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준의 Bondstone

신동준의 글로벌 자산배분전략과 금리 이야기

D-1 Month!

댓글 0

Asset Allocation

2012. 7. 27.

[東部策略] 자산선택 - D-1 Month!

 

원금보존이 목적이 아니라 수익률을 추구하는 위험선호현상이 강화되기 위해서는 1) 유로존이 극단적 상황에 빠지지 않을 것이라는 재확인, 2) 경기부양책의 효과 증명, 3) Carry Trade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 ESM 발동과 관련된 독일의 헌재 판결, 그리스의 지원 결정은 9월에 확정된다. 6월부터 시작된 경기부양책이 효과를 발휘하기 시작하는 시점은 3개월이 지난 9월부터일 것이다. 여름휴가 이후에는 계절적으로 Carry Trade 재개를 고민하는 시점이다. 8월에는 이러한 승부처를 준비해야 한다. 유가는 $80 초중반, 구리는 $7,000 중반 부근에서 매수를 권유한다. FX는 미국 달러화와 디커플링 흐름을 보이면서 유로캐리의 수혜를 입는 통화(AUD, NZD, SGD, MYR, KRW)가 매력적이다. KOSPI 1,800pt 근방에서 주식을 매집하는 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다. 채권은 경기회복의 증거가 포착될 것으로 전망되는 4Q12 이후 금리반등을 예상한다. 듀레이션 중립과 함께 바벨 포트폴리오로 장기영역 커브 평탄화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금리인하 등 당국의 정책전환과 숏커버 수요, Carry Trade의 영향으로 채권금리는 조금 더 하락할 것이다.

 

 

보고서 전문을 보시길 원하시면 자료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자료보기 (24p)

 

120730_동부책략_자산선택.pdf

 

 

 

* 영문 리포트

[Fixed Income Strategy] August Market Views at DONGBU 

Market views at DB_12073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