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020년 10월

12 2020년 10월

여행 이야기 임실 치즈마을

어제는 임실 치즈 마을에 다녀 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축제는 열리지 않았지만 공휴일 이여서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이 많더군요. 입구에서는 발열을 체크 하고 주소와 연락처를 기록 하고 입장을 하더군요. 줄을 지어 발열 체크를 하는 모습 입니다. 방문객 모두가 질서 있게 발열 체크에 협조하고 있더군요. 국화꽃으로 젖소 모형을 만들어 놓았어요. 임실 치즈가 들어 있다는 빵도 하나 먹어 보고...맛이 좋더군요. 새우토마토 스파게티도 하나 주문 해서 먹어 보았구요. 맛이 완전 짱~입니다. 임실 치가 들어간 맛있는 화덕쿡 피자도 한판 먹고 왔습니다. 역시 맛은 완전 짱~ 정말로 맛있어요.

댓글 여행 이야기 2020. 10. 12.

09 2020년 10월

산행 사진 두봉산(자은도)

천사섬 신안군 자은도 두봉산에 다녀 왔습니다. 산행코스:자은중학교 →두모산(227m) →두봉산(정상363.8m) 되돌아 와서→면사무소갈림길 →면사무소(하산완료)원점 산행거리:5.99km, 산행시간:2시간53분. 산행 들머리는 자은 중학교 정문 안으로 들어 가면 나무에 등산로 입구 표지가 있습니다. 길 따라 올라 가면 통신탑이 있어요. 통신탑을 지나면서 우측으로 등산로가 있는데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았는지 잡초가 무성 합니다. 한참을 걸으니 오르막 계단도 있고 꽤 가파르내요. 두모산(성제봉) 표지판이 나무에 묶여 있내요. 정상 1.9km 남았다는 표지판이 있고 정자도 있습니다. 정자 까지 가지말고 표지판의 화살표 방향 우측으로 약간 내려 가야 합니다. 조릿대 숲속을 걷기도 하내요. 두봉산을 오르는 길은 깔..

댓글 산행 사진 2020. 10. 9.

04 2020년 10월

산행 사진 지리산 둘레길 1구간

남원시 주천면 파출소 앞에 주차장이 마련 되어 있으며 화장실도 개끗 하게 잘 관리 되어 있다. 거리:약15km 소요시간:약5시간(휴식시간 포함) ↑지리산 둘레길 1구간 주차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오면 도로가에 지리산 둘레길 1구간 시작점이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주천 →운봉) ↑지리산 둘레권역 홍보관도 있내요. ↑벼가 누렇게 영글었내요. 산길에 들어 서면 오르막 길도 있어 헥헥 거리며 올라야 하는 구간도 있습니다. ↑소나무가 소나무를 끌어 않고 있는것 같은 모습 입니다. 그레서 사랑 나무라고 한다내요.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걷기도 하구요. 산책로엔 메트도 깔려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벤치도 설치 되어 있어서 잠시 쉬어 갈수 있어요. ↑이 마을엔(회덕마을) 꽃상추를 많이 제배 하고 있내요. 쌈을 싸..

댓글 산행 사진 2020. 10. 4.

29 2020년 09월

산행 사진 승봉산(암태도)356m

천사섬 신안군 암태도(암태면) 압해도와 암태도를 연결 하는 천사 대교를 건너서... 산행코스:수곡리 →노만사 →마당바위 →수곡임도 →큰봉산 →승봉산(정상) →만물상 →암태면(농형창고) 산행거리:약7.8km 산행시간:약3시간40분(휴식시간 포함) 수곡 마을에 옛 방아간이 있고 버스 정류장에서 산행을 시작 합니다. 옛날에 사용했던 마을 공동 우물이 있지만 지금은 사용 하지 않습니다. 노만사 표지판을 따라 쎄멘트 포장길을 올라 갑니다. 노만사 대웅전앞에 수령이 약100여년된 "송악"이라는나무가 있내요. 노만사를 지나 숲길로 들어 갑니다. 방향 표지판에 오리 바위 방향으로 가서 오리 바위도 보구요. 등산로를 따라 걷다보면 바당바위가 나옴니다. 마당바위에 하트모양을 만들어 놓았내요. 산우님들과 기념 사진도 찍고 ..

댓글 산행 사진 2020. 9. 29.

24 2020년 09월

산행 사진 불갑산(516m) 7봉 종주

산행코스:불갑산주차장출발-->덫고개-->노적봉-->법성봉-->장군봉-->불갑산(연실봉)-->도솔봉-->모악산-- 나발봉(나팔봉)-->불갑사-->주차장원점회귀 *산행거리:약11km. *산행시간:약4시간30분 산행 들머리에도 꽃무릇이 활짝 피어 있내요. 능선 길에 오르니 데크 계단이 설치 되어 있내요. 산책로는 비교적 원만 하고 좋습니다. 덫고개 입니다. 팔각정 쉼터도 있습니다. 호랑이 굴입니다. 옛날에 진짜로 호랑이가 살았나 봐요. 노적봉에서 내려다 보이는 운해와 불갑사. 각 봉우리 마다 표지목이 세워져 있습니다. 법성봉과 투구봉을 지나는 길에도 꽃무릇이 많이 식재 되어 있내요. 장군봉을 지나 노루목에 오니 군 시설물이 보이고 자동차가 이곳 까지 올라와 있내요. 이곳 시설물 관리인들이 타고온 자동차 인것 ..

댓글 산행 사진 2020. 9. 24.

20 2020년 09월

18 2020년 09월

산행 사진 무량산(587m) →용궐산(645m)

무량산과 용궐산은 전라북도 순창군 동계면 어치(於峙)리에 위치한 산으로 높이는 해발587m이며 용궐산은 높이는 해발645m로 나즈막한 산이다. 산행코스:용동마을회관 →작은 각시봉 →무량산 →어치계곡 →느진목 →된목 →용궐산 →내동마을(요강바위) 산행거리:약10.16km 산행시간:약6시간 용동마을 경노당 옆에 추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 합니다. 경노당 앞에 주차 공간이 있으나 농기계들로 꽉차있어 주차 공간이 없다. 조금 오르는 길이며 밤나무 밭을 지나서 올라 갑니다. 밤숭이가 많이 달려 있고 떨어져 있는 밤숭이를 까보았더니 빨갛게 영글었내요. 밤 나무 밭을 지나 오르면 등산로가 나옴니다. 무량산 정상2km 라고 쓰여 있내요. 하늘이 하도 이뻐서 한장 찍어 봅니다. 등산로 길은 원만한 육산 입니다. 이 버섯은..

댓글 산행 사진 2020. 9.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