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배세태 2020. 1. 17. 14:56

※WSJ, 미중 무역 합의안 서명식에서도 나타난 트럼프의 스타일: 칭찬의 제왕

 

트럼프 대통령은 "What the hell, this is a big celebration."이라며 90페이지 이상의 합의문 내용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중국 대표단을 1시간 반 이상 세워놓고) 합의에 기여했던 80여 명의 인사에게 일일이 감사 인사 전하는 데 시간을 할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번 행사를 ‘격려의 역작’이라고 평가했네요.

 

- 12명의 행정부 구성원을 각각 “환상적”, “레전드”로 추켜세우고,

- 사위 쿠슈너에게는 “똑똑한 우리 재러드, 뉴욕 부동산 사업보다 더 어려운 일을 해냈다.”고 하자 쿠슈너는 “훨씬 어려웠죠”라며 화답.

- 1970년대 초 닉슨을 도와 중국의 문을 세계에 열었던 헨리 키신저에게 트럼프가 감사 인사를 하자, 류허 부총리를 포함 중국 대표단이 일동 박수. (사위가 키신저를 트럼프에게 소개해 줬다 하더라구요)

- 트럼프를 레이건에 비유했던 Fox Business 앵커 Lou Dobbs에게는 넘 똑똑한 사람이라 언제나 날 좋아한다ㅋ고 칭찬.

- 그 외 인사로는 주지사, 상하원의원 포함 20여 명의 공화당원과 다수의 CEO.

 

행사를 취재했던 중국 기자는 "이건 완전 쇼다"라고 말했지만, WSJ는 트럼프의 지지자들에게는 익숙한 퍼포먼스라고 평가.

 

서명식에 참석했던 린지 그레이엄 공화당 상원의원은 "원래 트럼프가 비즈니스 하는 방식이다. 오늘 대통령에게 감사 인사를 받은 기업가들은 이를 계속 기억할 것이고, 가족과 친구들도 전해 들을 것. 대통령은 이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언급했네요.

 

* 한줄 요약: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https://www.wsj.com/articles/what-the-hell-this-is-a-big-celebration-trump-touts-trade-deal-at-white-house-11579137746?mod=e2fb


출처: Alicia Ruminative 페이스북 2020.01.16

■[미중 문명전쟁] 美中, 1단계 무역합의 서명...중국, 2년간 2000억달러 美 제품 구매해야
펜앤드마이크 2020.01.16 홍준표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40693

- 美, 2단계 무역협상 위해 중국에 대한 일부 관세는 유지
- 中, '지식재산권 보호' 합의 사항을 이행하겠다는 '액션 플랜' 제출해야

- 트럼프 "잘못된 과거 관행 바로잡아...2단계 협상 곧바로 시작"
- 시진핑 "1단계 합의 환영...중국 기업들에 공정하게 대우하길 희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 합의에 최종 서명했다... 이번 합의엔 중국의 지식재산권 침해, 기술이전 문제를 포함해 금융서비스, 환율·통화정책 등 중국의 전반적인 경제·무역 관행을 구조적으로 개선하는 내용도 담겼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중국 측 고위급 무역협상 대표인 류허 부총리와 1단계 무역 합의에 서명했다.

이번 합의는 사실상 전면적인 무역전쟁을 벌이던 미중의 첫 합의로, 2018년 7월 미국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첫 관세 폭탄으로 무역전쟁을 시작한 지 약 18개월 만이다.
※미중, 1단계 무역합의 서명...트럼프 독트린, 새로운 세계질서의 바람이 분다

미중 1차 무역협상이 2년의 시간 끝에 마무리됐다. 언론을 비롯해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거나 간과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무역협상이 아니라 트럼프 독트린의 시대가 완성된다는 역사적 의미가 있다.

중국협상자들을 1시간 이상 세워놓고 축하쇼를 하는 트럼프의 의도를 봐야 한다. 기존의 사람들, 특히 글로벌리스트들에 의해 교육받은 자들의 관점과 예상은 모두 빗나갔다.

한국의 전문가들과 언론인들 특히 기득권 웃파들의 미중관계에 대한 각자의 진영적 관점의 수준 낮은 해석과 망상은 창피스럽기 그지없다.

미국, 트럼프 독트린은 트럼프가 싸구려 장삿꾼이라든지 중국을 망하게하고 여러개의 자치국을 만들고 북폭을 한다는 등의 망상과 전혀 다른 차원의 국제외교전략에 기초한다.

트럼프 독트린의 기본은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한 협상을 통해 기존 국제관계의 질서를 소수 글로벌리스트 중심의 조작과 불공정한 통치체제에서 벗어나 각국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호혜평등한 새로운 국제질서를 세워나가는 것이다.

이번 미중 1차협상 타결은 중국의 시진핑 입장에서 중국을 위협하는 잠재된 거대한 장애물을 미리 걷어내는 잇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과정이라 볼 수 있다. 특별히 중국이 새로운 질서의 테이블에 동참한 것은 세계에 커다란 시사점을 주는 것이다.

트럼프 독트린은 거대한 기득권 좟파 웃파 글로벌리스트들과의 총성없는 대전이다. 사람들은 트럼프의 레토릭만 보고 트럼프 욕하기에 바쁘지만 어리석거나 글로벌리스트의 하수인들은 바로 글로벌리스트 기득권세력이 얼마나 잔인하고 거대한 권력을 가지고 트럼프에 대항하는지를 모르거나 보지않고 있다.

지난 3년은 트럼프가 이들과 이들의 충실한 하수인들인 딥스테이트와의 피나는 전쟁이었으며 그를 지켜준 힘은 공의로우신 하나님의 은총이었고 그를 믿고 따르는 자유시민들이었다.

이것은 3년전 박근혜대통령을 불법사기탄핵으로 권력을 찬탈한 바로 똑같은 세력이 트럼프에 의해 좌절되었다는 역사적 전환점을 시사한다.

대한민국이 살아나려면 바로 이 역사적 사명을 국민들이 깨닫고 먼저 악과 우상을 숭배한 자신들의 죄악을 통회하고 돌이키는 정신의 회복이 우선이다.

금년을 시작으로 국제질서는 급속도로 재편될 것이다. 중국이 트럼프 독트린을 따르는 이상 기존 글로벌리스트들의 날개는 꺾였다. 미중이 새로운 세계평화질서의 문을 열게되면 북한 김정은의 선택은 개방밖에 없다.

웃파들의 바람과 상관없이 북한의 체제는 변화를 할 수 밖에 없게 되고 한반도는 북쪽으로 부터의 새로운 바람에 의해 준비가 없는 남쪽은 커다란 격변의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출처: Junho Park 페이스북 2020.01.1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PHASE onE COMPLETE: Trump SIGNS China Trade Deal
https://youtu.be/vvHykpD2Vz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