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ㆍMB악법 告發

    전병헌 2009. 7. 15. 17:28

    미디어법으로 대립상황에 있는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15일 오후 고흥길 문방위 위원장을 비롯 한나라당 의원들과 전병헌 간사, 이강래 원내대표 등 민주당 의원들은 문방위 회의실 앞에서 만났습니다.

     

    양쪽은 웃는 얼굴로 인사를 건냈지만, 이후 뼈있는 대화를 주고 받았습니다.

     

     

    한나라당 문방위 의원들을 모두 대동한 고흥길 위원장은 "한 헌법학자가 그러던데, 이렇게 미디어법 논의도 못하게 막아서는 건 헌법상에 내란죄라고 하더라"고 말하며 "얼른 회의를 속개 해야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선 14일밤 고흥길 위원장은 "민주당과 한나라당, 자유선진당 등의 미디어 법안을 반영한 대안을 자체적으로 완성에 다다른 상태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대안 역시 한나라당 독자적으로 국민여론수렴 과정없이 만들고 있다는 점을 밝힌것 입니다.

     

     

    이에대해 민주당 전병헌 간사는 "직권상정 음모를 꾸미는 한나라당이야 말로 의회 계엄령을 선포하는 것과 같다"고 대응하며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가 직권상정요구를 철회하고, 김형오 국회의장이 이를 약속하면 회의는 지금 바로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미디어법 전쟁 중에 때아닌 '헌법' 논란이었습니다. 비록 서로의 위치에서 상대방을 비판하는 비유였지만, 국민적 합의없이 여론수렴 과정도없이 '민주주의' 기반법인 미디어법 처리를 막아서는 것이 내란죄인지? 아니면 국민 75%가 미디어법 직권상정을 반대하는 상황에서 직권상정을 강행하려는 한나라당이 의회 계엄령을 선포하는 것인지? 판단은 국민의 몫입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민주당이 꼭 지켜주길 바랍니다.
    0o0o0o0님. 민주당 문방위 8인 꼭 언론악법 막아내겠습니다!
    민주당 지지함니다 힘내세요 민주당뒤엔 국민이 있읍니다
    두리서3502님 감사합니다. 뒤에 국민이 있다는 든든한 격려에 힘입어 더욱더 분발하겠습니다!
    언론악법 페기처분~~~
    힘 내세요. 지켜보고 있습니다만 행동하는 양심이 되지 못해 미안합니다.
    돌님. 응원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는 것만으로도 크나큰 힘이 되주시고 계십니다.
    전 의원님,그리고,민주당 힘네세요...화이팅!!!!
    이~~드롱님. 응원의 메세지 감사합니다!
    방사성 핵 폐기물 보다 못한 미디어법을 폐기하자~폐기하자~~
    미디어법? 언론악법입니다, 반드시 저지해야합니다. 다음주 미디어법 저지로 회사 파업합니다, 막아주세요 민주당!
    뽀댕님. 많은 관심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에 힘입어 저희도 반드시 미디어법 통과 저지해내겠습니다.!
    지지합니다 의원님! 반드시 미디어법 막아야 합니다! 미디어법에 민주당의 사활이 걸려있는것 아시죠?지금 국민이 지켜보고 있습니다..그리고 그 국민들은 누가 옳은지 알고 있습니다..이번에 정말 결심한게 있습니다..내일 당장 지구가 멸망해도 투표는 꼭!!!하겠다는 것입니다!!! 투표를 안했던 저 자신을 매일매일 질책하고 원망하고 있습니다...딴나라당 행태를 보면 치가 떨립니다...
    푸른해바라기님.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옳은 결심하셨네요. 다음번엔 꼭!!! 투표에 참여해주세요^^
    지지합니다. 민주당에 죄송한 마음이 크네요..적은 의석수에도 잘 싸워주고 계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미디어법 반드시 저지해야 합니다. 슬픈한국이 되지 않게 해주세요..민주당 뒤에는 국민이 있습니다. 화이팅!!
    메이님. 든든한 격려 감사드립니다. 말씀에 힘입어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자유당 이기붕이나 곽영주의 교훈이있지요. 조금ㅁㅁ만 기다리면 그렇게 단죄할때가 올겁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그거 그 헌법학자라는 사람이
    현 국회상황을
    이상하게 오류 확대해석을 한 것이 제 정신입니까?
    정신나간 별 미치광이 소릴 인용하는 저 구케는 뭐하는 말종입니까?
    쓰레기당이 추진하고자 하는 법안들은
    그야말로 만들면 않되는 악법이란것을 아셔야 합니다.
    쓰레기당들이 정권연장을 위해 기초작업하는 법안들입니다.
    이를 막기위해 민주당 의원들께서 소수숫자로
    맞서 싸우는 수밖에 없는 상황에 국민들 모두가 성원하고
    힘을 실어주는것은 당연 하다고 합니다.
    박수를 보내줍시다.
    edc33님의 응원의 말씀이 민주당 문방위 위원 8인의 힘이 됩니다. 응원에 힘입어 저희는 더욱더 분발하겠습니다!!
    민주당 지지한다고 하면서 막상 투표하믄 한라당표나옵니다.
    왜그럴까요? 양심을 팔아서 그런답니다. 부동산값 올려줘서 말이죠!ㅎㅎ
    자기의 기득권을 지키기위해서죠!!
    지역감정을 타파는 뒷전으로 미뤄서...../

