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님 오시는 발자국 소리 *

성경의 예언과 예수님의 재림의 징조와 분별, 한반도 정세 관련 자료 총모음!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소망'입니다!

댓글 0

예수님 믿으세요   

2016. 3. 7.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소망입니다!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그러면 기록된 바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함이 어찜이냐 무릇 이 돌 위에 떨어지는 자는 깨어지겠고 이 돌이 사람 위에 떨어지면 그를 가루로 만들어 흩으리라 하시니라" (눅 20:17~18) 


120명의 영국 청교도들은 국왕 제임스1세가 종교의 자유를 허락하지 않자 종교의 자유를 찾아 1620년 9월 16일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떠났습니다.


그들은 승선한 지 65일 만에 푸리무스에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1년 동안 땅을 개간하고 열심히 농사를 지었지만 추위와 굶주림으로 마흔네 명이 죽었습니다.


이듬해 봄이 되자 메이플라워호는 다시 영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선장이 이민자들에게 물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본국으로 돌아갈 사람은 이 배에 타십시오.”


그러나 아무도 본국으로 돌아갈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마음껏 하나님을 섬기며 사는 세상을 소망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회심리학자였던 에리히 프롬은 인간을 ‘호모 에스퍼런스’라고 정의했습니다. ‘에스퍼런스’란 라틴어로 ‘희망’이라는 뜻입니다. 인간은 희망을 갖고 사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떠나 범죄한 인간은 소망없는 삶을 살아가는 비극적 존재였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실존에 대해서 사도 바울은 에베소서 2장 12절에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는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엡 2: 12).”


그렇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시기 전 우리는 소망이 없던 자였습니다. 절망과 죽음이 지배하던 세상 속에서 방황하던 인생이었습니다.


그런데 희망의 빛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흑암 가운데 빛을 비추셨습니다. 참 빛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고 거절했던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았지만, 예수님을 주인으로 영접한 이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가지는 놀라운 구원의 축복이 임했습니다(요 1:11∼12).


세상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 모두에게 약속이며, 소망입니다. 인생의 참된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기쁨으로 영접하고, 그 안에 거하여, 소망 가운데서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인생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소망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인생을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출처: 매일성경 큐티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