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청주피브로한의원 2011. 12. 30. 17:27

 

 천식도  이젠 한방치료가 답이다!!

 

천식은 천식 유발 인자에 의해 기관지에 염증이 생겨 기도벽이 부어오르고 기도가 좁아지거나 경련을 일으켜 기침, 천명(쌕쌕거리는 호흡음),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금방이라도 숨이 넘어갈 것처럼 심한 기침 발작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드물지 않다. 천식 환자의 기관지는 가벼운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또 기관지가 꽉 조여드는 기관지 수축 현상 때문에 숨을 제대로 쉴 수 없어 괴로워하기도 한다.

 

 

천식 환자들은 감기를 달고 사는 일이 많으며 감기에 걸리면 천식증상도 심해지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 감기에 걸릴 때만 악화되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야간의 기침 발작으로 잠을 잘 이루지 못하며 유난히 감기가 오래 지속된다. 천식의 원인은 아직 완전하게 밝혀지지는 않고 있으며 사람마다 다르다.

 

 

 

천식 증상이 있을 때 거담사폐(祛痰寫肺), 즉 담을 제거하고 폐의 나쁜 기운을 내보내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몸속의 기운을 정상화시키고 기를 받아들이는 기능을 높여주는 보신납기(補腎納氣) 치료를 한다. 더불어 알레르기 체질을 정상체질로 개선하고 면역 기능을 조절하여 저항력을 길러주는 치료를 한다. 체질에 맞는 치료가 이루어지면 폐는 부드럽고 윤택해지며 가래가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