    현기득권은 너무 지키려하니.../
    안토니오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너무 늦게 왔습니다. 그래도, 늦게나마 답글 드립니다.

    왜 그렇게 생각들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득권을 갖고 계신분들은 결국 그들이 사회 주도층이고 리더라는 의식을 가지시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여러모로 아쉬움이 들 때가 많습니다.
    내란죄같은소리하고있네 ~~~~ 꼭 국민의힘으로 미디어법을 막기로해요 ~~~ 반드시 미디어법주장하는인간들 버받을거여요
    꼭 미디어 악법 막으시길 바랍니다!!
    내란죄라니 저들의 아전인수 도를 넘는군요!!
    공안정치로 몰고 가고 국민의 여론을 자기 편한데로
    해석하는 MB와 딴나라당 단죄 해야 합니다
    희망을 쏜다님. 응원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응원에 힘입어 꼭 미디어 악법을 막아내겠습니다!
    전병헌의원님 파이팅입니다.
    부디 한나라당의 음모를 막아주십시요.
    ㅇㅇ님 격려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꼭 막아내겠습니다!
    미디어법 목숨걸고 막으셔야 합니다.
    또다시님. 미디어법 목숨걸고 막아내겠습니다!
    의원님 정말 수고많으십니다. 이상한 사람들이랑 싸우실라니 참 힘드시겠어요,,, 항상 의원님 뒤에는 국민들이 함께한다는걸 잊지 말아주십시요 화이링 전!병!헌!
    전직 대통령의 죽음 앞에 집권당 으로서 보이는 옹졸함과 졸렬함이 엮겹기만 합니다. 숫자논리로 밀어붙이는 저속함 앞에 신뢰는 이미 없어진지 오래고 남은 것은 희생을 각오한 일전만이 남았을 뿐!! 힘내십시요.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진지하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전의원님. 화이~팅!!!
    군사정권 잔재들이 하루 빨리 사라저야 울 나라가 발전 하고,국회의원 99명으로 줄여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딴나라 국회의원 나라일을 하는게 이니라 국회의원 되어서 재벌들 한테 한 밑천 챙기느라 기을 쓸거에요...열통 터지네요......힘드시고 어렵더라도 최선을 다하시는 민주당 국회의원,그리고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되십시요.조 순영.이 용희 같은 분들은 국회의원 한번 더 하겠다고 변질국회의원이 되고.....그러니 나라꼴이 잘되겠어요......전 의원님 다시 한번 힘네시고 민주당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