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활동소식

벤자민학교 2020. 7. 7. 11:34

지난 5월 21일 유난히 맑고 파란하늘 아래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구학습관과 경북학습관 학생들이 모여 합동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오전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열정 멘토이신 안남숙 화백님의 갤러리를 방문하여 한국화에 대한 간략한 강의를 듣고 젓가락과 먹물을 이용한 자화상을 그리며 자신을 표현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후에는 현풍 패러글라이딩장으로 이동해 바람을 타고 하늘을 나는 멋진 경험을 하였습니다각자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자신의 두려움과 한계를 넘어 도전해보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일상에서도 적용할 것을 다짐하는 소중하고 신나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소감]

 

먹물로 자화상을 그려봄으로써 평소와 다른 방식으로 제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경북학습관 정민주>

 

자화상 그리기를 통해 숨겨져 있던 저의 예술혼을 발견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그리고 패러글라이딩 장비까지 착용하고 막상 하늘을 날아오르려니 무섭고 긴장이 되었지만 용기 내어 도전하니 하늘과 바람을 느낄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우>

 

오늘 하루 제 고정관념과 한계를 극복해낸 것 같아 뿌듯함과 동시에 후련합니다그림을 그릴 때는 언제나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고어느새 당연하게 생각된 고소공포증은 극복해야겠다는 엄두조차 내고 있지 못했는데 앞으로 많은 한계에 도전하고 부딪혀 저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영진>

 

자화상을 그릴 때 어렵긴 했지만 완성된 제 작품을 보니 해냈다는 성취감과 함께 멘토님께서 칭찬까지 해주셔서 뿌듯했습니다.”

<경북학습관 김효정>

 

항상 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고만 생각했는데 멘토님의 조언을 듣고 제 마음이 가는대로 그려보니그림을 그릴 때와 그리고 나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제 자신을 믿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권유진>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함으로써 하늘을 나는 새가 된 것처럼 자유로움을 느꼈습니다.”

<경북학습관 박주연>

 

패러글라이딩을 하기 전에는 솔직히 무서웠습니다하지만 하늘로 날아오르니 이전에는 느껴보지 못한 대지의 광활함을 느꼈습니다땅에서 발이 떨어지자마자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도록 패러글라이더를 조종하신 교관님께도 감사합니다.”

<경북학습관 이성빈>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 입학 당시 작성했던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패러글라이딩을 하게 되어 가슴 설레었습니다학습관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대구학습관 전수빈>

 

오늘 자화상을 그릴 때 어릴 적 거울을 보며 제 얼굴을 그렸던 추억이 생각났습니다덕분에 즐겁게 제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이현종>

 

패러글라이딩 체험 바로 직전까지 너무 떨리고 무서웠습니다하지만 그 두려움을 떨쳐내고 마음먹고 도전을 하였고 마침내 성공했습니다너무 뿌듯하고 한계를 넘어선 제 자신이 자랑스러웠습니다.”

<대구학습관 이신영>

 

 

오늘 패러글라이딩 체험으로 고소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했는데 역시 무서웠습니다스스로 성장을 위해서는 외부환경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해내고자 하는 자신의 의지가 가장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대구학습관 강세라>

 

자화상 그리기부터 패러글라이딩 체험까지 오늘 하루 내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덕분에 제 안에 있는 긍정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앞으로 모든 것에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임해야겠습니다.”

<대구학습관 김나연>

 

엄청난 겁보인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패러글라이딩에 도전했습니다너무 무서웠지만 저에게 주어진 기회를 잡고 인생의 주인으로 당당하게 성장하고 싶었기에 장비를 착용하고 과감히 뛰었습니다인간이라는 존재가 날개 없이 중력의 힘도 거스른 채 하늘을 날아오를 수 있다는 사실이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 감사합니다.”

<대구학습관 오유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s://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