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세태의 소셜 마케팅

시사 정보(기술발전, 세계화, 사회변동) 큐레이션

[VOA 뉴스 투데이] 9월 19일(미국 국무부 “북한, 핵무기 생산 계속…FFVD 재확인”)

댓글 4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2019. 9. 19.

■[VOA 뉴스 투데이] 9월 19일

(VOA 한국어 '19.09.19)

https://youtu.be/TVLymikpbWU


 

 

 

 

“볼튼과 입장 달라…역할은 제한적” / “북한, 핵무기 생산 계속…FFVD 재확인” / “당 조직지도부…인권 유린 핵심” / “백악관에 ‘중국 내 탈북민 고통 전해’” / “15개 기지 이미 폐쇄…조기 반환 가능” / “북한 해킹 대응 첫 연합훈련 실시” / 러시아, 불법조업 북한 선원 161명 억류

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신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으로 로버트 오브라이언 인질 문제 담당 대통령 특사를 지명했습니다. 오브라이언 특사가 북한 문제에서 전임자와 다른 입장을 취할 것이지만 역할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직 관리들은 전망했습니다.

ㅡㅡㅡ

데이비드 스틸웰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북한이 계속 핵무기를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비핵화 약속을 입증할 때까지 제재를 완화해서는 안 된다며,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라는 미국의 목표를 재확인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에서 자행되는 조직적인 인권 유린의 핵심에 노동당 조직지도부가 있다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습니다. 조직지도부가 유일영도 체계와 유일사상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주민들의 인권을 억압하고 있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