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전 일출 전망대 도솔암

댓글 0

* 경북 견학,풍경

2020. 11. 12.

일시:2020년11월09일 

출발지: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저동리 303-2

내수전 일출 전망대와 도솔암풍경

내수전 일출전망대

내수전일출전망대로 가는 길은 동백나무와 마가목, 소나무 등이 터널을 이룬 가운데 두 사람이 나란히 걸을 수 있는 정도 넓이의 완만한 오르막길이다. 경상북도 울릉군의 남쪽과 동쪽 지역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해돋이를 조망하기에 좋은 곳이라 내수전일출전망대라는 이름까지 갖게 되었지만, 일출이나 낮 동안의 절경 못지 않게 저동항의 야경 또한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내수전일출전망대는 해발 440m 정도의 전망대로 내수전고개에 있는 입구에서부터 전망대까지 목재 계단을 통해 올라서면, 넓게 뻗은 수평선과 함께 우측의 저동항, 정면에는 죽도, 좌측의 관음도와 섬목[선창포] 일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맑은 날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일대에서 독도를 관측하기가 가장 좋은 위치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촛대바위, 관해정, 내수전약수터, 내수전몽돌해수욕장, 정매화곡 쉼터 등이 있으며, 내수전일출전망대 입구에서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석포전망대까지 약 편도 2시간 정도의 트레킹 코스가 이어져 있다.

도동항의 도동여객선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울릉군청, 도동삼거리, 저동어판장을 지나 일주도로를 타고 가다가, 내수전약수터를 지나 포장도로를 따라 도로 정상까지 올라가면 내수전고개에 도착한다. 내수전고개에서 산길로 다시 10여 분 올라가면 내수전일출전망대에 도착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내수전일출전망대 [內水田日出展望臺]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전망대 입구에는 이렇게 잡다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막걸리 커피 오댕등 등

 

내수전 전망대 출발지

멋진 구름은 덤 

저도항이 보여요.

성인봉

죽도

내수전 전망대 출발지

도솔암 가는길 정말 올래길 입니다. 넘 좋아요.

도솔암 입구 칼 들고 있네요. 헐

주지 스님

독도가 보여요.

도솔암 풍경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