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세태의 소셜 마케팅

시사 정보(기술발전, 세계화, 사회변동) 큐레이션

27 2020년 09월

27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폭스뉴스] 도널드 트럼프, 펜실베이니아에서 '그레이트 아메리칸 컴백' 이벤트 개최...사전투표 부정 경고

■Trump hosts a 'Great American Comeback' event in Pennsylvania / 트럼프, 펜실베이니아에서 '그레이트 아메리칸 컴백'이벤트 개최 (폭스뉴스 '20.09.26.17:37) https://youtu.be/ZLOYQUN70hc . 지금 나를 지지하러 모인 이 어마어마한 군중을 보세요. 민주당이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대선승리하는 유일한 길은 투표를 속이는 것이다. 오늘도 엉터리 메일투표용지들이 발견되었다. 뉴욕주는 메일투표 방식을 좀 바꾸겠다고 하는데 그 정도로는 안 된다. 그리고 너무 늦었다. (트럼프 말) *트럼프는 메일투표를 엉터리로 진행하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민주당이 장악한 주에 경고하고 있다. 최악의 경우에는 트럼프가 진 뒤에 선거소송을 걸 수 있다. ..

27 2020년 09월

27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11월 미국 대선] 트럼프, 하원과 대법원에서 합법적으로 백악관에 4년 더 있을수 있다■■

※[11월 미국 대선] 트럼프, 하원과 대법원에서 합법적으로 백악관에 4년 더 있을수 있다 미국법에 의하면 각 주는 대선투표 결과를 투표 41일 이내로 즉 12월 14일까지 미국 의회로 보내게 되어있다. 만약 어떤 주의 개표가 늦어져 12월 14일을 넘기게 되는 경우 그때까지의 결과를 연방의회에 보내게 될 수 있다. 트럼프는 자신이 투표장 투표에서 더 득표할 걸로 예상되기 때문에 메일 투표 개표를 늦게 만들려는 작전을 필 수도 있다. 그 주가 뒤늦게 다시 조 바이든이 이겼다고 연방의회에 보고하는 경우, 연방의회에는 트럼프가 이겼다는 보고와 조 바이든이 이겼다고 하는 두 개의 보고가 존재하게 된다. 이때 연방 하원이 누가 이겼는지를 투표로 결정하는데, 이때는 모든 하원의원이 투표를 하는 게 아니라 각 주에..

27 2020년 09월

27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도널드 트럼프, 26일(현지시간) 긴즈버그 연방 대법관 후임으로 배럿 항소법원 판사 지명●●

트럼프, 긴즈버그 대법관 후임으로 배럿 판사 지명 VOA 뉴스 2020.09.27 김현숙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trump-nominate-barret-new-justice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새 연방 대법관으로 에이미 코니 배럿 제7 연방 항소법원 판사를 지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새 연방 대법관으로 에이미 코니 배럿 제7 연방 항소법원 판사를 지명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8일 타계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의 후임으로 여성을 지명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후 배럿 판사와 바버라 라고아 제11 연방 순회법원 판사 등이 가장 유력한 후보로 물망에 올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7 2020년 09월

27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NLL 분쟁화 유도] 이 와중에도 엄포놓는 北 "시신 수색해 넘겨줄 생각...영해 침범 절대로 간과할 수 없어"

이 와중에도 엄포놓는 北 "시신 수색해 넘겨줄 생각...영해 침범 절대로 간과할 수 없어" 펜앤드마이크 2020.09.27 김진기 기자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03 조선중앙통신 "새로운 긴장 유발할 수 있는 무단침범 행위 즉시 중단할 것을 요구" "시신 습득하는 경우 관례대로 남측에 넘겨줄 절차와 방법까지도 생각해 두고 있어" . 북한이 소연평도에서 북한군에 의해 총살된 공무원 수색 작업을 벌이는 한국에 북측 영해를 침범하고 있다며 즉시 중단할 것을 경고했다. 27일 북한은 '남조선 당국에 경고한다'라는 제목의 조선중앙통신 보도를 통해 "우리는 남측이 새로운 긴장을 유발할 수 있는 서해 해상군사분계선 무단침범 행위를 즉시 중단할 ..

27 2020년 09월

27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어업지도 공무원(해수부 8급) 피살 사건 관련] 북한 통지문 수정됐다...가짜설 확산, 박지원 작품?

※북한 통지문 수정됐다...가짜설 확산, 박지원 작품? 하룻밤 사이에 북한 사과 통지문 내용이 우리식에서 북한식으로 바뀌었다! 북한에서 보내온 문건이 가짜?...적와대가 고쳤나? 걱정원이 고쳤나? 우리식 표현되어 있어 가짜 통지문 소문에 갑자기 북한식으로 내용표현 다음날(9월26일) 대거 고쳐졌다고 한다. 성창경 전 KBS 공영노동조합 위원장/성창경TV https://youtu.be/UCbiHRHUcrE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 문자 사진(10개)은 탈북민 이애란 박사가 김정은 유감표명 발표문이 북한에서 쓰는 단어도 어법도 아니라고 지적한 것에 따라 이정훈TV가 분석한 청와대 게시판에 25일 게시된 우리식 표현과 26일 북한식 표현으로 수정 게시한 것을 비교한 결과 100% 박지원이 조작한 허위 문서임을 ..

27 2020년 09월

27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어업지도 공무원(해수부 8급) 피살 사건 관련] 국민은 절대로 바보가 아니다

※국민은 절대로 바보가 아니다 서해 연평도 부근 완충 해역에서 북한군이 비무장 공무원인 우리 국민을 총격으로 살해하고, 시신에 기름을 끼얹어 소각한 사건은 김정은 독재집단의 천인공노할 만행으로 세계가 비난을 퍼붓고 있다. 한편으로는 이 사건의 진실을 물 타기 하려는 문재인 정권의 가증스러운 처사에 국민들의 분노가 폭발 직전에 놓여있다. 더구나 문 정권이 아무리 거짓말로 사태를 덮으려한다 해도 대통령과 국방부는 ‘자국민 보호책임’에서 결코 벗어날 수는 없다. 정부는 왜 존재 하는가? 두 말할 필요도 없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대한민국 헌법 제 66조(대통령의 직위. 책무. 행정권)와 제 69조( 대통령의 취임선서)에 명시된 대통령의 의무에 따른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대통령이 그 ..

27 2020년 09월

27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워싱턴 톡] 북한군 총격 ‘한국 국민’ 피살...파장은?

[워싱턴 톡] 북한군 총격 ‘한국 국민’ 피살...파장은? (VOA 한국어 '20.09.26) https://youtu.be/8Ewy22VzzJE 북한군이 서해 해상에서 실종된 한국 공무원을 총격으로 살해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한국 정부는 강하게 규탄했고 국제사회의 거센 비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건 공개 하루 뒤 북한 당국은 ‘김정은 위원장이 미안하다는 뜻을 전했다’는 내용의 통지문을 보냈다고 한국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북한군의 한국 국민 총격 사살 사건에 대한 북한의 조치와 파장을 분석합니다. 진행: 김영교 / 대담: 마크 토콜라 (Mark Tokola, 한미경제연구원 부소장, 전 주한 미국 부대사), 스캇 스나이더 (Scott Snyder, 미국 외교협회 국장) . #VOA #워싱턴톡 #한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