 대로 걷고 싶은 만큼 걸어서 그런지 마음은 풍요롭고 갈증은 해소되었다. 다음엔 어느 곳으로 걷고 있을까 스스로 기대가 된다.

암릉구간의 재미를
암릉 오르내리며
싱그런 풀내음 맡으며
수줍게 피어있는 야생화와 눈맞추며
마음껏 걸어 본 시간이었습니다.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드디어 제가 기억하는 병풍바위 위에 소나무가 살고 있는
그바위가 나타났네요 오랜 추억이 살아나는 순간입니다
배바위 양쪽에 걸터서서 찍은 사진도 있지요
화왕산은 자주 올랐기에 보는 곳곳이 낯익은 곳들입니다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 열악한 상황인데도 꿋꿋이 버텨 내주고 있는 바위 위 소나무,,,위대하고 감사한 일입니다.
데미안님의 추억 소환에 조금이라도 일조한 것 같아 저도 기쁘네요...
오늘은 비가 내리지 않길 기대하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알차고 보람 있는 좋은 하루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1
오늘도 산행 가시려나?
즐겁게 안전하게 행복한 산행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아테나님 멋진 산행하셨군요..

오늘도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상되니
비피해가 발생되지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라며..
서울은 비가 잠시 멈추어서 그런지 매미소리가 엄청 크게 들리고
더위가 시작될 것 같네요..

7월 마지막날인 오늘은 한달 마무리 잘하시기 바라며
정성으로 올려주신 귀한 산행길에 감사히 머물다 갑니다..~~공감 2
오늘은 오랫만에 햇살이 나서 라이딩 다녀왔어요.
습하고 무지 더워서 힘들긴 했지만 오랫만의 나들이라 행복한 날이었어요.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화왕평전이라해도되나요?
3년전 볼일이 있어 창녕에 갔다가 늦은 오후 1시넘어서 화왕산만 보고 내려왔었는데 은빛 물결요.
억새들의 속삭임이 울려퍼지던 풍경이었는ㄷ때론 이렇게 푸른 억새밭도 시원하게 보기 좋습니다.
햇살에 반짝이는 가을 억새의 반짝임은 정말 눈부시죠.
여름의 신록도 그에 못지않은 것 같아요.
멀리 있으면 자주 오기 힘드니, 가을에 많이 찾지만 저는 가까이 있으니 사계절의 화왕산을 볼 수 있겠죠...
저는 북한산이 항상 아쉬워요....
한 일 년쯤 서울에 살 수 있으면 사계절 내내 볼 수 있을텐데,,,,그리워만 하고 있습니다.
까꿍이님의 블로그가 대리만족이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더운날 그리고 장마철 건강에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장마 끝나니 엄청 덥네요.
주말 보람찬 시간 보내십시요.
8월이 시작되는 오늘 남부지역은 폭염과 열대야가
중부지역은 아직 장맛비가 계속된다고 하네요..
전세계 코로나 19 확진자가 29만명을 넘어서는 등
맹위를 떨치고 있고 휴가철이 시작되어 우리나라도 주의가 필요하니
개인위생 철처히 하고 방역수칙 잘 준수해야 될 것 같네요..

8월에는 좋은 일이 많았으면 하는 소박한 기대를 해보며
오늘 하루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정성으로 올려주신 귀한 포스팅에 오늘도 감사히 머물다 갑니다..~~
8월 첫 날, 엄청 덥네요.
이제서야 본격적인 여름인 된 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 지내시기 바랍니다.
8월 첫날 인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한 8월 보내세요.
구현산 화왕산코스를 홀로 산행을 하셔나봐요.
올봄 진달래꽃이 필때 화왕산을 찾을려고 했는데 놓쳤네요.
가을 억새가 필때를 기다려야겠습니다.
장마가 물러가니 바로 폭염주의보가 내렸네요.
늘 건강관리 잘하세요.~~
화왕산은 역시 가을 억새죠.
햇빛 받은 억새의 찬란한 노래 즐겨 들으시길 기대합니다.
아테나님 안녕하세요..
수도권과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려 비피해가 속출하고 있으며
장맛비가 지속되는 가운데 화욜 태풍 4호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에 또 다시 많은 비가 내린다고 하니
비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처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와 장맛비로 인한 요즘 현실을 돌아보면
자연앞에 우리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를 알 수 있네요..
항상 겸손하고 다욱 더 낮은 자세로 살아가는
삶의 지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정성으로 올려주신 구현산~ 화왕산에 오늘도 감사히 머물다 갑니다..~~
폭우로 인한 인명피해 소식이 마음이 아파옵니다.
천하보다 귀한 목숨이 폭우로 잃게 되니 유족분에게
심심한 위로를 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당시,
음란과 우상숭배로 하늘의 뜻을 거스린 백성에게 내려진 재앙은
노아 홍수이지요
우린,
피조물들로서 기쁠 때나 슬플 때도
전능자 앞에 자신을 반추해보는 마음가짐도 필요하겠죠?

고운님!
비 피해 없으시기를 진심으로 빕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구요.
가내의 평강을 빕니다.

2020 8 4일에 초희 드림
화왕산 정상석을 보니 참 반갑네요
억새를 보러 한번 더 가야할텐데...
오랫만에 갔더니 정리를 많이 해서 더욱 깔끔해졌더라구요. 가을엔 정말 제대로 화왕산을 즐길 수 있죠...시간 내시어 가을화왕산을 꼭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테나님 안녕하세요..
오늘도 계속 장맛비가 이어지고 비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이번 장마는 역대급으로 다음주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소소한 일상의 회복을 꿈꾸며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면서 차분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와 함께 또 하나의 걱정거리가 전국을 쓉쓸고 있는
물날리 인것같습니다
지금까지의 피해를 잘 수습하시고
더이상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지금도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오르락내리락하면서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고
이번주도 장맛비가 계속됨과 함께
태풍까지 올라 온다고 하니 정말 걱정입니다
비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인 오늘도 많은 비가 내리고 있네요..
오늘은 주안에서 차분하게 보내시기 바라며
아테나님 안녕하세요..
오늘 서울은 모처럼 아침에 해가 나고 선선한 것이
사람사는 느낌이 드네요..
아직도 이번 주말까지 장맛비가 계속된다고 하니
지긋지긋하지만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하시고
코로나 19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니
건강관리와 위생관리도 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여유있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