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관광 가이드

단풍나무 2019. 4. 10. 09:24


21년째 캐나다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제 성인으로 살아 온 기간으로는 캐나다에서 산 기간이 한국에서 산 기간 보다 길어졌네요. 아이들이 불필요한 공부 때문에 힘들거나 입시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려고 무작정 시도한 이민입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온 두 아들이 잘 자라서 이제 대학원에 다니며 생활비도 학교에서 받아 독립 경제로 살아 갑니다. 그 덕에 저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없어 남보다 조금 일찍 Full time 직업은 그만하기로 하고 Part time 자영업으로 관광 가이드를 시작했습니다.  


관광 가이드는 제가 예전부터 노년에 하면 좋은 직업일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입니다. 2016년에 우연히 보게된 myrealtrip.com 이라는 한국 여행 플랫폼에 상품을 올리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좋은 후기를 남겨 주셔서 바쁘게 되었고... 이제는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이 토론토를 방문하시는 경우에 좋은 가격으로 여행 안내를 하려고 이 블로그에 여행 안내를 올립니다.        


제 소개를 하자면... 한국에선 유공(현SK이노베이션즈)에서 10년간 엔지니어로 일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eOne Entertainment라는 영화 배급회사에서 9년동안 일했으며, 편의점도 한 3년 운영했습니다. 캐나다의 교육제도를 소개하는 ‘캐나다교육이야기’를 2013년 양철북출판사에서 출간하였습니다. 지금은 교민 언론과 제 블로그에 글을 쓰고, 부동산임대관리와 관광 가이드를 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여유 시간에는 아름다운 온타리오주 여러 공원들의 하이킹 트레일을 찾아 걷거나 저렴한 골프장을 찾아 즐기고 있습니다. 틈틈이 아내와 자유 여행도 하고 있고요.  


요즘엔 한국에서도 단체 또는 패키지 관광을 피하고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자유로운 여행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유럽이나 동남아는 도시 중심으로 다니거나 유명 관광지에 교통편이 좋아 그런대로 자유 여행이 어렵지 않겠습니다만... 광활한 영토의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대중 교통을 이용해 자유 여행이 쉽지가 않습니다. 전용 교통편을 포함하는 가이드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는 한국에서 직장을 다닐 때 미국에 출장을 자주 갔었는데... 항상 공항에서 렌트카를 빌려 떠날 때 반납하며 차를 가지고 업무도 보고 여행도 자유롭게 했었습니다. 지금도 캐나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도 매년 몇 번씩은 차로 다니기에 자유 여행에 익숙한 편이고 사람이 적은 곳을 시간에 쫒기지 않고 다니길 좋아합니다. 북미에서의 운전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렌트카로 다니시는 것이 제일 좋기는 합니다.      


처음 가이드를 시작할 때에는 제가 취미로 하는 하이킹을 겸해 토론토 주변 공원과 숲을 찾는 관광 위주로 하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멀리 한국에서 오신 관광객들이 시차로 힘들어 하이킹 보다는 유명 관광지 (나이아가라 폭포, 천섬 등)를 방문하신 후에 다른 도시로 이동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네요. 그래서 3년간 나이아가라 폭포에 200번 이상을 가게된 나이아가라 전문 가이드가 되어 버렸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상품은 마이리얼트립의 토론토에 보시면 "캐나다 자연 즐기기"로 나와 있습니다.    


제게 연락을 하시고 가격을 문의하시려면 카톡 아이디 andrewjp (또는 daum 이메일)로 연락을 주십시오. 

    

제가 추구하는 여행은 "편하고 내맘대로"의 여행입니다. 기본으로 다니는 코스나 시간을 바탕으로 여행자의 요구에 맞추고 무리하지 않게 다닙니다. 여행은 편하고 자유롭게 즐겨야 좋기 때문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호칭에 어려움이 있는데... 제가 나이가 좀 있다보니 여행자분들이 처음 만난 가이드에게 너무 존칭을 쓰며 어려워하곤 합니다. 그냥 가이드아저씨 또는 가이드씨라고 편하게 부르시면 됩니다. 


저는 받기로 한 관광 가격 이외에 추가로 팁은 받지 않습니다. 팁을 받게 되면 제가 멀리서 온 여행객에게 잘해 주려는 호의가 퇴색되는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 친절에 팁을 주시고 싶으시다면 대신 좋은 곳에 기부하세요.^^


차량은 3명까지는 편안한 승용차 (Lincoln MKZ, 은색) 로 4~7명은 미니밴 (Toyota Sienna, 흰색)으로 모십니니다. (짐이 많거나 요청이 있을 때에는 3명이하도 미니밴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