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걸음 2013. 5. 19. 10:40

구간 : 계라리고개 ~ 서산리고개

날짜 : 2013.5.12(일)

날씨 : 맑음

참가자 : 4명

서산리고개라는 지명은 없다.   편의상 하산길을 임의대로 붙였다

서기산에서 통신탑이 있고 직진하는 것처럼 보여 가다가 되돌아 왔다.   서기산 정상가기전에 왼쪽(임도 표지가 있다)으로 꺾어야 한다

서산리에서 택시를 타고 계라리에 되돌아 와서 귀라마을 입구 점방에서 손두부에 막걸리 한잔...

황소걸음 2013. 5. 19. 10:16

작천소령 ~ 계라리고개

일자: 2013.4.1(월).

날씨: 맑음

산행자: 4명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다.   벌써 땀이 많이 나는 날씨인데 산위에 올라서면 시원한 바람, 고마운 바람이다

춘란 꽃이 피었다.

할미꽃도 피었네.   어렸을 때는 지천으로 있었는데 요즘은 보기 드문데 이유를 모르겠다

황소걸음 2013. 5. 19. 09:55

오소재 ~ 작천소령

일자: 2013.2.6(일).

날씨: 구름

산행자: 4명

3구간 노승봉에서 길을 잘못들어 미황사로 내려갔기에 오소재에서 노승봉까지 왕복하고 나니 11시가 넘었다.

2월의 노승봉. 땅끝에서 가까운 남쪽인데도 눈꽃이 피었다.   칼바람을 맞으며 땜빵을 하고 있다

갤3LTE를 쓰는데 배터리를 깜빡하고 챙겨오지 않아서 T맵 쓰고, 노승봉 사진찍고나니 배터리 방전. 비상의 경우를 위해 전화 끄니...사진도 없고, TranGGle GPS 안되고...

주작산 우측날개를 오른다.

다행히 오래전에 지난 길이고 이정표도 잘되어 있어 산행에 어려움은 없다