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세태의 소셜 마케팅

시사 정보(기술발전, 세계화, 사회변동) 큐레이션

05 2020년 10월

05

05 2020년 10월

05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숀 콘리 대통령 주치의 등 의료진 “트럼프 대통령 상태 ‘안정’...이르면 5일 퇴원”

“트럼프 대통령 상태 ‘안정’...이르면 5일 퇴원” VOA 뉴스 2020.10.05 안소영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trump-covid-senate . 미국 대통령 주치의인 션 콘리 박사가 3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치료를 받고 있는 워싱턴 인근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의 월터리드 군병원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 상태와 치료 과정에 대한 브리핑을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를 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의료진이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측근과 공화당 인사들 사이에서 코로나 확진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미 상원이 2주일 간 모든 일정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도..

05 2020년 10월

05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도널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 “앞으로 며칠 진정한 시험될 것…곧 복귀”

트럼프 “앞으로 며칠 진정한 시험될 것…곧 복귀” VOA 뉴스 2020.10.04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trump-covid-0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워싱턴 인근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의 월터리드 군병원 내 대통령 집무실에서 일하는 사진을 백악관이 공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전날 입원 당시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호전됐다면서 앞으로 며칠이 진정한 시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올린 동영상에서 군병원에 도착했을 때는 몸이 좋지 않았지만, 많이 좋아졌고, 조만간 돌아갈 것이라며 밝혔습니다. . 다만, ..

05 2020년 10월

05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 4~6일 ‘쿼드’ 논의차 방일…한국 방문은 연기

폼페오 장관, 4~6일 방일…한국 방문은 연기 VOA 뉴스 2020.10.04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pompeo-asia .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일 크로아티아를 방문했다. 당초 오는 7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었던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의 일정이 연기됐습니다. 국무부는 3일, 모건 오테이거스 대변인 명의로 ‘폼페오 장관의 아시아 방문 업데이트’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고, 폼페오 국무장관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일본 도쿄를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폼페오 장관이 도쿄에서 미국과 일본, 호주, 인도 4개국 협의체인 ‘쿼드’ 외무장관과 인도태평양 지역 내 긴급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무부는 그러..

05 2020년 10월

05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김경수, 조국, 추미애를 통해서 본 대깨문의 몰락...8% ==> 5% ==> 2.5% 사라지기 전에 박제해 둘 필요가 있다■■

※김경수, 조국, 추미애를 통해서 본 대깨문의 몰락‥!! - 8% ==> 5% ==> 2.5%‥ 대깨문은 몰락 중 - 대깨문이 사라지기 전에 박제해 둘 필요가 있다 김경수는 누가 뭐래도 범죄자였다. 자기 자신도 드루킹 사건이 폭로되자 경남지사 출마를 포기할 생각까지 했었다. 그만큼 불체포 특권을 갖고 있는 국회의원이 언제든 잡혀갈 수 있는 경남지사보다 안전하다고 본 것이다. 이는 당시 출마를 상담하던 김경수의 지인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확인된 사안이다. 따라서 김경수가 경남지사에 출마한 것은‥ 문재인의 강요에 의한 것이라는 점을 짐작할 수 있다. 그만큼 문재인이란 작자는 변호사 노릇하면서 오히려 대한민국 법을 개떡같이 취급하는 사악한 자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문재인의 반법치주의 도덕불감증, 사악함..

05 2020년 10월

05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광회문 광장 차벽과 펜스] 국민은 설득의 대상이지 협박의 대상이 아니다

※국민은 설득의 대상이지 협박의 대상이 아니다 수도 서울의 도심은 개천절 하루 동안 마치 공습경보라도 내려진 듯 했다. 광화문 부근을 찾았던 시민들은 이구동성으로 도심 분위기가 전시상황처럼 느껴졌다고 했다. 그래서 시민들은 불안감과 불쾌감을 감출 수 없었다고 했다. 거리 검문을 당한 한 시민은 경찰에게 “코로나 계엄인가요?” 라고 묻기도 했다고 한다. 또 다른 시민은 “아니, 자유 대한민국이 어떻게 이 지경이 됐느냐”면서 한숨만 쉬었다고도 했다. 그러나 경찰력을 동원한 문재인 정부의 '10.3 개천절 광화문집회 봉쇄작전'은 성공했다. 문 정부는 광화문 광장 등 도심에서의 집회, 시위를 막기 위해 서울 시내 진입로 90여 곳에 검문소를 설치하고, 도심으로 들어오는 차량을 검색했다. 그리고 광화문에서 서울시..

05 2020년 10월

05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태극기가 반역의 깃발이 된 나라...천인공노 할 짓거리를 보고만 있지 말자

※태극기가 반역의 깃발이 된 나라 어제 개천절에 서울의 길목마다 문쑈의 졸개들이 서서..길을 지나는 선량한 국민들을 도끼눈을 도구리고 노려보면서.. 몸을 뒤지고 가방을 검색했습니다. 그러다 태극기를 손에 든 국민은 가는 길이 막히고.. 태극기를 가방에 간직한 국민은..불손한 말투로 가는 곳을 추궁 당했습니다. 이 아름다운 가을에..어쩌다 우리 국민들이..손이나 가방에 태극기를 간직하는 애국이.. 자유를향한 그 간절한 애국이..마치 반역죄를 저지른 범죄가 된 나라가 됐습니다. 쇠털만큼 많은 날이니..당연히 어제만 날이 아닙니다. 7일만에 오는 토요일이면..우리 한조각도 두려워 말고..옷깃엔 태극기 뱃지를 달고, 손에는 태극기를 들고, 가방에는 태극기를 간직하고 이승만 광장으로 나아 갑시다. 박정희 광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