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세태의 소셜 마케팅

시사 정보(기술발전, 세계화, 사회변동) 큐레이션

우리공화당 "홍콩 자유민주주의 세력 지지"..."중국의 홍콩보안법을 강력하게 반대한다!"

댓글 5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2020. 5. 30.

공화당, "홍콩 자유민주주의 세력 지지"
자유일보 2020.05.29 정하늬 기자
www.jayo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875

"중국의 홍콩보안법을 강력하게 반대한다!"



우리공화당은 28일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면서 "홍콩의 자유민주주의 수호세력을 지지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우리공화당은 성명에서 "현재 홍콩에서는 홍콩보안법과 중국 국가(國歌)를 모욕하는 사람을 처벌하는 '국가법' 제정에 반대하는 자유민주세력 홍콩시민들의 시위가 격렬하게 벌어지고 있다"면서 "이 반대 시위에 대해 중국 경찰이 무력 행사를 경고"하고 있는 것에 대해 반대의 목소리를 냈다. 이어 "홍콩 민주화 운동가인 조슈아 웡은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홍콩 보안법은 홍콩을 지키던 방화벽을 무너뜨리는, 지난해 범죄인 송환법보다 더 사악한 법률’이라고 했다"면서 "홍콩보안법은 홍콩 시민들이 인권을 억압하는 문제이고,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파괴하는 악법"이라고 덧붙였다. 


28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시민들이 중국이 제정하려는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은 악법이라고 규탄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우리공화당은 또 "문재인 좌파독재정권은 홍콩의 자유민주주의 수호세력인 홍콩시민들의 민주화 운동에 대해, 그리고 중국 공산당이 입법하는 악법인 홍콩보안법에 대해 대한민국의 입장을 분명히 할 것을 요구한다"다고 강조했다. 

또한 "홍콩보안법에 대해 별다른 입장 전달이나 문제 제기를 하지 않는 사대주의 친중정권인 문재인 좌파독재정권은 비겁하고 더러운 침묵을 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대한민국의 혈맹인 미국이 요구하고 있는 화웨이 보이콧 문제, ‘반중 경제블록’인 경제번영네트워크(EPN) 동참 문제에 침묵한 것처럼 홍콩보안법에 대해서도 눈치만 보며 비겁하게 국민들을 속여 모면하려 한다"면서 "우리공화당은 국제사회의 자유세력인 미국, 일본, 대만, 홍콩의 자유세력들과 공조해 반중(反中), 반공산주의(反共産主義) 블록을 신속하게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4일 홍콩 도심 코즈웨이베이에서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에 반대하는 시위 참가자가 경찰에 체포되고 있다. /AP·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