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배세태 2020. 2. 27. 12:17

 

미 국무부, 한국 여행경보 3단계 격상...트럼프 “신종 코로나 대비돼 있어”

VOA 뉴스 2020.02.27 함지하 기자

https://www.voakorea.com

 

ㅡㅡ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미 국무부가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한국 여행 경보를 3단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3단계는 ‘여행 재고’에 해당하는 단계로, 지난 22일 2단계(강화된 주의 실시)로 격상된 지 나흘 만에 나온 조치입니다. 

 

국무부는 “이번 조치는 한국 정부가 자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사례를 보고했고, 위기 단계를 가장 높은 ‘심각’으로 격상한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미 질병통제예방센터가 24일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최고 등급인 3단계로 격상한 사실도 명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미국이 적절히 대응하고 있으며, 확산에도 대비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6일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 정부의 대처로 미국인에 대한 위험은 여전히 매우 낮은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질병이 확산한다면 미국은 적응할 준비가 돼 있으며, 어떤 일이든 할 준비 또한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문제에 대한 총괄 책임자로 임명하고, 본격적인 대응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펜스 부통령은 보건복지부(HHS),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 관련 기관과 협의해 트럼프 대통령에게 대응 방안 등을 보고하는 역할을 맡게 될 예정입니다. 

 

기자회견에 앞서 일각에서 제기됐던 한국 등 특정국가에 대한 여행제한 등의 조치는 이날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관련한 질문에 “그렇게 할 수 있지만, 지금은 적절한 때가 아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한편, 알렉스 아자르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늘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15명으로, 지난 2주간 새롭게 추가된 환자는 1명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미국에는 15명의 확진자와 별도로 중국 우한에서 송환된 3명과 일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서 돌아온 42명 등 총 60명이 격리돼 있습니다. 

 

..이하전략

■[신종 코로나 사태] 미국 CDC, 한국 여행경보 최고등급 격상...중국 이어 2번째
VOA 뉴스 2020.02.26 김카니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41201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24일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최고 등급인 3단계로 격상했습니다. CDC가 가장 높은 단계의 여행경보를 발령한 것은 중국 본토를 제외하고는 한국이 처음입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3단계인 ‘경고’로 올리면서, “광범위한 지역사회 전파”를 이유로 “불필요한 여행을 자제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유발된 호흡기 질환 발생이 광범위하게 진행 중”이라며 “노인과 만성 질환자는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26일 백악관에서 기자회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비돼 있어”
VOA 뉴스 2020.02.27 함지하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4122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트럼프, 우한폐렴 관련 기자회견: 한국인, 미국 입국 금지 지금은 하지 않지만 사태 악화시 재검토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전 청와대 통일비서관 '20.02.27)
https://youtu.be/rUXnqcIYCfE
■전 국민 대상으로 생화학전 전개 중인 문재인 청와대
펜앤드마이크 2020.02.27 김용삼 대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41225

지금 세계는 마지막 발악을 거듭하고 있는 공산 전체주의를 붕괴시키고 각자 열심히 땀흘려 노력한 대가로 정직하게 살아가는 국제질서를 만들기 위한 ‘새지구 운동’이 격렬하게 진행 중이다.

이러한 세계사의 흐름을 거슬러가며 공산 전체주의를 추종하거나, 그들 세력에 힘을 보태는 인물이나 집단은 거대한 에너지에 치받혀 비명횡사할 수밖에 없다.

지금 세계사의 흐름과는 정반대 길을 질주하는 두 세력이 손을 잡고 자유민주 세계를 향해 생화학전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공산당과 문재인 정권이다.

상황이 계속 악화될 경우 아주 가까운 시일 내에 그 두 세력의 상징 인물인 시진핑·문재인 유고(有故)라는 충격적인 보도를 접하게 될 지 누가 알겠는가.
■문재인 주사파 정권이 코로나 괴질을 확산시키는 이유
지만원의 시스템클럽 2020.02.24 지만원 박사
http://blog.daum.net/bstaebst/41186

주사파 정부가 중국의 괴질병균을 얼마든지 들어오게 하는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주사파가 우리의 적이기 때문입니다. 적들이 국민을 보호하고 싶겠습니까 아니면 죽이고 싶겠습니까? 당연히 국민들을 많이 죽이고 싶어 할 것입니다.

공포감을 증폭시켜야 주사파가 저지른 범죄행위에 집중되는 여론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주사파에 대한 여론이 날로 험악해 집니다. 이대로 선거를 치르면 저들은 패합니다. 그래서 괴질에 대한 공포감을 악용하여 선거를 연장시키려 할 것입니다.

콩나물 시루와 같은 전철은 타도 되고, 넓게 뚫린 광화문 광장은 위험공간이라는 것이 도대체 말이나 되는 것입니까. 광화문 집회가 무서운 것입니다. 중국 코로나 괴질을 일부러 확산시키는 것은 주사파가 살기 위한 전략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