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세태의 소셜 마케팅

시사 정보(기술발전, 세계화, 사회변동) 큐레이션

10 2020년 10월

10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노동당 창건 75주년] 김정은, 사상 첫 새벽 열병식서 "사랑하는 남녘 동포들과 손 맞잡길 기원"...공무원 사살 만행은 덮으려고?

김정은, 사상 첫 새벽 열병식서 "사랑하는 남녘 동포들과 손 맞잡길 기원"...공무원 사살 만행은 덮으려고? 펜앤드마이크 2020.10.10 양연희 기자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36674 . 조선중앙TV, 오후 7시부터 노동당 창건 75주년 중계 시작 "상상 못할 힘 과시“ 김정은 “전쟁 억제력 키우는 것 아냐...우리를 겨냥하면 총동원해 응징하겠다” 미국 본토 타격 가능한 다탄두 ICBM ‘화성-16형’ 개발 여부 주목 합참 “대규모 장비, 인원동원” 구체적 설명은 안 해...한미, 정밀 분석 중 . 2020년 10월 10일 새벽 평양 김일성 광장에서 노동당 창건 75주년 열병식이 열린 가운데 김정은장과 고위간부들이 주석단에 선 모습..

10 2020년 10월

10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조 바이든에 대한 단상] 미국 민주당은 훨씬 더 신선한 대선후보를 내놔야 했다■■

※조 바이든에 대한 단상 내가 바이든을 처음 접한 때는 박사과정 시에 그가 비교적 젊은 델러웨어의 상원의원으로 민주당 대선 경선에 나섰을 때였다. 그는 딱 정치인처럼 생긴 준수한 외모, 비교적 달변인 말솜씨 등으로 이미 워싱튼의 인사이더였고, 대선 경선에서 실패했어도 그 이후 주욱 평생직장이 상원의원이라 할 정도로 안정적으로 미국 정치의 실세로 군림했다. 오바마가 워싱튼 경험이 전무했기에 경험많고 안정적인 바이든을 부통령 후보로 택한 것은 좋은 선택이었다. 그런데 사람들이 잘 기억 못하는 건 바이든이 대선 경선때 한때 선두그룹에서 잘 나가다가 추락했던 이유들이다. 먼저 그는 과장과 허풍에 능했다. 그는 유세중 "나는 머리가 매우 좋다. 대학 대학원 시절 학점이 아마 여러분 누구보다 더 뛰어날 것이다" 라..

10 2020년 10월

10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월츠 공화당 하원의원 “트럼프, 중국 은행에 3자제재 부과할 것…대북 최대압박 복원해야”●●

월츠 의원 “트럼프, 중국 은행에 3자제재 부과할 것…대북 최대압박 복원해야” VOA뉴스 2020.10.10 이조은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us-congress-michael-waltz-north-korea-china . 마이클 월츠 미국 공화당 하원의원. 트럼프 행정부는 대북 제재 회피를 돕는 중국 은행에 대한 세컨더리 보이콧, 즉 3자 제재를 실제로 부과할 것이라고, 공화당의 마이클 월츠 하원의원이 밝혔습니다. 중국 태스크포스에 참여하고 있는 월츠 의원은 9일 VOA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히며, 오는 11월 대선의 승자가 누구든 차기 행정부는 북한에 완전한 제재를 부과하는 최대 압박을 복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월츠 의원을 ..

10 2020년 10월

10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미중 패권전쟁] '쿼드'기반 연합훈련 본격화…"다영역작전 역량 차 극복이 관건" 

'쿼드'기반 연합훈련 본격화…"다영역작전 역량 차 극복이 관건" VOA뉴스 2020.10.10 김동현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quad-joint-exercise-mdo-gap . 지난 2010년 태평양에서 실시된 '킨소드(Keen Sword)' 미국-일본 연합훈련에서 미국 미사일순양함 카우펜스호(USS Cowpens) 해상자위대 함정들이 이동하고 있다. 미국은 최근 일본, 호주, 인도와 함께 중국의 역내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집단안보체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들 나라 간 연합훈련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미군과의 역량 차이를 극복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지적합니다. 미국과 일본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4만..

10 2020년 10월

10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도널드 트럼프, 코로나 치료제인 제약회사 리제레논의 REGN-COV2을 화끈하게 무료로 풀겠다

도널드 트럼프, 코로나 치료제인 제약회사 리제레논의 REGN-COV2을 화끈하게 무료로 풀겠다 https://youtu.be/lw78cZIAROU ('20.10.08) 트럼프 대통령이 말을 하기를 자신이 중공 바이러스 치료제 REGN-COV2 투약후 24시간만에 상태가 너무 호전되서 즉시 퇴원하고 싶었다. 내가 받은것과 동일한 치료를 미국 국민들도 받게 하겠다. REGN-COV2 승인했다. 그리고 무료로 배포할 것이다. 코로나에 걸린건 미국인 잘못이 아니라 중국 잘못이다. 그래서 무료로 배포하는 것이다. 중국은 우리나라와 세계에 저지른지에 대해 큰 댓가를 치룰 것이다. 우리는 최대한 빨리 병원에 약물을 배포할 것이다. 곧 놀라운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미군의 엄청난 수송능력을 이용할 것이기 때문이다. 미..

10 2020년 10월

10

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2020년 10월 10일(“노동당 ‘인민대중’ 아닌 ‘수령’…사유화 변질”)

[VOA 모닝 뉴스] 2020년 10월 10일 https://youtu.be/6zt5ygQ6zag “노동당 ‘인민대중’ 아닌 ‘수령’…사유화 변질” / “종전선언 ‘기존 입장’ 반복…필요성 의문” / “미한 안보협의회…‘북한·중국’ 문제 논의될 듯” / 트럼프 “아프간 미군 철수…중국 북한 등 위협 대비” / “북한 사이버 ‘금융 해킹’…미국 법무부 처벌 집중” / “북한 ‘농업생산량’ 감소…예상보다 클 것” ㅡㅡㅡ 북한 노동당이 인민대중이 아닌 수령 개인의 사유화된 조직으로 변질됐다고 전직 북한 간부 등 당원 출신 탈북민들이 지적했습니다. 북한이 심각한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성대하게 준비하고 있지만, 쌀밥에 고깃국을 먹게 해주겠다는 60여 년 전 약속부터 지켜야 한다고 지적했습니..

10 2020년 10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