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정부에 물었다!

    전병헌 2010. 8. 8. 22:47

    "김태호가 총리하면 4대강 총리라는 말이... "

    "MB의 전형적인 눈높이 인사 같네요"

    "국방-외교-통일 무능, 국토-환경 불통, 한 개각 이상으로 안한 개각이 문제! "

    8.8개각 이후 트위터리언들이 보내온 이번 개각에 대한 반응들이다.

    이번 개각이 사실상 눈속임 소통, 불통의 개각이고, 친정체제 강화라는 측면, 4대강사업 밀어붙이기의 시작을 알리는 개각이라며 충격을 전해왔다.

     

     

    김진애 의원을 비롯 많은 트위터 유저들께서 8.8개각에 한숨짓고 있다. ⓒ전병헌 블로그

     

     

    그런데 오후 2시에 발표한 8.8개각은 우스울 정도로 훨씬 충격적인 내정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사퇴한 강희락 경찰청장의 후임으로 현 서울지방결찰청 조현오 청장이 내정 됐다는 소식이다.

     

    불통과 MB일방주의의 '최종판' 인사다.

    오후 2시에 발표된 개각 인사들 다 합쳐도 조현오 내정자보다는 덜 충격적 일 것이다.

     

    전병헌 블로그에서도 한 번 다뤘던 적이 있단 조현오 내정자는 'MB표 경찰의 표상'이다.

    쌍용차 강제진압을 비롯해 강제연행, 고문부활, 경찰최초 항명사태의 주인공이 바로 조현오 내정자다.

     

    전병헌 블로그 820여개의 포스팅 중 네번째로 호응을 얻은 게시물 역시 주인공 조현오 내정자.

    2009년 8월 8일 꼭 1년전 그는 돌발영상에서 과격했던 쌍용차 진압을 자랑하며, 더 강력한 대 태러 수준의 진압무기를 도입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다.

     

     

    꼭 1년전 돌발영상을 달궜던 조현오 내정자. 그는 대표적 MB표 경찰의 표상이다.

    당시 전병헌 블로그의 돌발영상 경기지방경찰청장에 호통 쳤을 노무현 대통령.

    포스팅은 4만명이 넘는 네티즌이 읽고 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릴 정도로 논란을 일으켰다.

     

    故노무현 대통령이 경찰 진압과정에서 농민 2명이 사망한데 대해 대국민사과문을 발표하며 강조했던

    "공권력은 특수한 권력입니다.

    정도를 넘어서 행사되거나 남용될 경우에는 국민에게 미치는 피해가 매우 치명적이고 심각하기 때문에 공권력의 행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냉정하고 침착하게 행사되도록 통제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와는 전혀 반대되는 논리를 주창했던 인사다.

     

    당시 해당 포스팅은 4만 3000여명의 네티즌 분들께서 읽었고, 300개가 넘는 댓글로 뜨거운 논쟁도 일어나게 했다.

     

    이후에도 서울지방경찰청장으로 승진한 조현오 내정자는 무리한 성과주의, 실적 위주 평가를 내세우며 '양천서 고문의혹 사건', '경찰 최초 항명사건' 등 분란을 일으켰던 인사다.

     

    이러한 사실상 실패한 인사를 경찰청장으로 내정하는 것은,

    불통 MB표 8.8 내각의 충격적인 마침표다.

     

    실패의 실패를 거듭하고 있는 외교-안보 라인의 유임보다도 충격적이다.

     

     

    어떻게 이런 인사를 아무런 거리낌 없이 할 수 있는지, 통탄을 금할 수 없다.

    철회되기를 바란다.

    경찰청장은 행정안전부 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하지만,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야 한다.

     

    민간인 고문 의혹의 책임자를 그대로 용인하는 국회가 되서도 안되고, 돼지 아니할 거라 믿는다. 

     

     경찰 최초의 항명사건, 채수창 서장은 지난달 22일 항명에 대한 징계로 파면조치를 받았다.

    그러나 아직 법원의 판결은 끝나지 않았다. ⓒ전병헌 블로그

     

     

    채수창 강북경찰서장이 라디오에 출연해,

    "조현오 서울경찰청장이 오면서 경찰서 등급제라는 평가시스템을 만들며 일선 경찰관들을 더 옥죄는 상황”

    “(서울 경찰청이) 31개 경찰서를 1등부터 꼴찌까지 계속 줄을 세워서 성적이 나쁜 경찰서를 문책 한다”며 “서장을 비롯한 일선 현장 경찰관들이 어디 한직으로 쫓겨나거나 하위직으로 밀리지 않으려고 열심히 할 수밖에 없는 구조에 놓여있다”


    “본인의 잘못과 함께 그런 것(고문)을 묵인하고 유도하는 잘못된 경찰문화에 문제가 있다”
    “새로운 지휘부가 들어서서 새로운 경찰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되는 것이지 (잘못된 성과주의를) 땡빵해선 안되겠다는 생각에 하게 됐다”
    “우리도 수사기관이면서 인권옹호기관이라는 이름을 들어야한다”

    “새로운 집행부가 들어서고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서 우리 직원들이 좀 더 당당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야한다”며 조현오 서울경찰청장의 사퇴를 공식적으로 촉구한지 채 1달이 안됐다.

     

    내부에서 조차 인정받지 못하고,

    존경받지 못하는 인사를 경창청의 수장으로 내정하는 것은 우매하고 어리석은 인사가 될 것이다. 

    다시 한번 철회되기를 촉구한다.

    압권은 bbk 이현동 국세청장 내정자다//출세지향주의의 전형이다//자~~정권 빨리 교체해서 임기관계없이 모조리 목쳐라//
    박연차 같은건으로 이광재는 구속,,,김태호는 왜 무혐의인가//인사청문회에서 반드시 밝혀라
    회오리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분명하게 밝힐 것 입니다.
    브라보!!
    한마디로 우스운 인사다 조현오청장은 반성하고 자진 사퇴하라
    부산에 대한 전면적인 도전 이신가요 400만 도시에서 1명에 입각입니다.
    정말 부산에대한 정면도전 이십니까
    부산에대한도전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참여정부시절 도리어 더 많은 인사들이 입각했던 것 같습니다. 부산지역으로보면.
    그러나 이번 조 청장 같은 경우는 불의에 대한 도전일 것 입니다.
    수고하십니다. 말없는 국민이 바보가 아님을 보여주세요
    성과주의로 국민이 얼마나 행복해 졌는지도요
    글 내용과는 상관이 없지만, 국회의원님께 부탁하나만 드려도 될는지요. 이명박 정권에 문제가 많은 것도 사실이고, 거기에 대항해 열심히 싸워주시는 민주당 의원님들도 노고가 많으십니다. 다만, 민주당이 너무 북한에 너그러운 태도를 지니는게 아닌가 싶어 걱정입니다. 물론, 북한은 같은 민족이고 평화롭게 지내는게 좋지만, 사실 우리가 상대하는 북한은 같은 민족이라기 보다는 김정일 세습 정권에 가깝지 않습니까. 저도 북한과 전쟁이 나거나 나쁜 관계가 지속되는걸 원치 않습니다만, 때로는 단호한 대북 정책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대통령 욕하기전에 당신이나 똑바로 잘하시죠
    --------------------------------------------------------------------------



    1 건 당 2 8만 원 을 벌수있는 재 택 근 무 사 모 집 합니다.


    [재 택근무] / [투 잡] / [주부 알바] 하실분 강력! 추천합니다.


    제 아 이 디 클 릭! 이 동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