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세태의 소셜 마케팅

시사 정보(기술발전, 세계화, 사회변동) 큐레이션

14 2020년 08월

14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문재인, 말년의 네로보다 더 미쳤다■■

문재인, 말년의 네로보다 더 미쳤다 (지만원의 시스템클럽 2020.08.13 지만원 박사 http://www.systemclub.co.kr/bbs/board.php?bo_table=12&wr_id=19067 국가의 규모는 크다. 정부의 손으로 일일이 통제(control)하는 방법으로는 경영될 수 없는 규모의 조직이다. GE를 소생시킨 잭 웰치 회장은 국가보다 훨씬 작은 규모인 기업을 경영하는데에도 “Managing less is managing more” 라는 말로 기업의 자율시스템을 강조했다. 경영자는 목표와 동기를 유발시키고 전 사원을 일하고 싶어 하도록 에너자이징(energizing others) 시키는 일을 해야지, 사원들의 자율과 창의력에 일일히 간섭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경영자의 간섭..

14 2020년 08월

14

14 2020년 08월

14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트럼프 재선 확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부통령 후보 / 반트럼프 한국 언론

※[트럼프 재선 확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부통령 후보/반트럼프 한국 언론 미국 민주당이 카멀라 해리스를 부통령 후보로 내세웠는데. 엊그제(8월 중순) 동아일보를 보니 캐나다가 흥분하고 있다는 기사가 있다. 그녀는 자메이카 출신의 아버지와 인도 출신의 어머니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엄밀하게 말하여 아프리칸 아메리칸에는 줄을 설 수 없다. 그런 부모가 열살 무렵 이혼을 했고 어머니가 맥길대의 강사가 되어 캐나다로 갔다. 그런데 고교 졸업 이후 워싱턴 디씨의 하워드대학교로 진학한 이후 줄곳 미국에서 살고 있는 미국시민권자이다. 캐나다에서 흥분할 이유가 거의 없는 것이다. 그리고 그녀의 출세 과정을 지켜보면, 다분히 인도계의 교활한 남방족 특유의 처세가 읽혀진다. 그리고 당연히 트럼프에게 말도 되지 않는..

14 2020년 08월

14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헌정파괴 공범, 미래통합당은 구제불능의 패륜집단일 뿐... “박근혜 대통령 특별사면 요구할 계획 없다"

통합당은 구제불능의 패륜집단일 뿐이다 경남여성신문 2020.08.13 남강/시인.수필가.작가 http://gnnews.newsk.com/mobile/view.asp?group_name=426&intNum=39394&ASection=9&category=2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등 미래통합당 지도부가 최근 광복절을 앞두고 보수 진영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론에 대해 “특별사면을 요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는 보도가 13일 동아일보의 톱기사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번 광복절에 특별사면을 요구하겠다는 그런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다”고 못을 박았다. 지난 5월 “대통령마다 예외 없이 불행해지는 ‘대통령의 비극’이 이제는 끝나야 하지 않겠느냐”며 박 전 대통령 사면의 필요성을 내비쳤던 것과..

14 2020년 08월

14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미국, 모자이크 전쟁으로 중국에 대응한다■■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미국, 모자이크 전쟁으로 중국에 대응한다 중앙일보 2020.08.13 김민석 군사안보연구소 선임위원 https://mnews.joins.com/article/23847509?fbclid=IwAR0CEP7hCtNwOrJsnqxSdcmWKBhe55MRsILMUv3cuwtpHupu_zs6MumYe4A#home 미국의 냉전 2.0 준비와 한반도 영향 그래픽=최종윤 미국이 중국과의 ‘냉전 2.0’ 준비에 한창이다. 비약적으로 거대해지고 있는 중국군에 핵으로 무장한 북한, 회색지대에서 국제적인 도발을 일삼는 러시아가 가세하고 있어서다. 영락없는 공산권과의 신냉전 국면이다. 미국은 새로운 안보현상을 ‘2차 냉전’ 또는 ‘냉전 2.0’으로 부르고 있다. 1990년 이전의 1차 냉전은 소련이..

14 2020년 08월

14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 “한국 광복절 축하…미-한동맹, 민주주의· 번영·자유 증진의 힘”

폼페오 장관 “한국 광복절 축하…미-한동맹, 민주주의· 번영·자유 증진의 힘” VOA 뉴스 2020.08.14 박형주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pompeo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13일, 한국 광복절 축하 메시지를 발표하고 “우리 동맹의 지속적인 힘은 인도-태평양 지역과 전 세계에서 민주주의와 번영, 자유의 증진을 위한 힘”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이날 ‘한국의 광복절’이라는 제목의 성명에서“한국의 국경일을 맞아 미국 정부와 국민을 대신해 한국과 모든 곳의 한국인들의 행운을 기원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두 나라의 강력한 유대를 만들고 국제적인 도전에 대처할 때 협력의 기반을 형성..

14 2020년 08월

14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미중 패권전쟁] 미국 합참차장 “북한 ICBM 위협에 효과적 방어체계 갖춰…동맹간 상호운용성 중요”

미 합참차장 “북 ICBM 위협에 효과적 방어체계 갖춰…동맹간 상호운용성 중요” VOA뉴스 2020.08.14 김시영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hyten-icbm-dprk 존 하이튼 미 합참차장이 지난 1월 워싱턴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대담에 참석했다. 미국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본토를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미 합참차장이 밝혔습니다. 또한 역내 동맹국들이 중국으로부터 다양한 도전들에 직면하고 있다며, 동맹 간의 상호운용성 구축을 강조했습니다. 존 하이튼 미 합동참모본부 차장은 12일, 미국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위협으로부터 본토를 방어하기 위한 효과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